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인크루트 조사 "직장인 10명 중 6명, 결혼은 인생의 필수 아냐"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직장인 653명을 대상으로 ‘직장인들의 결혼 가치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먼저 결혼이 필수라고 생각하는지 물어봤을 때, 직장인 10명 중 6명은 결혼이 ▲필수가 아니다(60.2%)고 응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직장 규모별로 교차 분석한 결과, 대기업이 43.8%로 결혼은 ▲필수라고 응답한 비율이 가장 높았다"라며 "반면 중소기업이 61.3%로 결혼은 ▲필수가 아니라고 응답한 비율이 가장 높았다. 직장 규모에 따라 결혼에 대한 인식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났다"라고 밝혔다. 성별에 따른 차이도 컸다. △남성 직장인은 결혼 필수 여부에 대해 ▲필수이다가 50.3%, ▲필수가 아니다라는 응답
-
NHN AD, 시니어 대상 ‘오다시영’ 가요제 성료
엔에이치엔 애드(NHN AD, 이하 NHN애드)가 준비 중인 시니어 여가·교류 플랫폼 ‘오다시영’이 정식 론칭을 앞두고 가요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NHN애드에 따르면 오는 5월 출시 예정인 ‘오다시영’은 ‘오늘부터 다시 Young’의 줄임말로, 기존 헬스케어 중심의 시니어 서비스를 넘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플랫폼이다. ‘요즘 어른’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나이가 아닌 경험을 통해 젊음을 재해석하는 것이 특징이며 운동, 음악, 언어 등 다양한 취미 및 자기개발 프로그램을 영상통화 기반으로 운영한다. 이 과정에서 프로그램을 이끄는 ‘오다시영 프렌즈’와 함께 소통하며 일상의 즐거움을 나누는데 중점을 두
-
LG유플러스, AWS와 손잡고 K-AI 클라우드 생태계 만든다
LG유플러스가 글로벌 클라우드 1위 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손잡고 AI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LG유플러스와 AWS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25 현장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AI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위한 ‘AX얼라이언스’ 전략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형 소버린 클라우드 개발 ▲AI 플랫폼 및 솔루션 개발 ▲AI 컨설팅 등 분야에서 협업을 약속했다. 우선 양사는 ‘AX얼라이언스’ 전략의 첫 단계로 국내 공공·금융·첨단 기업의 AX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형 소버린 클라우드’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소버린 클라우드는 특정 국가의 법률과 규제를 준수하며 데이터 주권
-
삼성전자 사운드바, 11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 달성
삼성전자가 사운드바 (Soundbar) 시장에서 11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FutureSourc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4년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20.1%, 수량 기준 18.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014년부터 이어온 1위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헌 부사장은 "몰입감 넘치는 서라운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면서 "이번 11년 연속 1위를 계기로 앞으로도 더 좋은 음질과 사용성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LG CNS, 글로벌 AI 유니콘 기업 ‘코히어’와 ‘에이전틱 AI’ 서비스 개발
AX전문기업 LG CNS가 글로벌 AI 유니콘 기업 코히어(Cohere)와 국내 최초로 AX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에이전틱(Agentic) AI 시장 선점에 나선다. LG CNS는 코히어와 국내 기업 맞춤형 에이전틱 AI 서비스 공동 개발에 착수한다. 최근 업계 화두인 에이전틱 AI는 단순히 질문에 답변하고 보고서를 생성해주는 AI를 넘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계획, 실행, 평가를 반복하며 스스로 판단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이다. 코히어는 2019년 구글 출신 AI 연구원들이 설립한 캐나다 기반 AI 유니콘 기업이다. 창업자 에이단 고메즈(Aidan Gomez)는 LLM(Large Language Model, 대규모언어모델)의 근간이 된 트랜스포머1)(Tran
-
