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SOOP, 올해 3번째 락케스 무대 선보인다
SOOP은 오는 5일(목) 오후 5시,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열리는 실용음악과 정기 공연 ‘사자후’와의 협업을 통해, 올해 3번째 락케스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락케스(음악 케빈 스크림)’는 SOOP의 ‘BJ케빈UP’이 진행하는 음악 콘텐츠로, 랩, 국악, 성악 등 장르를 넘나들며 스트리머들과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그 중 ‘찾아가는 락케스’는 실용음악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함께 음악 무대를 만들어가는 콘텐츠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한 음악 공연 콘텐츠를 넘어, 음악을 향한 꿈을 무대 위에서 실현해보는 ‘라이브 무대’로 자리잡으며 학생들과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아동복지시설 혜심원에 도시락 후원 外
한솥도시락은 대통령 선거 투표일인 6월 3일 아동복지시설 혜심원에 도시락을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후원은 혜심원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투표소로 지정되며 식당 이용이 제한된 아동들에게 대체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결정됐다. 국가 공공 기능 수행 과정에서 발생한 복지 공백을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으로 보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한솥도시락이 제공한 도시락은 ▲치킨마요 ▲참치마요 ▲스팸마요 등 마요 시리즈 3종을 비롯해 ▲ 부대찌개 ▲김치찌개 ▲시골제육 두부강된장 비빔밥 ▲제육야채 감초고추장 비빔밥 등 아이들이 선호하는 스테디셀러 메뉴 총7종이다.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
-
bhc, 카카오쇼핑라이브서 특가 방송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오는 6월 5일 오후 7시,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통해 대표 인기 세트 6종을 특가로 선보인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카쇼라는 국가대표 축구 경기 등으로 응원 열기가 높아지는 시즌에 맞춰 기획됐다"라며 "친구, 가족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즐길 수 있는 메뉴 조합을 제안하며, 실시간 혜택을 통해 응원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했다.이어 "방송은 총 약 80분간 진행되며, 쇼호스트 이준호님, 김은영님이 진행을 맡아 ‘뿌링클’, ‘콰삭킹’, ‘골드킹’, ‘후라이드반양념반’ 등 인기 메뉴의 세트 구성을 소개한다. 여름철 야외 활동이나 경기 관람
-
[생활경제 이슈] 파이렉스, 110주년 기념 ‘파이렉스 키티버니포니 에디션’ 출시 外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세계 최초 내열유리 식기 브랜드 파이렉스(Pyrex)가 브랜드 탄생 110주년을 맞아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ittybunnypony)와 협업한 신제품 ‘파이렉스 키티버니포니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파이렉스와 키티버니포니와의 이번 협업은 ‘계량컵’을 대표적으로 110년 동안 사랑받아 온 파이렉스와 감각적인 색감과 패턴 플레이로 사랑받고 있는 키티버니포니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미국 헤리티지를 간직한 파이렉스와 키티버니포니 두 브랜드의 독보적인 디자인 오리지널리티를 잘 살리고, 두 브랜드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미학을 콜라보 제품에 담
-
아성다이소, 국립서울현충원 묘역 정화 활동 실시
아성다이소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30일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묘역 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묘역정비 봉사활동에서 ㈜아성다이소 임직원들은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을 참배하고 태극기 꽂기, 묘역 정화 활동 등을 진행했다"라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돌아보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앞으로도 현충원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봉사활동 등을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러쉬 x 헬로키티와 친구들’ 공식 앱 선출시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오는 4일부터 러쉬코리아 공식 앱에서 ‘러쉬 x 헬로키티와 친구들(Lush x Hello Kitty And Friends)’을 선출시한다.‘러쉬 x 헬로키티와 친구들’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산리오 캐릭터 헬로키티, 쿠로미, 마이멜로디 등이 러쉬만의 사랑스러운 향기와 만나 탄생한 콜라보레이션으로, 배쓰 밤 4종과 버블 바, 샤워 젤, 퍼퓸, 솝 등 총 8종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각 제품은 캐릭터의 개성을 러쉬 특유의 사랑스러운 향기와 컬러로 풀어낸 것이 특징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부터 감각적인 샤워 경험을 선사한다. ‘헬로키티(Hello Kitty)’ 배쓰 밤은 달콤하고 크리미한 향과 함께 핑크빛 배쓰 아트를, ‘쿠로미(K
