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방글라데시·엘살바도르·케냐 소비자행정 공무원, NS홈쇼핑 방문
NS홈쇼핑은 12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한국소비자원이 공동 주관한 ‘개발도상국 소비자 보호 선진화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개국 연수단 13명이 판교 사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연수단은 미디어월 등 최신 시설로 이뤄진 생방송 스튜디오와 방송 송출이 이뤄지는 주조정실을 직접 둘러보며, 방송 전·중·후 단계별로 구축된 소비자 보호 및 품질관리 체계를 생생하게 견학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어진 세미나에서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인증) ▲품질 경영 ▲방송 심의 준수 체계 ▲협력사 상생 프로그램 ▲사회공헌 활동 등 NS홈쇼핑의 소비자 중심 경영 철학과 실천 사례를 소개하며, 열띤
-
무신사,'무진장 여름 블프' 25일까지 11일 간 진행
무신사가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무진장 2025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를 개최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는 일정을 지난해보다 일주일가량 앞당긴 6월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션 업계의 대표적 비수기인 여름 시즌에 판매를 촉진하고 입점 브랜드의 매출 확대를 위해 매년 무진장 여름 블프를 진행해 왔다"라며 "올해는 경기 침체와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해 중소규모 패션 브랜드들이 예년보다 일찍 매출 감소세를 겪는 상황을 고려해 행사 시기를 앞당기며 브랜드 지원에 나섰다"라고 말했다.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에는 35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 혜택을 선보인
-
G마켓-일동후디스 ‘슈퍼브랜드데이’ 실시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15일까지 ‘슈퍼브랜드데이 일동후디스 편’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일동후디스의 주력상품을 특가 판매하고, 캐시적립과 라이브방송 구매고객을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슈퍼브랜드데이’는 브랜드사와 협업을 통해 대표 상품을 강력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이는 G마켓과 옥션의 대표 프로모션이다"라며 "특히, 일동후디스 편은 지난 4월 G마켓과 일동후디스가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하고 마케팅 협력을 강화함에 따라, G마켓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도 더 커졌다"라고 말했다. 또 "G마켓과 옥션에서만 선보이는 단독기획 상품을 슈퍼브랜드데이 특가에 판매한다. 일동
-
이마트24, 여름 시즌 겨냥 수박 라인업 확대
이마트24는 다양한 콘셉트의 수박 5종을 선보이고 할인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달 13일(금)부터 ▲고당도 통수박 6kg미만(24,000원) ▲고당도 통수박 8kg 미만(32,000원) ▲미니애플수박 800g(9,900원) ▲조각수박 1/4(9,900원) ▲순살수박(8,500원) 등 수박 라인업을 확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당도 통수박 2종은 국내 수박 유명산지인 함안, 안동, 부여 지역의 상품으로, 당도 10브릭스(Brix) 이상을 엄선해 진한 단맛을 자랑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1~2인 가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약 0.8~1kg의 작은 통수박인 ‘미니애플수박’과 수박 한통의 1/4조각을 판매하는 ‘조각수박’도 선보인다. 이들 상품은 모두 11브
-
GS25, 제철 특수에 수박 매출 16배 급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6월1일~11일까지의 수박 매출이 직전월 동기 대비 16배(1591%)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수박이 연간 최고 매출을 올리는 사과를 밀어내고 국산과일 매출 1위에 새롭게 등극했다"라며 "수박의 폭발적인 흥행에 힘입어 국산 과일 전체 매출 규모는 동기간 3배(194.3%) 규모로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각 수박이 아닌 통수박이 이례적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수박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라며 "20여종의 수박 상품 중 ‘통수박7kg’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라고 말했다. 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채널로 자리 잡으며, 대형마트 등을 통한 제철과일 소
-
백미당, ‘통통팥 시리즈’ 3종 선보여
백미당이 여름 한정 디저트 ‘통통팥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에 국산 통단팥과 연천산 율무를 더한 건강한 여름 디저트로, 여름 시즌까지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통통팥 시리즈’는 빙수·아이스크림·모나카 3종으로 구성된다"라며 "▲‘통통팥 빙수’는 유기농 우유로 만든 눈꽃 얼음 위에 통단팥, 율무 가루, 찹살떡 등 다채로운 토핑을 더한 프리미엄 메뉴다. 전통 팥빙수의 정갈함을 건강하게 재해석했다"라고 말했다. 또 "▲’통통팥 아이스크림’은 기존 백미당 시그니처 메뉴인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에 팥과 고소한 율무 크런치를 더해
