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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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부분변경 모델 ‘뉴 X7’ 최초 공개
[로이슈 최영록 기자] BMW가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이 한층 강화된 자사의 플래그십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 ‘뉴 X7’을 13일 최초로 공개했다. 부분변경을 거친 이번 ‘뉴 X7’은 전면부와 실내 디자인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띤다.먼저 뉴 X7에는 상하로 나누어진 분리형 헤드라이트가 처음으로 적용됐다. 상단에 자리잡은 수평 LED 조명은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 차폭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하단에 위치한 LED 유닛은 상향등 및 하향등이 내장된다.또 하단 LED 유닛은 하우징을 어둡게 마감해 마치 프론트 에이프런에 녹아 든 듯한 인상을 자아내며, 헤드라이트가 점등된 경우만 모습을 드러낸다. 이 신형 어댑티브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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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고객 선호 사양 기본화한 ‘2022 코나’ 출시
현대자동차가 12일 코나의 연식 변경 모델 ‘2022 코나’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현대차에 따르면 2022 코나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선택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해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기본 트림인 스마트에 △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인조가죽 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포함) △가죽 변속기 노브 △전방 주차거리 경고 △메탈페인트 인사이드 도어핸들이 포함된 베이직 패키지와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모니터(조향 연동) △폰 프로젝션 등이 포함된 디스플레이 오디오 패키지를 기본화해 상품의 경쟁력을 높였다. 모던 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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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스마트폰 비접촉식 ‘디지털 키 2 서비스’ 시동
현대차그룹은 최근 초광대역 무선 통신(Ultra-Wide Band, UWB)을 적용한 비접촉식 ‘디지털 키 2(Digital Key 2)’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스마트폰이 옷주머니나 가방 속에 있어도 차량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는 기능으로, 디지털 키 2 옵션을 적용한 제네시스 GV60을 시작해 G90과 이후 출시될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에 선택적으로 적용된다.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대상 차량을 구입한 고객은 별도의 하이테크센터(구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도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디지털 키 2 기능을 자동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이후 삼성 및 애플의 스마트폰 중 디지털 키 2(UWB)를 지원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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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M240i xDrive 쿠페·M135i xDrive’ 온라인 에디션 출시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오는 20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4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4월 한정 에디션은 △M240i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 △M135i xDrive 프리즘 등 2종이다.M240i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은 국내에 처음 소개하는 BMW 뉴 2시리즈 쿠페의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이다. BMW 쿠페 모델 특유의 역동적인 실루엣과 대담하고 매력적인 ‘썬더 나이트 메탈릭’ 외장 컬러가 조화를 이뤄 한층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한다.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0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와 BMW의 지능형 사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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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페이스북 팔로우 프로모션’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페이스북 팔로우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타이어뱅크 SNS서 진행 되는 각종 고객 행사는 물론 차량 및 타이어 정보 공유, 안내를 위해 준비됐다.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로 타이어뱅크 페이스북 게시글에 친구 소환과 댓글 작성 후 팔로우 하면 된다. 프로모션 종료 후 추첨을 진행, 기프티콘을 제공 할 예정이다.타이어뱅크 관계자는 “타이어뱅크 SNS 계정서 진행되는 각종 고객 행사 참여와 타이어 관련 정보 공유를 위해 준비 했다”며 “앞으로도 타이어뱅크가 가진 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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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7년간 동행 마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이 7년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베트남 하이즈엉성 지역 저소득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지 여성의 사회 진출과 여성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시작한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5년 KOICA와 민관협력사업 MOU를 체결하고 재원을 공동으로 부담했으며, 굿피플을 운영 주체로 선정해 사업을 진행해 왔다.