캐치카페 오프라인 채용설명회 ‘확대’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3월 상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캐치카페'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프라이빗 채용설명회가 급증했다고 10일 밝혔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올해 3월 2~3주 차에는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 주목할 만한 기업들의 채용설명회가 다수 예정되어 있다"라며 "▲CJ올리브영 ▲CJ대한통운 ▲삼성웰스토리 ▲한독 ▲한국수력원자력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등에서 캐치카페에서 오프라인 프라이빗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캐치카페 채용설명회의 가장 큰 차별점은 ‘직무 중심’이라는 점이다. 단순히 기업이나 채용 전형 소개에 그치지 않고, 직무 현직자가 직접 참여해 1:1 또는 그룹별 직무 상담을 진행
-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KBO 리그 시범 경기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에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2025 KBO 리그 개막을 기념해 시범 경기가 시작되는 3월 8일부터 무료 패키지를 선물한다. ‘프리미엄 베테랑 드래프트권’, ‘프리미엄 드래프트권’ 등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즌 개막 전 또 다른 무료 패키지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시범 경기와 연계한 각종 이벤트도 실시한다. 수원, 청주, 대구, 사직, 창원 구장에서 펼쳐지는 시범 경기의 승자를 예상해 보는 커뮤니티 승부 예측 이벤트, 게임 내 숨겨진 아이템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첫 번째 필드 보스 ‘로키의 사념체’ 공개
㈜위메이드(대표 박관호)의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가 7일 첫 번째 필드 보스 ‘로키의 사념체’를 공개했다. ‘로키의 사념체’는 35레벨 이상 이용자 100인이 함께 처치해야 하는 필드 보스다. 낮 12시와 저녁 10시 ‘잊혀진 성전’ 필드에 등장한다. 필드 보스 처치 시 도안, 요르문 장비상자 등이 포함된 ‘로키의 사념 패키지’를 하루에 한 번 참여 보상으로 지급한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오늘부터 20일(목)까지 ‘성장 지원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7일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중급 경험의 주문서’와 사냥 경험치를 증가시키는 ‘갈라르의 성장 증표’를 받을 수 있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론도’ 출시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7일 진행하고 신규 맵 ‘론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론도는 2023년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맵으로, 마침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 맵은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8x8km 규모의 대형 맵이다. 론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요소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일정 확률로 활성화되는 ‘멀티 비행기’는 이용자가 비행기 두 대 중 하나를 무작위로 탑승해 낙하 지역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요소다. 대나무 숲은 투척물과 차량 등으로 파괴할 수 있으며, 근접 무기 ‘곡괭이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하이로드 린’ 등 추가 등 1.5주년 업데이트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1.5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6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네 번째 하이로드 등급 영웅 ‘하이로드 린’이 추가됐다. ‘린’은 전쟁 고아 신분으로 황실에 입양돼 핍박과 고난에 시달렸으나, 스스로를 증명하고 사황의 주역이자 아이사 대륙의 새 황제가 스되었다는 배경을 지니고 있다. 원거리형 영웅으로 스킬 공격 성공 시 팀에 편성된 모든 영웅들의 스킬에 영향을 주는 버프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구)세븐나이츠 ‘파이’가 추가됐다. ‘파이’는 근거리형 레전드 영웅으로 적의 최종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화상을 부여하는 한편, 아군의 공
-
넥슨, AMD 코리아와 '퍼스트 버서커: 카잔' 한정판 PC 예약 판매 실시
넥슨은 AMD 코리아 컴포넌트 세일즈 팀(이하 AMD 코리아)과 함께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의 한정판 PC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AMD 코리아와 협업해 100대 한정으로 제작되는 ‘카잔’ 전용 특별 PC는 ‘카잔’의 강렬한 일러스트와 로고를 활용한 커스텀 디자인을 적용하고, 시스템 내부 RGB 조명이 더해졌다. 뿐만 아니라 ‘AMD 라이젠 7 9800X3D’ 프로세서 등 최신 세대 AMD 하드웨어를 탑재했으며, ‘AMD 라데온 RX 9070 XT’ 그래픽 카드를 사용했다. 3월 19일까지 ‘컴퓨존’, ‘오버시스템’, ‘TYPC’, ‘YJMOD’ 등 4개 파트너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예약
