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KFC, ‘버드와이저’ 판매 돌입
KFC가 아메리칸 스타일의 프리미엄 라거 맥주 ‘버드와이저(Budweiser)’ 판매를 시작한다.KFC 관계자는 "1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버드와이저는 장시간 발효와 정교한 양조 과정을 거쳐 완성된 부드럽고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이다"라며 "KFC는 버드와이저 생맥주(330ml), 캔맥주(330ml), 알코올 함량 0.05% 미만의 논알콜 맥주인 ‘버드와이저 제로(330ml)’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KFC의 바삭한 치킨, 풍미 가득한 버거와 탁월한 궁합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며, 치맥(치킨+맥주), 버맥(버거+맥주) 등 다채로운 메뉴 조합을 통해 메뉴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매장에서는 ▲버드와이저 1인 치맥 세트와 ▲버드와이저
-
코오롱FnC 럭키슈에뜨·슈콤마보니·쿠론, 롯데 본점 팝업 운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브랜드 럭키슈에뜨, 슈콤마보니, 쿠론이 5월 12일부터 18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코스모너지에서 통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세 브랜드가 하나의 공간에서 함께하는 첫 통합 오프라인 행사다"라며 "‘비치클럽’을 테마로 도심 속 바캉스 무드를 담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여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공간에서 의류, 슈즈, 백 등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며, 여름 시즌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다채로운 영감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각 브랜드는 여름 감성을 담은 대표 상품을 중심으로 선
-
정식품, 가정의 달 맞아 영유아용 베지밀 1만개 기부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경기 소재 영유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베지밀 영•유아식 1만개를 기부했다.정식품 관계자는 "사단법인 더함께새희망을 통해 지역 내 미혼모 시설과 가족지원센터 등 총 5개의 기관과 도움이 필요한 개별 가정에 베지밀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기부한 제품은 성장기용 조제식 ‘베지밀 인펀트•토들러 프리미엄’과 유아용 영양간식 ‘베지밀 킨더랜드 프리미엄’으로 영유아를 위한 제품이다"라며 "생후 6개월부터 첫돌까지 섭취 가능한 ‘베지밀 인펀트 프리미엄’ 4천개, 첫돌부터 24개월까지 섭취 가능한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 3천개, 24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영양간식
-
이랜드 스파오, 두산베어스와 협업 컬렉션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의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약 6만명이 참여한 ‘2025년 스파오 컬래버레이션 선호도 조사’에서 고객들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외 카테고리로 스포츠 분야를 가장 선호한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라며 "또한 스파오가 협업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해 스포츠팬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컬렉션은 ▲데님 셔츠 유니폼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 ▲오버핏 스티치 윈드브레이커 ▲후드집업 ▲반팔 티셔츠 ▲반팔 파자마 등 의류부터
-
오아시스마켓, '저속노화'·'봄' 기획전 운영
오아시스마켓이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속노화 기획전'과 '5월 봄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두 기획전은 오는 25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하는 5월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채워줄 다양한 먹거리와 혜택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속노화 기획전'은 건강한 식단을 위한 영양 중심의 식재료로 구성됐다"라며 "▲유기농 귀리 ▲렌틸콩 ▲제주 순메밀국수 ▲블랙 단백질 쉐이크 ▲국내산 자갈치 고등어 ▲유기농 어린잎 샐러드 ▲유기농 블루베리 ▲이탈리아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등 탄수화물 부담을 덜어주는 곡물 제품부터 고단백 제품, 신선한 과채 등 균형 잡힌 식단 구성을 돕는 제품들로 폭넓게 선보인
-
LG생활건강, ‘G포인트 원정대’ 이벤트 진행
LG생활건강은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공식 판매점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G포인트’ 출범을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G포인트 원정대’ 이벤트를 개최한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 8일부터 약 한 달간(5월 8일~6월 8일) G포인트의 다양한 활용성을 홍보하기 위해 1인당 총 1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G포인트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G포인트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각 브랜드 직영 온라인몰과 백화점, 마트, 더페이스샵, 네이처컬렉션 등 공식 매장에서 교차 사용 및 적립이 가능한 통합포인트 형태로 올해 초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G포인트 원정대는 총 3단계, 12개 미션으로 구성됐으
-
하이모, ‘해피 웨딩’ 프로모션 선보여
하이모가 봄 웨딩 시즌을 맞아 ‘해피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하이모 관계자는 "‘해피 웨딩’ 프로모션은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2025년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과 신부, 양가 혼주를 대상으로 하이모의 맞춤 및 기성가발 할인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은 결혼이라는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빈모 및 탈모로 헤어 스타일 연출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부부의 고민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둬 더욱 의미가 깊다"라고 말했다. 먼저 연내 결혼 예정인 신랑과 신부 고객에게는 하이모의 맞춤 및 기성가발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양가 혼주의 경우 제품 구매 시
-
문베어, ‘풀사이드 바비큐’서 수제맥주 3종 선보여
문베어가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 ‘풀사이드 바비큐’에서 수제맥주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문베어 관계자는 "‘풀사이드 바비큐’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내 야외 수영장 입구에 자리한 비치 바(beach bar) 콘셉트의 다이닝 공간으로, 매년 5월부터 10월까지 여름 시즌에 한해 운영되는 여름 시즌 ‘핫플’이다"라며 "탁 트인 수영장 전망과 함께 바비큐와 맥주를 즐길 수 있어, 매년 높은 예약률을 기록하는 대표적인 여름 명소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 유입이 활발한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에 수제맥주를 선보임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가 문베어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
-
글래드 호텔, ‘얼리 서머 패키지’ 선보여
