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11번가 5월 ‘그랜드십일절’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5월 ‘그랜드십일절’이 행사 첫 날(7일)부터 국내외 인기 브랜드들과 협업한 특가 제품들을 중심으로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11번가 관계자는 "특히 고물가 속 선뜻 구매하기 어려웠던 고가의 가전제품과 디지털 기기, 그리고 저렴한 e쿠폰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정가 대비 84만원 할인해 파격가에 선보인 드리미 로봇청소기 ‘X40 Ultra’는 ‘예약구매’ 기간(1~6일) 준비 물량인 1,000대가 모두 완판됐으며, ‘LG 휘센 제습기 16L’(1,000대),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T30S 프로’(400대),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27인치’(200대)도 모두 판매됐다.‘그랜드십일절’
-
동아오츠카, 탄산수 라인바싸 신제품 2종 선보여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탄산수 브랜드 라인바싸의 신제품 2종 ‘요구르트맛’과 ‘홉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탄산수 시장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과일 향 제품들과 달리 색다른 맛 소재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요구르트맛은 새콤달콤하면서 톡 쏘는 상쾌한 풍미와 함께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포함돼 맛과 기능성을 모두 갖췄다"라며 "라인바싸 홉은 홉 특유의 씁쓸한 향과 맛을 그대로 살려 상쾌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전달한다"라고 말했다. 브랜드명 ‘라인바싸’는 독일어로 ‘맑고 깨끗한 물’을 뜻한다. 일반적인 탄산수가 정제수에 탄산을 주입하는 방식인 반면,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참가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7~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배민B마트 퀵커머스 물류·유통 네트워크의 핵심인재가 될 수 있는 채용포지션을 소개하고 긴밀한 현장상담을 통해 국군장병들의 취업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해 전역예정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일자리 지원을 목표로 개최됐다. 1만5000여 명의 장병과 15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우아한청년들은 배민B마트의 퀵커머스 물류혁신을 이끌어갈 국군장병 인재발굴에 나섰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박람회에
-
‘젝시믹스 10주년 축제’ 두 달 판매량 190만 개 돌파
젝시믹스(XEXYMIX)(대표 이수연)가 ‘젝시믹스 10주년 축제’에서 2개월만에 190만 개 이상 판매됐다고 9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 3월 10일부터 100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두 달간 국내 공식 온라인몰 누적 방문자 수가 1,845만 명에 이르는 등 패션 업계 불황 속에서도 수요가 이어지며 브랜드 저력을 과시하는 모습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한국을 비롯한 중국, 일본 등 글로벌에서도 동시 진행되는 이번 축제로 3월~4월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젝시믹스 10주년 축제에서는 추첨을 통해 테슬라 모델 3를 제공하는 ‘경품이벤트’부터
-
LF 킨(KEEN), 하이킹 패트롤과 협업 샌들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노르웨이 기반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킹 패트롤(Hiking Patrol)’과 두 번째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전했다.LF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공개되는 ‘하이퍼포트 H2(Hyperport H2)’는 킨의 대표 샌들 모델 ‘뉴포트 H2(Newport H2)’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한 제품이다"라며 "킨 특유의 고프코어 감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층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으로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여유 있는 앞코의 ‘오리지널 핏’, 젖은 지면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을 제공하는 ‘아쿠아그립 아웃솔, 가볍고 탄력 있는 ‘인젝션 폼 미드솔
-
BBQ 그룹,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5월 한달간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주문하면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오는 31일까지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 주문 시 4,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라며 "쿠폰은 BBQ앱 및 웹사이트 접속 시 자동 발행되며 기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라고 전했다. BBQ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올해 1월부터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치킨이 가장 생각나는 금요일에 BBQ의 ‘스테디 셀러’이자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
-
오뚜기, ‘콘크림스프 크리스피롤’ 선보여
㈜오뚜기가 ‘콘크림스프 크리스피롤’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콘크림스프 크리스피롤은 ‘오뚜기 옥수수스프’를 시즈닝에 활용해 고소하면서도 단짠단짠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국내산 가루미를 사용하여 한 입 사이즈로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해당 제품은 현재 전국 모든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편의점 내 스낵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자사 대표 제품을 활용한 새로운 스낵을 선보이게 됐다”며, “오뚜기의 제품 지식재산권(IP)을 활용,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스낵 제품들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미노피자, ‘KBO 콜라보레이션 키링 굿즈’ 프로모션 확대
도미노피자는 자사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자사앱) 회원 혜택 강화를 위해 KBO 키링 굿즈 프로모션 대상을 전 회원으로 확대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피자 전 제품 대상, 자사채널 배달 & 포장 주문 모두 프로모션 적용이 가능하게 했다"라며 "이 프로모션은 오는 6월 1일까지 진행되며 1만개 한정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지난 4월에는 KBO와 협업해 10개 구단 로고가 새겨진 특별 패키지에 담긴 1인 피자 썹자를 출시해 프로야구를 즐기는 야구팬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
노랑풍선, 예비 신혼부부 위한 ‘허니문 박람회’ 실시
