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KFC, ‘KFC 더 매치: 치킨 대 버거’ 진행 外
KFC가 고객이 직접 투표로 승부를 결정하고, 승리 메뉴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색 이벤트 ‘KFC 더 매치: 치킨 대 버거’를 자사앱에서 진행한다.KFC 관계자는 "‘KFC 더 매치: 치킨 대 버거’는 브랜드의 인기 치킨 4종과 버거 메뉴 4종, 총 8개의 메뉴가 8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맞붙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라며 "소비자는 일자별 토너먼트 매치에서 선호하는 메뉴에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 결과에 따라 승리 메뉴의 할인 쿠폰을 받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는 토너먼트가 진행될수록 할인 폭이 커지는 구조로, 소비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8강 진행 기간에는 매치 메뉴 2종에 대한 10% 할인 쿠폰이 자사앱 회
-
하나투어, ‘다시 배낭’ 출시
(주)하나투어(대표 송미선)가 5060세대가 배낭여행에 대한 향수를 다시 경험할 수 있는 단체 배낭여행 ‘다시 배낭’을 선보였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다시 배낭’의 가장 큰 장점은 배낭여행이 추구하는 자유로운 일정과 여유를 즐기는 동시에 전문 인솔자의 세심한 케어, 여행사가 제공하는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 숙박, 관광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은 세부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개인의 취향과 속도에 맞춘 여행이 가능하다"라며 "전 일정 동행하는 전문 인솔자는 ▲지역 및 동선 정보, 추천 코스 제안 ▲관광지 간 이동 ▲돌발 상황 대처 등 고객들이 여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전했다.유
-
bhc ‘콰삭킹’ 두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2월 말 선보인 ‘콰삭킹’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bhc 관계자는 "이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만 6천 개 이상 판매된 수치로 역대급 성장세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브랜드 주력 메뉴로 자리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독보적인 튀김 기술과 특제 튀김옷을 적용해 극강의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신개념 후라이드 치킨 ‘콰삭킹’은 지난 2월 27일 자사앱 선출시에 이어, 2월 28일 전국 매장에서 정식 출시됐다"라며 "쌀·감자·옥수수로 만든 세 가지 크럼블을 얇게 슈레드 형태로 가공해 입힌 바삭한 튀김옷과 매콤하고 달콤한 스윗 하바네로 소스를 함께 구성해, 식감·풍
-
홈플러스 ‘MEGA FOOD 페스타’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식품 할인전 ‘MEGA FOOD 페스타’를 개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금까지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에 보내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신선 먹거리부터 델리, 가공식품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먹거리를 파격가에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2년 국내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은 독보적인 식품 경쟁력을 앞세워 지난 3년간 누적 고객 수 1억2000만 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라며 "주요 점포 매출은 3년간 최대 84%, 식품 매출은 최대 31% 늘었으며, 신규 고객 수 역
-
오아시스마켓, 1분기 매출액 1,349억 기록
오아시스마켓이 2025년 1분기 매출 1,349억 원, 순이익 69억 원을 기록하며 1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14일 밝혔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올해 1분기 매출액은 4.7%, 순이익은 15% 증가하며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증명했다"라며 "오아시스마켓은 전년 연간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실적은 200만 회원 돌파 기념 이벤트 등 1분기에 진행된 각종 프로모션과 온라인 부문 실적 호조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라며 "특히 광고비 집행 및 배송지역 확대 등 2월 하순부터 실행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거두며, 3월 매출액은 지난해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2025 몽드 셀렉션’ 4년 연속 금상 수상 外
파리바게뜨는 유럽 벨기에의 국제 품질 평가 대회 ‘2025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4개 제품이 금상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몽드 셀렉션’은 1961년 시작된 국제 품질 평가 대회로 미슐랭 스타 셰프, 식품 과학 및 생명공학 전문가, 영양 컨설턴트 등 80여 명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참여한다. 평가 절차는 제품의 맛·향·식감 등 관능 기준뿐만 아니라 제품 성분∙포장 등 25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평가한다. 공인된 연구기관에서 5개월간 독립적이고 체계적인 품질 테스트를 거친다. 파리바게뜨는 2022년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몽드 셀렉션을 첫 수상한 이래 매년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파리바게뜨는 이번 대회에 글로벌 경