-
아웃백, 썸머 ‘샴페인&화이트와인’ 프로모션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달간 전국 매장에서 여름 한정 ‘썸머 샴페인&화이트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프리미엄 와인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와인을 일상 속에서 마실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라며 "고객이 다양한 식사 경험 속에서 와인을 자연스럽게 즐기며, 브랜드와의 접점을 넓혀갈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로모션 대상은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산 고급 샴페인과 화이트 와인 4종이다"라며 "‘앙드레 끌루에 그랑 리저브 브뤼
-
하나투어, 하반기 크루즈 신상품 확대한다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올여름 알래스카를 여행하는 알래스카 크루즈 신상품을 출시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앵커리지와 알래스카 크루즈 12일’은 시애틀만 관광했던 기존 상품에서 앵커리지 일정을 추가한 상품이다"라며 "7월 30일, 8월 13일, 8월 27일 단, 3회 출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알래스카 최대 도시인 앵커리지 관광을 비롯해 알래스카 지역 최대 규모의 하버드 빙하를 연계해 차별화를 꾀했다"라며 "앵커리지 윌리암 사운드 빙하와 스워드 기차 관광을 즐긴 후 프린세스 크루즈에 승선한다"라고 말했다. ‘알래스카 빙하 크루즈 NCL 앙코르호’는 하나투어에 없던 새로운 상품으로, 8월 9일과 8월 30일 출발한다. 알래스카
-
락앤락, 몽골에 ‘락앤락의 숲’ 조성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몽골 사막화 지역에서 노사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환경 NGO 단체인 푸른아시아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몽골 사막화 방지 사업을 추진했다"라며 "기후 변화로 인해 피해가 가장 심각한 곳 중 하나인 몽골 ‘투브 아이막 바양항가이 솜’ 지역에 비타민 나무, 비술 나무 등 1004그루 나무를 식재해 ‘락앤락의 숲’을 조성했으며, 이를 통해 생태 복원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기후난민들이 자립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드는데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5월 26일에는 임직원 자원봉사단과 함께 ‘투브 아이막 바양항가이
-
유한킴벌리 포레스트,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동시 입점
유한킴벌리는 자사 스킨케어 브랜드 ‘포레스트’가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와 플라자, 도큐핸즈에 동시 입점했다고 4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번 입점으로 유한킴벌리는 버라이어티숍으로만 300여개의 매장을 확보하며 일본 뷰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레스트’가 지난해 런칭된 신생 브랜드라는 점에서 1년 만에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에 동시 입점한 것 자체가 매우 이례적인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라며 "더욱이 입점 자체가 일본에서 통할 수 있는 제품임을 인증하는 셈이어서 이후의 성장세는 더욱 가파를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전했다. 이미 2024년에 일본 매출이 국내 매출을 넘어선 상
-
[생활경제 이슈]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 6월 프로모션 진행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배민 장보기·쇼핑'의 할인 및 무료배달 혜택을 한층 더 강화한다.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6월 한 달간 CU, 이마트에브리데이 무료배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오는 7일까지 ‘황금연휴 마트데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먼저 배민은 오는 5일부터 배민클럽 구독 여부와 관계없이 장보기·쇼핑에 입점한 CU의 모든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달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배민 장보기·쇼핑에는 약 8천여 개의 CU 매장이 입점해 과자, 아이스크림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들을 주문 즉시 배달 받을 수 있다. 무료배달 혜택과 더불어 배민클럽 구독자에게는 CU 매장에서 첫 주문 시 쓸 수
-
농심, 대학생 서포터즈 ‘펀스터즈’ 실시
농심이 대학생 서포터즈 ‘펀스터즈’ 18기를 모집한다. 농심 관계자는 "펀스터즈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는 농심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이어 "모집분야는 ‘일반’과 ‘디자인’ 두 가지로,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갖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라며 "접수는 오는 23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이후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7월 9일 최종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따. 선발된 펀스터즈는 오는 11월까지 약 5개월간 농심과 관련된 펀슈머(fun+consumer) 마케팅 기획 및 제작, 신제품 홍보 콘텐츠 제작, fun 아이디어 제안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
