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강원도 홍천군,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강원도 홍천군은 6월 25일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아동복지시설, 사회복지관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주요 내용은 응급상황 행동요령, 주요 내·외과적 응급처치 이론, 영·유·소아 대상 기도 폐쇄 대처 방법 및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교육에는 80여 명의 어린이 이용 시설 종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론 교육과 함께 응급상황 체험
-
강원도 양구군,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 실시
강원도 양구군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산림 내 불법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이번 단속은 휴가철을 맞아 산간 계곡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함에 따라, 산림 내 취사·야영·쓰레기 투기 등으로 인한 산림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추진된다.단속 대상은 △야영장 운영에 따른 주변 산지 불법전용 및 입목 훼손 △산림 내 허가받지 않은 시설물 설치 △생활 쓰레기·건설폐기물 등의 상습 투기 △산림 내 취사, 야영, 흡연, 소각 행위 등이다.양구군은 점검 결과 위반 행위가 적발될 경우, 불법 채취 임산물의 압수 및 폐기, 과태료 부과, 사법 조치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다.
-
강원도 태백시, 다채로운 스포츠대회 개최
강원도 태백시는 다채로운 스포츠대회가 오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전역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우선, 한국실업농구연맹이 주최하는 ‘2025년 태백시장배 전국실업농구연맹전 겸 동호회 농구대회’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간 고원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다음으로, 태백시볼링협회가 주최하는‘제10회 태백시장기 볼링대회’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간 태백볼링장에서 개최되며, 약 200여 명이 선수들이 참여해 개인전·3인조전 등에서 기량을 겨룬다.또한, 태백시배드민턴협회가 주최하는 ‘제24회 태백시장배 배드민턴대회’가 6월 29일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마지막으로, ㈜케이에스엠알이 주관·주최하는 ‘2025 태백시
-
강원도 영월군,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개강식 개최
강원도 영월군이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개강식을 6월 25일 17시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지난 5월 21일 군이 성신여자대학교, 영월산업진흥원과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지·산·학 상생협력 협약의 하나로 마련됐다. 교육은 2025년 6월부터 12월까지 약 7개월간 월 2회,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영월군 내 기업가,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로컬크리에이터의 개념과 국내외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전문가 특강과 사례 지역 탐방, 정책 안내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연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강원도 정선군, 아파트 지하주차장 침수 예방 위해 스마트 차수백 지원
강원도 정선군은 침수에 취약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을 대상으로 스마트 차수백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이번 사업은 정선군 건설과에서 스마트 차수백 500여 개를 구입해, 관내 주요 아파트 단지의 관리사무소를 대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스마트 차수백은 물이나 습기를 흡수하면 자동으로 부풀어 올라 물길을 막는 기능성 방재용 포대로, 기존의 모래주머니를 대신할 수 있는 새로운 재해 예방 도구다. 무겁고 설치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모래마대와 달리 가볍고 휴대가 쉬우며, 평소에는 보관도 간편해 효율적인 방재 자재로 주목받고 있다.
-
강원도 삼척지역자활센터, 의류 업사이클링 나눔 실천
강원도 삼척지역자활센터는 6월 25일 삼척블루파워와 함께 추진한 ‘의류 업사이클링 지역 나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활동은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자원순환과 환경보호, 취약계층 자립 지원을 동시에 실현한 연속형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됐다.
-
강원도 홍천군, 드론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식 및 개소식 진행
강원도 홍천군에서 6월 26일 오전 10시, 드론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과 개소식을 가졌다.이날 관련 기관은 지역 드론산업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드론 기술을 활용한 교육과 연구를 촉진하기로 협약했다. 이를 통해 드론산업 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농업 분야의 혁신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
강원도 평창군, 밀폐공간 사고 대비 긴급구조 교육훈련 실시
강원도 평창군은 25일 밀폐공간 사고에 대비한 긴급구조 교육훈련을 실시했다.이번 교육훈련은 ▲밀폐공간 개요 ▲작업 시 안전보건 조치 ▲보호구와 장비 사용법 ▲응급처치 방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질식 재해의 위험성과 안전 수칙 준수, 응급처치의 중요성에 대해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
강원도 동해시, 장난감도서관 방역 실시
강원도 동해시는 장난감도서관 내 장난감 소독 및 내부 시설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작업은 영유아 이용자가 많은 시설 특성상 청결한 대여 환경과 안전한 놀이 공간을 유지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이다. 이에 따라 장난감 소독을 위해 장난감 대여는 7월 5일부터 28일까지 중단된다. 아울러 집중 소독을 위해 7월 19일부터 28일까지 장난감도서관은 전면 휴관한다.