아시아나항공은 현지 여성들에게 외국어, 컴퓨터, 회계, 서비스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본 교육을 제공했으며, 특히 아시아나항공 현직 캐빈승무원과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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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2022 봄 서비스 프로모션’ 실시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5월 13일까지 전국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22 폭스바겐 봄 서비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폭스바겐 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봄철 권장 부품인 에어컨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워셔액으로 구성된 ‘봄 리프레쉬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폭스바겐 서비스 패키지 보유 고객은 최대 25%, 일반 고객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봄 리프레쉬 세트를 구입 가능하다. 이와 함께 차량 관리 필수 소모품들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폭스바겐 서비스 패키지’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혜택도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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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한전과 차세대 전기차 충전서비스 ‘플러그 앤 차지’ 개발
BMW 그룹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한국전력과 전기차 충전 절차를 간편화하는 ‘플러그 앤 차지(Plug & Charge, PnC)’ 서비스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BMW 그룹 코리아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개발하는 국제표준 기반의 ‘PnC’는 전기차에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차량 정보를 인식해 사용자 인증 및 결제가 한 번에 이뤄지는 충전 기술이다. 현재 독일을 비롯한 유럽 및 미국에서 인프라가 급격히 확충되고 있는 차세대 전기차 충전 방식이다.BMW 그룹 코리아에 따르면 PnC는 전기차 충전에 필요한 인증 및 결제가 비접촉으로 진행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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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E-pit' 차세대 충전 플랫폼 적용
현대자동차그룹이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E-CSP, E-pit Charging Service Platform)’을 적용한 ‘이피트(E-pit)’로 전기차 충전 생태계 성장에 앞장선다. 11일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충전 서비스 품질 제고 및 고객 편의 확대와 충전 사업자 육성을 위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E-CSP)’을 개발해 전국 ‘이피트(E-pit)’에 적용하고 충전 사업자에게 개방해 국내 충전 생태계의 질적·양적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현대차 그룹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E-CSP)’이 적용된 ‘이피트(E-pit)’는 ▲회원가입 및 차량등록 절차 간소화 ▲블루·기아 멤버스 포인트 전환 후 사용하던 방식 실시간 차감 방식으로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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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초고성능 럭셔리 타이어 ‘마제스티X’ 선봬
금호타이어가 최상의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갖춘 초고성능 프리미엄 럭셔리 타이어 ‘마제스티X 솔루스(MajestyX SOLUS)’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마제스티X’는 최고급 세단과 수입차 등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을 위한 자사의 플래그십 타이어로, 승차감 및 제동성능 극대화를 위해 고분산 정밀 실리카가 적용된 컴파운드를 사용했다. 또 자사 기존 제품 대비 마모성능과 눈길제동력 등을 대폭 개선해 내구성을 업그레이드시켰다.특히 타이어 홈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딤플(dimple) 설계로 분산시키는 ‘패턴소음 저감기술’을 적용하여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했으며, 패턴 설계 해석 시스템을 활용하여 주행성능 및 마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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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봄맞이 고객감사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쌍용자동차가 봄을 맞아 고객들의 안전한 운행과 쾌적한 자동차 생활을 위한 ‘봄맞이 고객감사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쌍용차는 전반적인 차량 상태 무상점검을 통해 고객들이 한 해 동안 원활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11일부터 23일까지 2주에 걸쳐 전국 320여 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쌍용자동차 전 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봄맞이 고객감사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구체적으로 ▲에어컨/히터 작동상태 및 필터 점검 ▲엔진오일 누유 점검 및 보충 등 각종 오일상태 점검 ▲브레이크 상태 점검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상태 점검 ▲부동액 비중 점검 및 보충 등 10개 항목에 대해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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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도심항공교통(UAM) 운항시스템 개발’ 협약
