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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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라이트, 카리나와 함께 새로운 써머 캠페인 광고 공개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에스파(aespa) 카리나와 함께 올여름 써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히고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스프라이트는 매년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캠페인으로 소비자에게 강렬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왔다"라며 "올해는 특히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필두로 무더위를 날려줄 강렬한 상쾌함과 입안에서 시원하게 퍼지는 특별한 쿨링감을 알릴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공개된 광고는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 더위에 지친 카리나의 모습으로 시작된다"라며 "열기를 식히기 위해 카리나가 ‘스프라이트 제로 Chill’ 캔을 여는 순간, 화면에 강렬한 탄산감이 차오르며 경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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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과 세븐틴이 함께하는 오프라인 팝업 열어
세븐일레븐은 이달 26일부터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세븐틴의 정규 5집 ‘HAPPY BURSTDAY’ 판매와 더불어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29일부터 모바일앱을 통해 세븐틴 정규 5집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이용자들이 몰리며 앱 내 검색량이 돋보였다"라며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세븐일레븐 앱 내 ‘세븐틴’ 검색량이 전주 대비 폭증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세븐틴의 컴백일인 26일에 맞춰 서울 동대문던던점(동대문 소재), 잠실챌린지스토어점(잠실 소재), 종로재동점(종로 소재)에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하며, 바로 다음 날엔 지방 거점 지역 3곳(롯데백화점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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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그룹, 제주에 상생 기금 및 제품 지원
오리온그룹은 제주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해 제주도 내 기관 및 단체에 5억 원 상당의 기금과 제품을 전달한다고 22일 밝혔다.오리온그룹 관계자는 "지난 21일 상생 기금 1억 3,500만 원과 ‘닥터유 제주용암수’, ‘초코파이情’, ‘카스타드’ 등 5,000만 원 상당의 오리온 제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라며 "기탁금은 구좌읍, 한림읍, 애월읍 지역의 아동, 노인, 이주여성 등 주민 복지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며, 제품은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를 통해 도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된다"라고 전했다.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제주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의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인 ‘캡스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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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테이스티 월드 간편식 선보여
CU가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티 월드’를 신규 론칭하고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풍의 상품 6종을 이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CU 관계자는 "테이스티 월드는 글로벌 미식 트렌드에 맞춰 세계 여러 나라의 인기 메뉴를 편의점 간편식으로 구현한 브랜드다"라며 "원재료를 구하기 어렵고 레시피도 복잡한 글로벌 음식들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인기 메뉴들을 상품화 했다"라고 전했다. CU는 태국의 로컬 요리인 팟카오 무쌉을 활용해 ‘팟카오 무쌉 덮밥’, ‘팟카오 무쌉 삼각김밥’, ‘팟카오 무쌉 김밥’을 선보였다. CU 관계자는 "해당 상품들은 매콤한 감칠맛이 나는 부드러운 돼지고기 토핑을 느낄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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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닉스 파크, 개장 30주년 기념 ‘황금 보물찾기’ 이벤트 진행
휘닉스 파크는 개장 30주년을 맞아, 스키장 통합 플랫폼 ‘스노우라이브(SNOWLIVE)’와 함께 ‘황금 보물찾기’ 이벤트를 개최한다.휘닉스 파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휘닉스 파크에서 진행되며, 총 6천만 원 상당의 경품이 곳곳에 숨겨져 있어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는 ‘황금 숲의 전설: 황금 열매를 찾아서’를 콘셉트로 한다. 1995년 개장 당시 숲 지기가 땅에 묻은 황금 씨앗이 시간이 흘러 울창한 휘닉스 포레스트 파크로 자라났고, 30년 만에 그 씨앗이 열매를 맺기 시작했다는 전설을 바탕으로 한다"라며 "황금 열매를 모은 자만이 진짜 황금을 손에 넣을 수 있다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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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더 블라인드(The V:lind) 서울의 심판 2025 진행