노랑풍선은 '허니문 박람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24일과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중구 노랑풍선 본사 지하 1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오프라인 허니문 박람회는 ‘우리 생애 최고의 달콤한 순간’이라는 콘셉트로 ▲발리 ▲카오락 ▲코사무이 ▲칸쿤 ▲하와이 ▲모리셔스 ▲몰디브 등 신혼여행으로 인기 있는 지역의 여행 상품을 소개한다"라고 전했다. 노랑풍선은 본 박람회를 통해 고객 맞춤형 허니문 상품 소개뿐 아니라,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실속 있는 혜택과 다양한 사은품을 준비했다. 우선 박람회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는 △여행용 파우치 △여행용 샤워기 필터 △롯데면세점 쿠폰 등으로
-
롯데GRS, 가정의 달 맞아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 간식 선물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지난 8일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환아 및 가족 1,200명에게 간식 선물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5월 8일 놀이동산 ‘레인보우 랜드’를 조성해 동물원, 체육활동, 버스킹 공연으로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환아 및 가족 1,200명에게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와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및 ‘아이스초코’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달콤한 간식 선물을 전했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잔망루피’ 닮은 핑크빛 딸기우유 쿨라타 선보여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5월 이달의 음료 ‘잔망루피 딸기우유 쿨라타’를 출시했다.‘잔망루피 딸기우유 쿨라타’는 던킨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에 ‘잔망루피’의 매력을 담은 딸기우유 플레이버 제품이다. 달콤한 딸기 과즙과 부드러운 우유, 시원한 얼음을 갈아 딸기 본연의 상큼한 맛과 우유의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딸기 우유의 핑크빛 컬러는 산뜻한 분위기를 더한다.던킨은 지난달 30일, 스테디셀러 츄이스티와 올드훼션드를 활용한 ‘잔망루피’ 도넛 2종을 출시했다. 도넛과 굿즈와 함께 음료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잔망루피’ 콜라보 제품을 계속 선보이고 있다.◆쿠쿠, 5월 한 달간 쿠쿠
-
[생활경제 이슈] 나라셀라 ‘몬테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와인 부문 1위 차지 外
나라셀라(회장 마승철)의 대표 수입 와인 브랜드 ‘몬테스(Montes)’가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와인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신뢰와 애정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의 대표 브랜드 평가 기관 브랜드키(Brand Key)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BCLI, 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바탕으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어워드다.올해 총 199만 2,842건에 달하는 소비자 참여가 이뤄진 가운데, ‘몬테스’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
-
국순당, 반려해변 활동 지속으로 청정 바다가꾸기 나서
국순당이 해변을 반려동물처럼 아끼고 가꾸는 해양정화 프로그램인 반려해변 프로그램을 2025년에도 지속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반려해변 프로그램은 지난 2020년부터 처음 시작됐으며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주관하고, 올해부터 사단법인 이타서울이 반려해변 운영사무국으로 지정되어 민간 주체로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순당은 지난 2023년에 '반려해변' 입양 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해 강원도 최초로 경포해변을 국순당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지난해까지 강릉시와 해양경찰 및 대학교 동아리 등과 함께 민·관·학 합동 해변 정화 및 홍보캠페인 등 총 5차례 ESG활동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국순당은 국민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일곱 번째 팝업 레스토랑 ‘소재(SOJAE)’ 열어
CJ제일제당은 7월 30일까지 약 세 달간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팝업 레스토랑 ‘소재(SOJAE)’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재(SOJAE)’는 전라도의 식재료를 ‘소재’로 활용해 셰프의 경험과 감각을 요리에 풀어낸 캐주얼 한식 다이닝이다"라며 "퀴진케이 알럼나이 2기 김민석 셰프, 성진호 셰프가 운영하며, 전라도에서 상경한 두 영셰프가 ‘친근하고 편안한 한식’이라는 지향점에 걸맞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너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메뉴는 ▲봄을 담은 허브 ▲주꾸미와 봄나물 ▲된장에 재운 은대구 ▲남도국시 ▲떡갈비 ▲수박화채 등 6가지 요리에 히든 메뉴를 더한 총 7가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네고왕과 손잡고 파격 프로모션 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이 에이앤이 글로벌 미디어 달라스튜디오의 웹 예능 ‘네고왕’을 통해 오는 14일까지 최대 61%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네고왕’은 소비자들의 의견을 기업에 직접 전달하는 본격 선팩폭 후네고 예능 시리즈다"라며 "이번 시즌부터 새롭게 왕좌에 앉은 개그맨 김원훈이 예상 밖의 제안과 짧고 강한 돌직구 질문으로 새로운 협상 패러다임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를 통해 공개된 ‘네고왕-간편식 편’에서는 네고왕 김원훈과 식사왕 롯데웰푸드 여명랑 푸드사업부
-
깨끗한나라 디어스킨-데이즈데이즈, 취약계층 여성 위한 캠페인 진행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페미닌케어 브랜드 디어스킨이 데이즈데이즈와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9일 밝혔다.깨끗한나라 디어스킨과 수영복 브랜드 데이즈데이즈가 함께 한 ‘FOR EVERY HER(포 에브리 허) 캠페인’은 “우리가 응원하는 그녀를 위해”라는 콘셉트 아래 여성 건강과 권리를 응원하고 스스로를 더 사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국제 여성의 날이 있던 3월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됐으며 생리대 지원과 수익금 기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디어스킨은 올해 117주년을 맞는 국제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약 1,200만 원 상당의 ‘디어스킨’
-
하이트진로, ‘프린스 힐 빈야드’ 제품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미국 ‘오리건(Oregon)’지역 ‘프린스 힐 빈야드(Prince Hill Vineyards)’의 프리미엄 와인 3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프린스 힐 빈야드는 1983년 오리건 피노 누아의 선구자 딕 에라스(Dick Erath)가 그 지역을 발견했다"라며 "지리적으로 다양한 고도와 방향으로 노출되어 있어 최적의 포도 성숙과 다양하게 변하는 맛의 깊이를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영양분이 풍부하고 수분 보유력이 뛰어난 점토, ‘조리(Jory)토양’이 전역에 분포되어 있어 별도의 관개 없이도 포도나무가 성장하는데 유리한 환경이다"라고 말했다. 와이너리를 지속 운영해 오던 딕 에라스는 고품질 피노 누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