하이트진로 테라, CJ ONE과 협업 마케팅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맥주 브랜드 ‘테라’가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협업을 진행,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 출시 6년을 맞아 제2의 도약을 위해 전개 중인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 접점을 더욱 넓히고 테라의 대중성과 친밀도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테라 453mL의 8캔 팩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CJ ONE 1,200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제품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스크래치 쿠폰 바우처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이어 출시 8주년을 맞
-
파라다이스그룹 계원예술대, 교육부 RISE ‘지역 클러스터 육성형’ 사업에 최종 선정
파라다이스그룹의 학교법인인 계원학원이 운영하는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김성동)는 서울예술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교육부와 경기도가 공동 추진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중 '지역클러스터 육성형(유형2)'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RISE 사업'은 교육부가 대학 지원의 행정 및 재정 권한을 지자체에 위임하여 지자체가 지역 산업에 기반한 교육계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과 대학의 상생을 추진하는 국가 전략사업이다.그 중 ‘유형2’는 문화예술 기반 특화산업(GX)과 연계해 대학이 예술 융합을 통해 지역경제를 창의적으로 견인하는 방안을 주요 골자로 추진한다. 대학은 지역산업 특
-
도미노피자, 1인 피자 ‘썹자’ 판매 전 매장으로 확대
도미노피자와 KBO가 1인 피자 썹자가 전 매장으로 확대 판매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한 손으로 가볍게 어디서나 먹기 간편한 도미노 스타일의 1인 피자 ‘썹자’를 오는 5일(목)부터 전 매장으로 판매 확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도미노피자가 전국으로 판매 확대하는 ‘썹자’는 KBO와 협업해 출시한 제품이다"라며 "지난 4월 서울 잠실본점과 개봉점, 명동점 3개 매장에서만 판매된 제품으로 출시 이후 소비자들과 야구팬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면서 전국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특히 썹자는 KBO와 협업한 전용 패키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되어 야구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도
-
오비맥주 광주공장, 세계 환경의 날 기념 ‘광주시민의 숲’ 정화활동 전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광주공장이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광주시민의 숲’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고 4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광주시민의 숲’은 영산강을 따라 조성된 숲길로, 도심 속에서 시민들이 자연 생태를 학습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이날 오비맥주 광주공장 임직원 20여 명은 왕복 1시간 30분 정도의 숲길을 따라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들을 수거했다"라고 전했다. 오비맥주 광주공장은 광주시민의 숲 정화 활동과 함께 세계 환경의 날 행사로 임직원 환경교육과 공장 내 부지 경계선 정화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사무실 소등 행사와 구내식당 잔반 남기지 않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
롯데GRS, ‘2025 산학협력 프로젝트’ 진행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ESG 경영 가치 실현을 위해 미래 세대에게 실제 비즈니스 경영 전략을 도출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산학 협력 장학 프로그램을 지난 2일 마무리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산학 협력 프로젝트는 인재 양성을 위한 ESG 경영 일환으로, 영업 현장 적용 목표 하에 다양한 관점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로젝트는 경영전략학회연합 SUM(한양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소속 30명의 학부생들과 함께 진행했다"라며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진행됐으며 6팀이 ‘신규 브랜드 컨셉’과 ‘신규 성장 동력’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