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노랑풍선, ‘옐로윙딜’ 1주년 기념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은 ‘옐로윙딜’의 노랑풍선은 ‘옐로윙딜’의 론칭 1주년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총 4일간 다양한 혜택이 담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옐로윙딜’은 매월 국내·외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노랑풍선만의 할인 딜 서비스로, 지난 2024년 5월 론칭 이후 약 2만여 명의 고객이 이용하며 합리적인 가격과 실속 있는 혜택을 중심으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외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과 폭넓은 여행 선택지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항공권의 경우 쿠폰 적용 시 최대 11만 원 할인과 함께 항공권 구
-
모두투어, 럭셔리 크루즈 '팬스타 마리클호' 스터디투어 진행
모두투어는 크루즈페리 '팬스타 미라클호'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스터디투어를 마쳤다고 12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팬스타 미라클호는 순수 국내 기술로 건조된 최초의 크루즈급 여객선으로, 현재 부산-오사카 구간을 주 3회 정기 운항한다"라며 "미라클호는 5성급 수준의 객실 발코니를 비롯해 △조깅트랙, △사우나, △카페, △테라피룸, △GX룸, △카지노 게임 바, △VIP용 파노라마 라운지 등 다양한 선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스터디투어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됐으며, 모두투어 직원과 전국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라며 "참가자들은 미라클호를 타고 부산
-
㈜신원 ‘지이크’,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과 콜라보 실시
신원의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가 NHN벅스에서 운영하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원 관계자는 "지이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패션과 음악을 결합한 콘텐츠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소비자층과의 저변을 넓혀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MZ세대 사이에서 취향 저격 플레이리스트로 널리 알려진 에센셜은 약 14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서비스를 운영중이다"라며 "에센셜은 감성 가득 담은 음악 선곡을 비롯해 감각적인 로고 디자인과 힙한 무드의 썸네일 이미지로 음악 플레이리스트
-
CJ ENM 투니버스, 롯데월드와 함께 ‘투니페스타’ 캠페인 진행
CJ ENM 투니버스가 롯데월드와 함께하는 ‘투니페스타’ 캠페인을 5월 17일 개최한다.CJ ENM 관계자는 "이번 투니버스와 롯데월드가 함께하는 ‘투니페스타’ 캠페인은 함께 놀러가고 싶은 친구, 가족에게 TV 댓글을 남기는 ‘투니TALK’ 이벤트부터 롯데월드 사업장명을 활용한 인기 프로그램 특집 편성과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 본방사수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CJ ENM 투니버스의 ‘투니페스타’ 캠페인 포문을 여는 이벤트 '투니TALK'은 '함께 놀러가고 싶은 친구, 가족들에게 TV 댓글을 남겨요’라는 주제로 오는 31일(토)까지 진행된다. 댓글 이벤트의 당첨자 댓글은
-
[스포츠 이슈] 델라 마달레나, 무하마드 잡고 UFC 웰터급 챔피언 등극
잭 델라 마달레나(28∙호주)가 새로운 UFC 웰터급 챔피언(77.1kg)에 등극했다. 델라 마달레나는 지난 11일(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 벨 센터에서 열린 ‘UFC 315: 무하마드 vs 델라 마달레나’ 메인 이벤트 웰터급 타이틀전에서 벨랄 무하마드(36∙미국)에게 5라운드 종료 후 만장일치 판정승(48-47, 48-47, 49-46)을 거뒀다. 무하마드는 타이틀 1차 방어도 하지 못하고 챔피언 벨트를 내줬다. 예상을 완전히 뒤엎었다. 경기 전 랭킹 5위 델라 마달레나는 무하마드의 주특기인 테이크다운을 막아내기 어려울 거라는 평가를 받았다. 도박사 배당률에서도 언더독이었다. 허나 델라 마달레나는 급상승한 레슬링 실력으로 3라운드까지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가정의 달 맞아 글라스락 럭키박스 행사 진행 外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가정의 달을 맞아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6월 1일까지 ‘글라스락 럭키박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글라스락 럭키박스’ 행사는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글라스락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과 랜덤 구성이라는 재미 요소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럭키박스는 인기제품 1가지 이상이 랜덤으로 들어가며 최대 5만원 상당의 가격대로 구성된다. 어떤 구성을 받아도 최소 63%의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역대급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으로 기획됐다.제품은 오븐 세이프 스펙의 ‘글라스락 차곡’ 라인, 더 큰 용량에 손잡이가 탑재돼 이동이 편리한 ‘글라스락 핸디’