-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3월 대규모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3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화사하게 핀 벚꽃과 요정의 숲 테마를 적용한 봄 맞이 업데이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아기 고양이의 특별 여행 이벤트’를 운영한다. 해당 이벤트 참여시 획득 가능한 ‘사진 조각’과 ‘이벤트 재화’를 통해 ‘벚꽃의 숲 오솔길’, ‘따스한 산책로’, ‘바다가 보이는 유채꽃밭’ 등 봄 컨셉의 신규 한정 여행지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초록빛 벚꽃숲’ 등 신규 테마맵과 코스튬, 가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용자의 접속
-
컴투스홀딩스, ‘페이탈 클로’ 컴투스 그룹 사내 테스트 마쳐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신작 ‘페이탈 클로(가제, Fatal Claw)’의 전사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지난 달 17일 부터 26일 까지 총 열흘 간 진행된 이번 테스트에는 메트로베니아 장르에 경험이 많은 다수의 컴투스 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테스트를 총괄한 백경진 게임사업 본부장은 “이번 사내 테스트를 통해 페이탈 클로의 높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 게임의 아트 디자인과 전투 경험, 탐험의 재미가 최근 출시된 유사 장르의 게임 중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엔데브게임즈의 김현철 대표는 “대규모 테스트를 통해 양질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
SOOP, 프로야구 ‘2025 KBO 리그’ 글로벌 생중계 진행
SOOP은 8일(토)부터 ‘2025 신한 SOL뱅크 KBO 리그’를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에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KBO 리그’는 대한민국을 제외한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SOOP의 웹 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6월부터 ‘KBO 리그’ 글로벌 생중계를 시작한 SOOP은 해외 교민 및 글로벌 야구 팬들에게 한국 프로야구를 선보이며 새로운 시청 기회를 제공했다. 약 4개월간 진행된 ‘2024 KBO 리그’ 생중계는 누적 시청자 수 177만 명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SOOP은 3월 8일(토)부터 시작하는 시범경기를 비롯해, 이번 KBO리그의 정규 시즌과 포스트 시즌을 모두 글로
-
놀유니버스, 플랫폼 명 대대적으로 개편한다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최휘영)는 7일 운영 중인 플랫폼 명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야놀자 플랫폼은 ‘NOL’, 인터파크 티켓은 ‘NOL 티켓’, 인터파크 투어는 ‘NOL 인터파크투어’로 변화된 모습을 선보인다"라며 "‘트리플’은 기존 플랫폼 명을 그대로 사용한다"라고 전했다. 변경된 플랫폼 명은 다음 달 중순 전면 반영될 예정이다.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인바운드 플랫폼 역시 변화를 꾀한다. 방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플랫폼 ‘인터파크 글로벌’과 ‘트리플 코리아’를 통합하고, ‘인터파크 글로벌 by NOL’로 이름을 바꾼다. 인터파크 글로벌의 600 만 외국인 회원들에게 트리플 코리아의 한국
-
CJ ENM, 영화사업부장에 정현주(전 에이스메이커 대표) 선임
CJ ENM(대표이사 윤상현)이 영화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임 영화사업부장으로 정현주 전 에이스메이커 대표를 내정했다고 7일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정 사업부장은 20여 년간 영화 제작, 투자, 배급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영화업계 전문가다"라며 "태원엔터테인먼트에서 해외배급을 담당하며 <반지의 제왕>, <소림축구>, <킬빌> 등 외화 100여 편 이상의 구매를 담당했다"라고 전했다. 이후 청어람에서 한국영화 기획제작팀장으로 <괴물>, <작업의 정석> 등의 제작관리와 마케팅을 총괄했다.특히 쇼박스 한국영화 제작투자본부장으로 재직하며 <범죄와의 전쟁>, <도둑들>, <내부
-
한컴, 스노우와 ‘한컴오피스 결합 상품’ 선보여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새학기를 맞아 인공지능(AI) 카메라 앱 스노우(SNOW)와 함께 ‘한컴오피스 결합 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한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결합 상품은 윈도우용 ‘한컴오피스 2024’나 맥용 ‘한컴오피스 한/글 for Mac’을 구매하는 고객이 스노우 VIP 1년 구독권까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결합 상품 출시를 기념해 4월 3일까지 결합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인증 및 필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구매 인증 이벤트는 한컴 공식 홈페이지에서 결합 상품을 구매한 고객 100명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