-
LF, "올 여름 ‘어글리 시크’ 트렌드 주요 키워드로 부상했다"
LF는 올여름 ‘어글리 시크(Ugly Chic)’ 트렌드가 주요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어글리 시크’ 트렌드는 치밀하게 계산된 단정한 아름다움 대신, 자연스럽고 본연에 가까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흐름이다"라며 "구겨진 듯한 셔츠와 파자마 스타일 셋업 등 전통적인 미적 기준에서 벗어난 스타일이 오히려 ‘날것의 매력(Raw Glamour)’으로 해석되며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어글리 시크’는 단순한 스타일의 파격이 아니다. 정형화된 아름다움에서 벗어나 자기만의 개성과 솔직한 감각을 중시하는 시대적 분위기가 반영된 결과다. 과장된 실루엣, 낯선 컬러의 조합, 불균형적인 디자인 등은 모두 ‘예쁘지 않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올영PICK' 기획전 참여 外
고려은단은 5월 한 달 간 올리브영에서 진행되는 '5월 건강식품 대전, 올영PICK' 기획전에 참여해 신제품 '메가도스 이뮨샷' 등 주요 건강기능식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고려은단은 일교차가 크고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 5월을 맞아 브랜드를 대표하는 비타민 제품들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메가도스 이뮨샷'을 비롯해 MZ세대에게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는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한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D 마루는 강쥐 에디션',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설계한 '멀티비타민 올인원' 등 브랜드 대표 건강기능식품을 특별 가격에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제로슈거 말차파우더’ 선보여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신제품 ‘제로슈거 말차파우더’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 속 당과 칼로리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저당·제로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라며 "이에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저당 음료 수요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제로슈거 말차파우더’를 출시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제로슈거 말차파우더’는 설탕의 단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는 대체당을 사용해 당 섭취나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신제품은 복음자리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해 커피 전문 쇼핑몰 씨엔티마트,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
[생활경제 이슈] 당근, 행정안전부와 ‘봄철 온기나눔 이벤트’ 실시 外
당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행정안전부와 손잡고, 가족 또는 이웃과 함께한 봉사, 나눔, 배려의 순간을 공유하는 ‘봄철 온기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당근과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1월 체결한 ‘온기나눔 캠페인’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운영 중인 봄철 ‘온기나눔’ 집중기간(~5.31)에 맞춰 지역사회 내 봉사·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이벤트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농촌 여행 중 일손 돕기, 산불 피해 복구 같은 자원봉사부터 작아진 아이 옷 나눔, 주인 잃은 휴대폰 찾아주기 등 일상 속 작은 배려까지, 가족이나 이웃과 함께한 따뜻한 경험을 당근 ‘
-
CJ도너스캠프, 지역아동센터 교사 1만 4천 명에 스승의 날 선물 전달
CJ도너스캠프가 ‘스승의 날’을 맞아 전국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문화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열악한 환경에서 소외된 아동∙청소년을 사랑으로 돌보고 학습 지원과 정서 관리를 위해 힘쓰는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의 헌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2010년부터 감사 메시지와 선물을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라며 "지난 15년 동안 15만여 명의 선생님에게 선물을 지원했으며,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스승의 날 선물을 지원하는 것은 CJ도너스캠프가 유일하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보다 많은 선생님들에게 격려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
-