대한항공이 다가올 도심항공교통(UAM, Urban Air Mobility) 시대에 대비해 시스템 분야 선점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11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UAM 감시정보 획득체계 연구개발에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UAM 환경에서 운항사에게 필요한 ▲운항통제시스템 ▲운항사 모의시스템을 개발한다. 운항통제시스템은 운항사가 비행계획, 비행감시 및 스케줄 관리에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기상, 공역, 통신, 버티포트(Vertiport) 등 운항을 위한 부가정보까지 제공한다. 운항사 모의시스템은 비행준비단계부터 비행 종료까지 전과정을 모의하는 시스템으로 UAM의 안전운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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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간담회’ 개최
쌍용자동차는 평택지역 시민단체들의 모임인 ‘쌍용자동차 조기 정상화를 위한 범 시민운동본부’(이하 시민운동본부) 대표들이 평택공장을 방문해 관리인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평택공장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시민운동본부 공동 본부장을 맡고 있는 평택상공회의소 이보영회장과 평택시 발전협의회 이동훈 회장 및 시민사회재단 조종건 대표, 평택상공회의소 오병선 사무국장 등 4명과 쌍용차 정용원 관리인, 이상구 경영지원본부장, 노동조합 한상국 수석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 회사상황에 대한 설명과 지역 관심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정용원 관리인은 간담회에서 “쌍용차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지역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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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11번가와 ‘뉴 렉스턴 스포츠&칸 공동 이벤트’ 진행
쌍용자동차가 본격적인 아웃도어 활동을 시작하는 봄을 맞아 11번가와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시장 내방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등 참여 마케팅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뉴 렉스턴 스포츠&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11일부터 29일까지 11번가에서 20만원 상당의 원터치 텐트와 캠핑의자(2개)로 구성된 쌍용 어드벤처 피크닉 패키지 구매권을 3만9900원에 구매해 신차를 계약할 때 사용할 수 있다.쌍용차 관계자는 “쌍용 어드벤처 피크닉 패키지 쿠폰을 구매하면 가까운 전시장과 연결해 담당 오토매니저(영업사원)로부터 구체적인 구매 상담이 진행된다”며 “선착순 500명의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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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더 뉴 팰리세이드’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한층 다부진 모습으로 돌아온다. 현대차는 7일 ‘더 뉴 팰리세이드’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약 3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운전석부터 3열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공간성은 계승하며 플래그십의 위상에 걸맞게 프리미엄과 하이테크 감성을 대폭 강화한 고급 대형 SUV다.전면부에 자리한 캐스케이드 그릴은 단순하면서도 깨끗한 볼륨을 가진 파라메트릭 실드(Parametric Shield) 디자인 적용과 함께 넓어지고 커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면서도 웅장한 인상을 갖췄다.그릴부터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DRL)까지 하나로 이어 강인하고 통일감 있는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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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가솔린·디젤차 구매 시 ‘주유권’ 증정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는 최근 급등한 유가로 주유비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가솔린∙디젤차 구매 시 최대 50만원의 주유권을 증정하는 ‘핫딜’ 테마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케이카에 따르면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기획전 대상 차량은 총 15종의 SUV 및 대형 세단 차량 700여대다. 세단 차량은 현대 그랜저, 제네시스 G80, G90 등이며 SUV 차량은 현대 투싼, 싼타페, 펠리세이드, 기아 스포티지, 모하비, 쌍용 렉스턴 등으로 구성됐다. 케이카 직영중고차 구매는 전국의 케이카 직영점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구매 서비스인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주유권은 이달 28일과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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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닷컴 “중고차 성수기 돌입…4월 강보합세 형성”
4월 중고차 수요가 높아지는 중고차 봄 성수기 시즌에 돌입함에 따라 국산차 및 수입차 전체 평균 시세가 전월 대비 0.02% 상승하며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국내 완성차 브랜드 및 수입차 브랜드의 2019년식 인기 차종을 대상으로 한 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엔카닷컴에 따르면 국산차 평균 시세는 0.07% 소폭 하락해 큰 변동이 없었으며, 평균 시세가 하락한 모델이 많았던 3월과 비교해 4월에는 시세가 상승한 모델들이 증가했다. 1%대 이상 시세가 상승한 모델은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쌍용 티볼리 아머로 각각 전월 대비 평균 시세가 1.40%, 1.11% 상승했다. 지난 달 시세가 크게 반등했던 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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