-
삼양그룹, ‘삼양씨즈’ 9기 모집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12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개월간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9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삼양그룹 관계자는 "2017년부터 시작된 삼양씨즈는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씨앗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씨드(Seed)에서 이름을 따와 작은 씨앗이 큰 나무로 성장하듯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들이 크게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교에 재학 혹은 휴학 중인 대학생이다. 삼양그룹의 주요 사업을 이해하고 참신한 콘텐츠로 삼양그룹을 대외에 널리 알리고자 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지원 희망자는 삼양그룹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링크를 통해
-
[유통단신] 한샘 1분기 실적 발표, 8분기 연속 흑자 시현
㈜한샘(대표 김유진)은 25년 1분기 잠정실적 발표(연결 기준)를 통해 매출 4,434억원과 영업이익 6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기 침체의 여파로 22년 3분기 적자로 전환되고 23년 2분기 흑자로 돌아선 이래 8분기 연속 흑자를 시현하며 수익성 중심의 안정적인 경영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외 경기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 대형 입주물량 축소 등 부동산 경기 회복 지연과 환율 상승 등의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감소했다. 이러한 외부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공급망 정비와 운영 효율성 유지 등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성 확보의 구조화를 이뤄 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한샘은 전 사업부문에
-
이재명이 쓴 ‘국민이 합니다’ 5월 판매 첫 주 1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의 ‘결국 국민이 합니다’가 5월 초반 주요 온·오프라인서점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1,2위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예스24가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도서 종합 베스트에서 ‘결국 국민이 합니다’(오마이북)가 유시민 작가의 ‘청춘의 독서’(웅진지식하우스)를 누르고 1위를 기록했다. 3위는 최강욱·최강혁이 쓴 ‘이로운 보수 의로운 진보’(한겨레출판)가 차지했다.앞서 교보문고의 9일 발표에 따르면 이 후보가 쓴 ‘결국 국민이 합니다’는 지난주보다 3계단 상승하며 1위 자리를 회복했다. 이 책은 출간 직후인 4월 둘째 주 1위에 올랐다가 셋째 주 2위, 넷째 주 4위
-
[생활경제 이슈] 배달의민족, 외식업주 자녀 310명에 장학금전달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서 ‘2025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선발된 외식업주 자녀 310명을 대상으로 총 16억5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2022년부터 시작한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우아한형제들을 창업한 김봉진 전 의장과 설보미 부부가 외식업주를 위해 마련한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100억원)에 매년 우아한형제들이 기부금을 더해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사랑의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사단법인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우아한형제들은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을 통해
-
쿠팡, 가전·디지털 할인전 ‘쿠가세’ 진행
쿠팡이 오는 20일까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최대 할인 행사인 ‘쿠팡 가전디지털 세일(이하 쿠가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기존 '파워풀위크'를 대폭 확대 개편해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되는 쿠가세는 1년에 단 두 번(5월, 11월)만 경험할 수 있다"라며 "이번 5월 행사에는 애플, 삼성전자, LG전자를 포함해 100개 이상의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첫 쿠가세를 기념해 역대급 할인폭과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우선, 파격적인 최대 80%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쿠가세 상품을 1개 이상 구매한 와우회원 중 2000명을 추첨해 쿠팡이츠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별