롯데백화점은 와인 콘테스트 ‘더 블라인드(The V:lind)’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더 블라인드’는 1976년 파리의 심판에서 영감을 받아 롯데백화점이 처음 선보인 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프로젝트다"라며 "오직 맛으로 우수한 와인을 선정해 대중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올해 진행되는 ‘더 블라인드 서울의 심판 2025’에는 약 200여종의 와인이 출품됐으며, 고객 참여형 방식인 ‘메가 테이스팅’과 전문가 심사 중심의 ‘블라인드 콘테스트’로 이원화해 콘텐츠의 화제성과 대중성, 그리고 완성도를 한층 강화했다. 먼저 고객 참여 프로그램인 ‘메가 테이스팅’은 5월 23일(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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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부문 2025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선정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자사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스팀쿡’이 ‘2025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에어프라이어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2025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 패널과 전문가의 종합 평가를 기반으로 가치소비, 브랜드 선호도, 혁신성, 가심비 등을 종합 반영해 부문별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이다"라며 "풀무원의 ‘스팀쿡’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소비자 맞춤형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주방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해온 점을 인정받아 에어프라이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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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가마솥순대국밥, 연극놀이터 ‘쉼’에 기부 진행 外
국밥 전문 프랜차이즈 ‘가마솥순대국밥’이 지역 문화예술 지원의 일환으로 부산 공연예술단체 ‘연극놀이터 쉼’에 기부를 진행하며 상생 행보에 나섰다. 가마솥순대국밥이 기부를 진행한 연극놀이터, 쉼은 부산을 거점으로 2008년부터 국내외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쳐온 단체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하이퍼리얼리즘 형식의 창작 즉흥극을 통해 새로운 공연예술의 지평을 넓히고 있다. 가마솥순대국밥은 “지역 예술 생태계를 지키고 창의적인 예술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파크 하얏트 부산, ‘모바일 선불 멤버십 이용권’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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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회 크라운해태 한음회 개최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가 5월 21일(수) 대구수성아트피아 대극장에서 개최한 ‘제5회 크라운해태 한음회’가 마무리됐다.크라운해태 관계자는 "한음회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임직원들이 스스로 배우고 익힌 전통음악을 선보이는 공연이다"라며 "지난해 4월 대전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등 각 지역을 돌며 전석 고객 초청 공연으로 열리며 각 지역 한음 영재들도 무대를 함께 꾸민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공연은 지난해 이어 대구에서 두 번째로 선보인 한음회로 대극장 1200석을 가득 채우며 임직원과 관객들이 하나 된 국악 한마당이었다. 여기에 역대 한음회 중 가장 많은 영재팀이 참여해 한층 흥겨운 전통음악을 지역 고객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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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스페셜 도시락 5종’ 선보여 外
한솥도시락은 신메뉴 ‘스페셜 도시락 5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스페셜 도시락 5종’은 세미나, 기업 워크샵, 야외 행사 등 단체주문 및 고급메뉴 수요를 고려해 기획된 메뉴로, 격식 있는 구성과 실속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솥도시락은 그동안 축적해온 단체 도시락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자 정찬형 도시락 시리즈를 새롭게 강화했다.이번에 선보인 스페셜 도시락은 여러 메인 요리와 다채로운 밑반찬을 풍성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취향과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스페셜 한우 함박스테이크 도시락 △스페셜 고등어부대찌개 도시락 △스페셜 송정식 떡갈비 도시락 △스페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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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 오픈
농심이 오는 30일까지, 전국 10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농심 특별 상점’을 콘셉트로, 다양한 농심 제품과 브랜드 체험 콘텐츠를 전시,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퍼스 팝업스토어는 농심의 기업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대학생들에게 농심 대표 브랜드를 색다른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라며 "‘신라면존’에서는 ‘인생을 울리는 종 울리기’, ‘새우깡존’에서는 ‘자꾸만 손이 가는 새우깡 터치하기’ 등의 게임을 진행하며, 성공 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획득한 코인은 다양한 농심 제품 키트로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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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그룹 수당재단, 제34회 수당상 시상식 진행