-
풀무원 올가홀푸드, ‘친환경 그린 페스타’ 진행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친환경 그린페스타’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2주간 전국 주요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기획되었으며, 신선식품 10품목과 가공식품 6품목, 총 16종의 유기농∙친환경 제품을 엄선해 선보인다"라며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는 2016년 출범하여 친환경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판로 확대, 수급 조절, 교육 및 연구개발 등을 수행하는 기관이다"라고 전했다. 올가는 2008년부터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명장으로
-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Artifacts From The Future’ 컬렉션 선보여 外
오클리는 미래를 위해 디자인된 신제품 ‘아티팩츠 프롬 더 퓨처(Artifacts From The Future)’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컬렉션은 2075년을 상상하며 디자인됐으며, 50년간 오클리의 정체성을 형성해온 시그니처 요소들이 집약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오클리는 미국 프로농구(NBA) 제일런 브라운 선수를 비롯해 90년대 NBA 스타 데니스 로드맨의 딸인 트리니티 로드맨,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킬리안 음바페 등 팀 오클리 선수들이 해당 제품을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전체 라인업에는 SS25 리저브 컬렉션과 하이랩 아이웨어가 포함된다. 먼저 SS25 리저브 어패럴 컬렉션은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해 제작됐다.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여름 시즌 맞아 ‘인생크림빵 애플망고’ 선보여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을 맞아 상큼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인생크림빵 애플망고’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여름철 인기 과일인 애플망고의 진하고 달콤한 풍미를 ‘인생크림빵’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에 더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빵 속에 애플망고 우유생크림과 상큼한 망고 커스터드 크림을 가득 채워 한 입 베어 물면 열대과일의 향긋함이 입 안 가득 퍼진다.‘인생크림빵은 풍성한 우유생크림을 듬뿍 넣은 크림빵 시리즈로, 특정 제품을 반으로 잘라 인증하는 ‘반갈샷’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우유생크림과 단팥이 조화로운 ‘인생크림빵 단팥’, 진한 우유 풍미가 일품인 ‘인생크림빵 우유’, 소보루의 바삭한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가정배달 지난해 6천만 개 이상 판매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1970년대 초 가정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이래, 다양한 기능성 발효유와 프리미엄 우유를 선보이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최근 온라인 및 새벽 배송 등 비대면 배송 서비스가 일상에 자리잡은 가운데, 가정배달은 신선한 제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유통 채널 중 하나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왔다. 특히 일상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기에 적합한 서비스로 과거보다 더욱 다양한 제품군을 가정배달로 만나볼 수 있다.2024년 9월 기준 연세유업의 가정배달 음용 가구 수는 약 21만 가구로, 지난 한 해 동안 약 6천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기존 흰 우유 라인에 A2원유로 만든 ‘세
-
[생활경제 이슈]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6주년 기념 에디션’ 출시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론칭 6주년을 맞아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 스페셜 세트’를 출시했다.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기미와 잡티, 주근깨, 색소침착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프리미엄 앰플이다. 2019년 출시 이후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리뉴얼을 거듭했으며, 누적 판매량 2,000만개(2025년 3월 기준)를 돌파했다.이번에 선보인 6주년 기념 에디션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 스페셜 세트’는 대용량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와 브랜드 최초의 신제품 ‘캡슐 크림’을
-
이마트 상반기 과일데이 진행