-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에 ‘스트레이 키즈’ 선정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톱 아이돌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를 빼빼로 브랜드의 공식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파워풀한 음악과 탄탄한 실력, 독창적인 콘셉트로 국내외 K팝 팬들의 팬심을 사로잡은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빼빼로가 가진 나눔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0년부터 한국의 대표 나눔 기념일인 ‘빼빼로데이’를 세계적인 기념일로 확산하기 위한 통합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스트레이 키즈를 필두로 K팝과 한국 문화 소비에 적극적인 글로벌 ‘잘파(Z+alpha)세대’ 공략에 나선다"라며 "캠페인 슬로건은 작년과 동일한 ‘Show your
-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375ml 페트(PET) 선보여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소주 ‘처음처럼’이 페트(PET) 소주 소비 증가 트렌드에 맞춰 375ml 페트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페트 소주 소비 증가는 코로나19를 겪으며 더욱 본격화된 홈술 트렌드의 확산 및 페트 제품의 휴대, 재활용 편의성 등에 힘입어 가정 채널 소주 소비의 대표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라고 전했다. 이를 반증하듯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최근 3개년 동안 페트 소주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작년에는 매출액 기준 페트 소주의 비중이 병 소주를 넘어섰으며, 올 1월부터 4월까지 누적 판매액 기준으로 약 55%를 차지하는 등 가정 채널의 페트 소주 트렌드는 계속되고 있다.이처럼 꾸준한 페트 소주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도톰한 에센셜 케어 펫티슈’ 출시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이마트 몰리스∙트레이더스 전용 프리미엄 펫티슈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신제품 출시는 지난해 다이소 입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데 이어, 전문성과 실속을 중시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유통 채널을 확대하려는 전략적 행보의 일환이다. 실제로 깨끗한나라 포포몽은 올해 초 본격화된 이마트 통합 매입 체계에 맞춰 제품 개발을 시작했으며, 반려동물 전문 매장인 몰리스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에 최적화된 상품을 기획해 전국 매장에 론칭했다.신제품 ‘도톰한 에센셜 케어 펫티슈’는 병풀(진정)∙편백잎(트러블 예방)∙알로에베라
-
KFC,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 수상
KFC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KFC 관계자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지표를 활용해 고객과의 깊은 정서적 유대감을 기반으로 높은 충성도를 지닌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라며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약 2주간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전화 설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62만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약 199만 건의 응답이 수집됐다"라고 전했다. KFC는 ▲브랜
-
[생활경제 이슈] 피자헛, ‘페이코인 제휴 프로모션’ 진행 外
한국피자헛이 디지털 자산 기반 결제 플랫폼 ‘페이코인’과 손잡고 새로운 결제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페이코인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페이코인 제휴 프로모션’은 피자헛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및 앱)에서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된 메뉴를 선택한 뒤, 결제 단계에서 ‘페이코인 앱’을 결제 수단으로 선택하면 적용이 가능하다. 이후 앱에서 결제를 원하는 가상자산(페이코인,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지정하면,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되며 인증을 통해 결제가 완료된다. 가상자산을 통한 월 최대 결제 한도는 50만원이며 결제 시점의 가상자산(원화) 환율에 따라 실제 결제 수
-
롯데리아,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 지속 판매 결정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신 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의 인기에 힘입어 금일부터 정식 메뉴로 판매한다.롯데GRS 관계자는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는 스타 셰프 권성준 셰프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메뉴로 토마토 소스를 강조한 ‘토마토 바질’과 레드와인 발사믹의 산뜻함을 즐길 수 있는 ‘발사믹 바질’ 총 2종으로 출시됐다"라며 "출시 후 일주일간 45만개ㆍ한 달간 150만개ㆍ석 달간 400만개라는 기록적인 판매고를 세우며 고객들의 정식 출시에 대한 요청과 호응이 높아지면서 상시 판매를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은 최근 2년간 롯데리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