-
강원도 철원군, 모범 군장병에게 지역사랑상품권 제공
강원도 철원군에서는 관내 군부대 군 장병을 대상으로, 철원군 대민지원 일손돕기 및 지역행사에 기여한 모범장병 1,500명을 추천받아 병사 1인당 2만원상당 철원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과거에 농가에서는 대민지원 군장병에게 농가에서 준비한 음식을 제공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나 군장병의 식중독사고 및 교통사고 위험, 농가의 부담 경감 등을 위해 군부대 자체 급식과 교통편 운영등 대민지원에 참여한 군장병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방법이 마땅히 없어졌다. 이에 철원군에서는 대민지원 참여 군장병에 대한 사기진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역사랑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
정선군, 2025년 강원환경감시대' 운영 개시
정선군은 쓰레기 무단투기와 환경 훼손을 사전에 막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해 ‘2025년 강원환경감시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강원환경감시대는 6월부터 8월 말까지 운영되며, 주요 활동은 ▲쓰레기 무단투기와 불법 소각 감시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감시 및 불법 사냥도구 수거 ▲불법 어로행위 단속이다.특히, 7월부터 8월까지 운영되는 산간계곡 자연휴식년제 구역에서는 감시원과 협력하여 불법 취사, 계곡 훼손 등 오염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이를 위해 정선군은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5명의 감시요원을 선발했으며, 6월 9일에는 직무 교육을 통해 감시대의 역할과 단속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
국힘 김용태, 오늘 강원 방문... 김진태 지사 만나 당 쇄신안 논의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강원도를 방문한다. 김 위원장은 이날 강원도청에서 김진태 강원도지사를 만나 당 쇄신 방안 등 정치 현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지난 21일 제주를 시작으로 인천, 강원에 이어 이번 주에는 울산, 대전 등지를 순회하며 지역 민심을 청취할 예정이다.
-
CU, 강원도 ‘두백 감자’ 간편식 선보여
CU가 우리 농가 돕기의 일환으로 강원도에서 자란 ‘두백 감자’ 등 국내산 감자로 만든 간편식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순수 국산 개발 품종인 ‘두백’ 감자는 강원도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으며 껍질이 얇고 포슬포슬한 식감과 단맛이 특징이다"라며 " 전분 함량이 높아 조림이나 으깬 감자 요리에 사용 시 그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원도 두백 감자 등 국내산 감자 44톤을 사용하여 도시락, 햄버거, 조리면, 김밥, 샌드위치 등 국내산 감자 간편식 시리즈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감자 치킨 카레 도시락(5,700원)은 고기와 함께 녹진하게 끓여낸 카레에 달콤한 감자 큐브를 듬뿍 얹
-
평창군, 2025년도 강원농업인 수당 지급 시작
평창군은 2025년도 강원농업인 수당 지급을 시작한다.이번 수당 지원사업에는 지난 2월 3일부터 3월 7일까지 접수된 총 5,548개 농가 중, 경영체 등록 기간 미달(2년 미만) 또는 농외소득 초과(연 3,700만 원 이상) 등의 사유로 제외된 205개 농가를 제외하고 최종 5,343개 농가가 지급 대상자로 확정됐다.지급 대상 농가에는 가구당 연 70만 원 상당의 ‘평창사랑상품권’이 제공되며, 총 지급 규모는 약 37억 4천만 원에 달한다. 상품권은 6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신청지 읍면 사무소에서 대상자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해 직접 방문하여 받아야 한다.
-
강원심층수, 프리미엄 ‘천년동안 여름김치’ 사전 예약 실시
대교그룹과 고성군, 강원특별자치도가 함께 설립한 해양심층수 전문기업 강원심층수는 오는 30일까지 프리미엄 ‘천년동안 여름김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대교에 따르면 ‘천년동안 여름김치’는 한정 생산∙판매되는 프리미엄 김치로, 해양심층수로 재배한 최상급 배추를 사용해 뛰어난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강원 영월 청정 고지대에서 자란 배추를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로 절여 아삭한 식감을 준다.또한 안동 태양초 고춧가루, 광천 토굴 새우 육젓, 남해 마늘 등 100% 국산 재료만을 사용해 김치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하고, 동해 고성 수심 605m에서 취수한 해양심층수로 만든 청정한 소금을 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