이마트가 오는 6월 13일 금요일부터 15일 일요일까지 3일간 과일데이를 개최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과일데이는 14개 품목 과일을 대상으로 하며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최대 40% 까지 할인한다"라며 "지난해 6개 품목에서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수박 전 품목을(까망애플/조각수박 제외)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한다.대표 상품으로 파머스픽 당도선별 수박(8Kg미만)을 정상가 20,900원에서 14,630원으로, 파머스픽 유명산지 수박(8kg미만)을 정상가 22,500원에서 15,75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이마트는 6월 때 이른 무더위로 일찍부터 수박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40만통의 수박을 준비했다.또한 성주참외(3입
-
오뚜기 임직원, 현충원 정화 봉사활동
㈜오뚜기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날 현충원 정화 봉사활동에는 ㈜오뚜기 임직원으로 구성된 오뚜기 봉사단 20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라며 "봉사단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현충탑 참배에 이어 장병묘역에서 비석 닦기 및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뚜기 봉사단원들은 호국전시관과 유품전시관 견학을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 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기는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칵테일, 전월 대비 판매량 80% 급증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전국 12개 매장에서만 한정 운영 중인 스타벅스 칵테일, 5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80% 상승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시원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전국 약 80% 매장의 영업시간을 밤 10시까지 연장했다"라며 "이에 저녁 시간대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다양한 뷰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칵테일 음료도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칵테일 판매 매장은 총 12개점(영랑호리조트, 광교SK뷰레이크41F, 성수역, 밀락더마켓, 케이스퀘어강남, 광주시리단길, 여의도TP타워, 뚝섬역교차로, 신사역성일빌딩, 광주풍암호수공원, 장충라운지R, 리저브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매출 18% 성장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1~5월 그리팅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리팅은 현대그린푸드가 국내 최초로 론칭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로, 단백질·저당·저칼로리 등 여러 건강 관리 목적별 케어푸드를 선보여왔다"라며 "국내 최다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메디푸드(질환자용 전문 식단)를 출시하며 국내 케어푸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같은 기간 연령대별 매출을 보면 30대 이하 고객의 매출이 전년대비 53% 급증했고, 70대 이상 고객 매출도 36%나 늘었다.회사 측은 고령층과 MZ세대를 겨냥해 케어푸드 신
-
정식품, ‘제2회 긍정의 힘 마라톤’ 공식 후원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제2회 긍정의 힘 마라톤’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 정식품 관계자는 "그린비아는 지난 1991년부터 국내 특수의료용도식품 시장을 이끌어온 정식품의 전문 브랜드로, 최근 데일리 영양식과 단백질 제품군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긍정의 힘 마라톤’은 달리기를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와 일상의 활력을 나누기 위한 시민 마라톤 행사다"라며 "오는 6월 15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진행되며, 약 7천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식품은 이번 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마라톤 전후 간편하게 단백질과 에너지 충전이 가능한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를 제공한다
-
코카-콜라사,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 선보여
코카-콜라사가 지난 9일(월) 브랜드와 팬덤 간의 새로운 접점을 여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를 새롭게 선보였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썰스티’는 ‘오늘의 음료’를 주제로, 코카-콜라사의 다양한 음료에 얽힌 팬들의 이야기—일명 ‘썰’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콘텐츠다"라며 "진행은 배우 이이경이 맡아 ‘MC 콕따’로 활약하면서 매회 다채로운 팬들의 ‘썰’을 콕콕 따내며 콘텐츠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첫 화는 독특한 풍미로 마니아층을 형성한 탄산음료 닥터페퍼(Dr Pepper)를 중심으로 진행됐다"라며 "닥터페퍼의 열혈 팬이자 지난 5월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된 그룹사운드 잔나비 최정훈이 게스트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