애경산업, 루나 글로우 레이어 블러 치크 선보여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깊이 있는 생기와 은은한 속광을 연출해 주는 ‘글로우 레이어 블러 치크’(GLOW LAYER BLUR CHEEK)를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루나 글로우 레이어 블러 치크는 하나의 팔레트에 보송한 블러 파우더와 촉촉한 글로우 밤을 담은 듀얼 치크로 텍스처에 따라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해 준다"라며 "특히 파우더와 밤에 각기 다른 명도와 채도를 적용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표현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루나 글로우 레이어 블러 치크는 고운 입자의 블러 파우더를 적용해 모공을 커버해 준다. 또한 맑은 광택을 더하는 멜팅 밤이 피부에 얇게 밀착돼 덧발라도 텁텁한 느낌 없는 레이어링 메이크업이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서울특별시 소방학교 등과 점장 & 임직원 위탁 교육 外
버거킹이 매장 운영 전반을 책임지는 점장들을 포함하여 임직원 대상으로, 서울특별시 소방학교 등과 함께 매장 안전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소방 위탁 교육을 실시했다. 버거킹 점장 58명 및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4월 23일부터 5월 13일까지 순차 실시한 이번 교육은 매장을 비롯해 실제 비상 상황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 ▲하임리히법 ▲화재 대응 요령 ▲완강기 사용법 등 기술 습득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특히, 이론교육보다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직접 소화기를 사용하고, 완강기로 하강하며, 심폐소생술을 실습하는 등 현장감 있는 교육이 이뤄졌다.버거킹은 현장 관리자
-
샘표, ‘시골식 쌈토장’ ‘매콤한 쌈토장’ 튜브형 선보여
샘표가 프리미엄 쌈장 ‘쌈토장’ 2종(△시골식 쌈토장 △매콤한 쌈토장)을 간편 튜브 타입으로 출시했다.샘표 관계자는 "쌈토장 2종은 옛 양반가의 비법 된장인 토장을 베이스로 만들어 깊고 구수한 장맛이 일품인 프리미엄 쌈장이다. 토장은 된장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한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비법 별미장으로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해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라며 "100% 콩으로만 메주를 띄워 천천히 제대로 발효·숙성한 샘표 토장은 달지 않고도 제대로 된 장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토장을 베이스로 한 샘표 ‘시골식 쌈토장’은 시골에서 먹던 깊고 구수한 장맛을 살렸다. ‘매콤한 쌈토장’은 구수
-
롯데-KOTRA, 파리서 6,396만 달러 수출상담 기록
롯데와 KOTRA(사장 강경성)는 지난달 30일(수)부터 13일(화)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유럽’을 개최하고, 6,396만 달러(한화 약 908억 원)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롯데 관계자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돕는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2022년부터 롯데그룹의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확대됐다"라며 "롯데와 KOTRA,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유럽 바이어들이 밀집한 비즈니스 허브인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개최되었으며, 유럽 전체로는 2022년 독일 상담회 이후 두
-
11번가, ‘패션∙뷰티 전문관’ 선보여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500여개 인기 패션∙뷰티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 모은 ‘패션∙뷰티 전문관’을 론칭,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한다.11번가 관계자는 "브랜드에 민감하고 선호하는 브랜드 상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패션∙뷰티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 전문관 안에 각 브랜드의 스토리와 상품들을 감도 높은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브랜드관’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통상적인 오픈마켓의 상품 전시 방식에서 벗어난 형태다"라고 전했다. 1차로 50여개 패션∙뷰티 브랜드의 ‘브랜드관’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150여개 브랜드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11번가의 ‘패션∙뷰티 전문관’에서는 ▲여성∙남성패
-
[호텔단신] L7 청량리 바이 롯데, ‘세븐틴’ 10주년 기념 컬래버레이션 진행
L7 청량리 바이 롯데가 그룹 ‘세븐틴(SEVENTEEN)’의 데뷔 10주년을 맞아 L7 호텔 바이 롯데 브랜드 고유의 감성과 아티스트의 아이덴티티를 결합해 호텔 전체를 세븐틴의 색채와 콘셉트로 꾸미는 이색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세븐틴을 사랑하는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 23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며, 예약은 6월 22일까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내 전용 페이지에서 가능하다.2015년 데뷔 이후 작사, 작곡을 비롯한 앨범 제작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을 구축해온 세븐틴은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특히, 레트로 감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