글래드 호텔이 이른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얼리버드 호캉스족을 위한 ‘얼리 서머 패키지’를 2025년 7월 17일(목)까지 선보인다.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패키지 혜택으로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딘시(dinsee)의 비건 선크림 디스커버리 1세트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딘시의 프리미엄 비건 선크림 디스커버리 세트는 △딘시 프리미엄 비건 마일드 모이스트 선크림(15ml, 2개) △딘시 프리미엄 비건 톤 업 선크림(15ml, 1개)으로 구성됐다"라며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까다롭고 철저한 심사로 유명한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와 프랑스의 이브 비건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였으며, 자연스러운 피부 광
-
컬리, 1분기 첫 ‘연결 영업이익’ 흑자 기록
컬리는 올해 1분기에 사상 처음으로 연결기준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컬리가 이날 공시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의 25년 1분기 매출(이하 연결기준)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 증가한 5,807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컬리 관계자는 "영업이익은 19억4,900만 원 개선된 17억 6,100만 원으로 창립 10년 만에 첫 흑자를 달성했다"라며 "지난해 1분기 별도 기준 5억 2,570만 원 흑자를 기록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 흑자는 이번이 처음이다.같은 기간 전체 거래액(GMV)은 장기화된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 속에서도 15% 늘어난 8,44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통계청이 최근 공개한 올 1분기 국내
-
하이트진로, 맥주 제품 출고가 2.7% 인상
하이트진로는 주요 원부자재 가격 인상 등의 이유로 5월 28일(자정 0시 0분)부터 테라, 켈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2.7% 인상한다고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가정 채널에서 판매량이 많은 500ml 캔 제품과 고물가 시대 대안으로 떠오르는 가성비 발포주 제품인 필라이트 등 일부 품목은 현행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라며 "인상률 또한 경제 상황과 외식업계의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으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
쇼골프 "골프 시장, MZ세대와 해외 골프 수요 확대 속 빠른 성장세 보여"
국내외 골프 시장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쇼골프는 골프가 중장년 중심 스포츠에서 벗어나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으며, 실내외 골프 연습장, 야간 라운드, 골프 여행 등이 전방위적으로 확장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쇼골프에 따르면 수도권을 중심으로 도심형 골프 연습장이 테마형 복합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쇼골프 김포공항점’은 175타석 300야드 규모의 초대형 연습장으로, 세차장, 카페, 골프 피팅샵, 골프 아카데미를 한공간에 집약하며 방문자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쇼골프 관계자는 "골프장 예약은 이제 모바일 대세"라며 "골프 부킹 앱 시장은 2024년 대비 약 40% 성장했으며, ‘신멤버스’와 같은
-
남양유업, ‘스마트 해썹’ 도입∙‘FSSC 22000’ 국제 인증 획득
남양유업이 5월 14일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글로벌 수준의 품질 관리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소비자 신뢰 강화를 위한 전사적인 식품안전 관리 체계를 재점검한다고 13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생산 공정의 디지털화와 국제적 품질 인증을 기반으로 식품안전 관리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0년 남양유업은 국내 최초로 세종공장에 ‘스마트 해썹(Smart HACCP)’ 시스템을 도입해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생산 공정 모니터링을 구현했다"라며 "스마트 해썹은 기존 해썹 시스템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생산 공정의 중요 관리점(CCP)을 자동 기록·분석하는 첨단 시스템이다"라고 말했다. CCP
-
노랑풍선, 'AI 리뷰 요약·사진·영상 첨부' 기능 강화
노랑풍선은 고객리뷰 기능 개편을 기념해 ‘새로워진 고객리뷰!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한 고객리뷰 기능은 AI 기반 요약 기술을 적용해, 다수의 후기를 자동으로 요약하고 핵심 키워드별로 분류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라며 "또한, 사진과 동영상 첨부가 가능해 실제 여행의 현장감까지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신규 리뷰 기능을 고객이 직접 사용해보도록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노랑풍선 회원 중 여행을 다녀온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리뷰 작성은 여행 도착일 기준(호텔
-
BBQ, 가정의 달 맞아 카카오 기프티콘 3종 할인 이벤트 실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5월 한달간 ‘카카오 선물하기’ 코너의 인기 메뉴 기프티콘 3종에 대해 3,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소비자들은 ‘카카오 선물하기’ 메뉴에서 ▲황금올리브치킨(이하 황올) 반반 치킨+콜라 1.25L ▲황올 닭다리+콜라 1.25L ▲양념치킨+콜라 1.25L 기프티콘 3종을 3,000원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BBQ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앱을 통해 랜덤 치즈볼 증정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BBQ는 ‘카카오 선물하기’
-
GS25, 도시락 예약 주문 39%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고물가 속 점심값 부담을 줄이려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힘입어 도시락 예약 주문 건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외식비 상승으로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 현상이 심화되면서, 가성비 높은 편의점 도시락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우리동네GS’ 앱의 도시락 예약 주문은 전년 동기 대비 2024년 22%, 2025년 1분기 39% 증가했다"라며 "예약 주문은 고객이 원하는 도시락이나 간편식을 미리 주문하고 가까운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직장인과 학생 등 외식이 잦은 소비자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특히 GS25는 가성비
-
[생활경제 이슈] '하바나 클럽 챌린지'서 제스트 김이창 팀 최종 우승 外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지난 4월 15일 상하이에서 열린 ‘하바나 클럽 챌린지(Havana Club Challenge)’에서 한국 대표로 출전한 바 제스트의 김이창 바텐더가 속한 팀이 아시아 9개국 대표 바텐더들을 제치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올해 특별히 아시아에서 열린 ‘하바나 클럽 챌린지’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상하이에서 진행됐으며, 한국을 비롯해 중국, 홍콩&마카오,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아랍에미리트까지 아시아 9개국에서 선발된 20명의 바텐더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상하이와 쿠바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시그니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