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변호사회, 부정청탁법 등 사무직원 실무연수 실시

이홍관 판사, 조충영 교육이사 강사로 나서

2016-11-01 14:16:14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조용한)가 주최하고 부산변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윤근수)가 주관하는 사무직원 실무연수교육 강연회가 10월 3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강연회에는 이홍관 부산지방법원 판사가 ‘보전처분실무교육’을, 부산변호사의 조충영 교육이사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에 관한 법률 실무교육’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홍관 부산지방법원 판사가 ‘보전처분실무교육’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이홍관 부산지방법원 판사가 ‘보전처분실무교육’을 하고 있다.
부산변호사의 조충영 교육이사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에 관한 법률 실무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변호사회)이미지 확대보기
부산변호사의 조충영 교육이사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에 관한 법률 실무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변호사회)
이번 실무교육에 사무직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부산변호사회의 실무교육은 사무직원들에게 필요한 보전처분실무 및 지난 9월 28일자로 시행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이 사무직원의 실무에 적용될 수 있는지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