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수당재단(이사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2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34회 수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수당상은 삼양그룹 창업자 수당 김연수 선생의 산업보국과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제정됐다"라며 "국가와 사회발전에 훌륭한 업적을 이룬 연구자들을 매년 2명씩 선정해 각각 상금 2억원과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수당재단은 올해 수당상 수상자로 이효철 한국과학기술원(KAIST) 화학과 교수와 이중희 전북대학교 나노융합공학과 석좌교수를 선정했다.기초과학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효철 교수는 지난 20년간 분자구조동역학 연구에 매진하며 화학 반응 중 일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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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국가 ESG 품질혁신상’ 수상 外
한국허벌라이프가 지난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9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에서 ‘국가 ESG 품질혁신상’을 10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9회째를 맞은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는 환경•경제•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우수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여,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을 알리고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한국언론인협회와 고려대학교 ESG 연구원이 주관하고 기획재정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 등 정부 주요 부처 및 유관 단체가 후원했다.한국허벌라이프는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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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따옴 Light’ 2종 선보여
빙그레가 ‘따옴’의 브랜드 확장 제품인 과일음료 ‘따옴 Light’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따옴 Light’는 과일 본연의 상큼함은 높이고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춘 과일음료 신제품이다"라며 "‘복숭아맛’과 ‘청사과맛’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깔끔하면서 물처럼 가벼운 목넘김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따옴 Light’는 100ml 당 20kcal 이하의 제품으로 자주 마시기에 부담이 없고 실온 보관이 가능해 휴대가 용이하다"라며 "또한 진한 과일 맛은 유지하면서 당은 100ml 당 2.5g 미만으로 당 걱정 없이 ‘따옴’의 청량한 맛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빙그레는 이번 ‘따옴 Light’ 출시를 통해 ‘따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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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푸드페어’ 진행
쿠팡이 ‘푸드페어’ 기획전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푸드페어’는 고객의 다양한 소비 패턴을 반영해 6000여개 먹거리를 테마관 형태로 선보인다"라며 "테마관은 △50% 할인 △1만원 이하 △별점 4점 이상 △최근 구매 많은 상품 △신상품 등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브랜드관에서는 CJ제일제당·오뚜기·팔도·삼양·코카콜라·청정원·동원·하리보·알티스트·투데이넛 등 50여개 인기 식품 브랜드가 참여해, 각 브랜드 전문관에서 다양한 할인 식품을 선보인다.대표상품으로는 △비비고 떡볶이 360g(2개) △삼양 불닭소스 2kg(6개) △팔도 꼬꼬면 왕컵 105g(8개) △대상웰라이트 석류콜라겐 15포(4개) △청정원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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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나폴리 투움바’ 품절 기록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흑백요리사 우승 셰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해 출시한 치킨 신메뉴 '나폴리 투움바'가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전국 모든 푸라닭 치킨 가맹점에서 일제히 선보인 ‘나폴리 투움바’는 출시 첫날부터 판매가 몰리며 초기부터 예상 목표치의 200% 이상 초과 판매되었고, 일부 가맹점에서는 예상치를 뛰어넘는 판매량 급증으로 인해 준비된 원재료가 빠르게 소진되며 원활한 재료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등 해당 메뉴에 대한 연일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나폴리 투움바’는 흑백요리사 우승으로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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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5월에도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말했다.러브백 캠페인은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아웃백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보다 우리’라는 가치 아래 2013년부터 시작됐다. 식사 제공, 물품 후원 등 외식 브랜드의 특성을 살린 기부 활동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ESG 경영 실천에 기여하고 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광주광역시의 아웃백 광천점은 지난 4월 28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와 함께 지역 내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립레츠&치즈필라프’ 60세트를 제공했다"라며 "이 나눔은 지난해부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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