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3 플레이 펀&굿’ 포럼 성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권혁빈)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한 ‘2023 플레이 펀&굿(PLAY FUN&GOOD)’ 포럼을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지스타 기간동안 개최된 포럼 현장에는 게임 업계 사회공헌 담당자와 다양한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연사진과 함께 게임으로 사회적 기여를 확장한 사례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포럼은 ‘다양성’, ‘포용성’, ‘진정성’, ‘게이미피케이션’ 등을 주제로 ▲스마일게이트 창작ESD사업담당 여승환 이사 ▲NX3 게임즈 김효재 PD ▲로스트아크 유저 커뮤니티 ‘로아와’ 최진일 운영자 ▲한양대학교 교수·임팩트리서치랩 신현상 대표의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
롯데정보통신,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종합 플랫폼 ‘클라우드 ESP’ 출시
롯데정보통신이 이달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종합 플랫폼인 ‘클라우드 ESP(Enterprise Security Platform)’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의 ‘클라우드 ESP’는 이달 13일 대고객서비스 클라우드 보안 강화 사업 착수를 시작으로 점차 더 많은 고객사와 협력하여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에 따르면 ‘클라우드 ESP’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여 클라우드 내부의 보안 취약점과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하며 서버와 컨테이너 이미지 보호, 소스코드 보호, 위변조 방지 등이 가능하다. 또한 글로벌 보안 벤더인 팔로알토네트웍스(Paloalto Networks)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모델
-
NHN,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이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NHN 홈페이지 메인에는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새로운 내일(Weaving New Play)’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면 배치했다. 앞선 8월 NHN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신규 브랜드 슬로건 ‘Weaving New Play’를 발표하고, ‘글로벌 톱티어 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한 바 있다. 종합 IT 기업으로서의 기업 정체성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이를 시각적인 요소로 표현하고자 이번 리뉴얼을 단행하게 됐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한 인터랙티브 요소도 홈페이지 곳곳에 배치했다. 스크롤에 따라 키비주
-
LG유플러스, 목소리로 조명·히터 켜고 끄는 ‘버튼봇’ 출시
LG유플러스는 언제 어디서나 집안 조명과 히터 등 가전제품을 켜고 끌 수 있는 ‘U+스마트홈 버튼봇(이하 버튼봇)’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버튼봇은 홈와이파이와 연결해 집안 조명 스위치 또는 가전제품에 부착해 원격제어 할 수 있는 U+스마트홈 기기다. 버튼봇을 Google Nest Hub, 네이버 Clock+ 등 AI스피커와 연동하면 기기를 작동시키기 위한 별도의 허브가 없어도 음성만으로 조명과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가 연결된 가정이라면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 없이, 버튼봇의 개수에 상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집안에서 사용하는 보안 패키지 ‘우리집 지킴이Easy’와 펫
-
NHN클라우드, DaaS 주제로 웨비나 개최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는 ‘진정한 클라우드 DaaS, NHN Cloud Virtual Desktop 살펴보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웨비나를 11월 28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NHN클라우드에 따르면 DaaS(Desktop as a Service, 서비스형 데스크톱)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컴퓨터 화면을 사용자의 디바이스로 스트리밍해주는 서비스다. 정보 유출, 해킹 등의 보안 걱정 없이 외부에서도 회사에서 일하는 것과 동일한 근무 환경을 구성할 수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글로벌 리서치 업체 가트너(Gartner)는 2026년까지 약 4964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번 웨비나
-
KT, IT역량강화·업무혁신 ‘그룹 DX원팀’ 포상...케이뱅크·KT IS 등 수상
KT는 KT그룹사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2023 그룹 DX 원팀(DX One Team)’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그룹사를 선정, 포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시행 3년째인 ‘그룹 DX원팀’은 KT그룹사들의 디지털전환(DX) 업무 혁신과 인공지능(AI)·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역량 제고를 위해 그룹사 코칭과 실습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 AI분과, RPA분과에 더해 KT 자체 개발 웹·앱 개발 플랫폼 ‘APPDU’ 분과를 신설했다. 최종 우수과제 선정 결과 ‘그룹 CIO상’은 케이뱅크(AI분과), KT클라우드(RPA분과), KT IS(APPDU)의 3팀이 각각 수상했다. 우수상은 2팀(BC카드, 롤랩)이, 장려상은 3팀(BC카드, KT CS, K
-
[IT이슈] '서머너즈 워', '육성' 맛 살린 업데이트로 뉴비와 올드비 동시에 잡았다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최근 업데이트가 신규 유저부터 기존 유저까지 고르게 공략하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 15일 '서머너즈 워'의 소환사 최고 레벨 확장 등 성장 재미와 플레이 성취에 초점을 맞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해당 업데이트는 기존 팬뿐만 아니라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거두며, 9년 이상 전 세계에서 다져온 ‘서머너즈 워’ 팬층을 더욱 폭넓게 확대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서머너즈 워’는 업데이트 직후 전월 대비 일간 접속 유저 수가 20% 이상 증가하고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30% 이상 증가했다.특히 이번 개편에는 편의성 향상을 위한
-
[IT이슈] 라온시큐어 “통합인증으로 청약 신청하고 휴면 보험금도 찾으세요” 外
라온시큐어의 통합인증 서비스 ‘옴니원CX’가 인터넷 청약, 휴면 보험금 찾기, 공기업 입사 지원 등 점점 다양한 서비스에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IT 보안·인증 선도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042510)는 SH서울주택도시공사, 손해보험협회, 한국전력공사 등 다수의 고객사들이 자사 통합인증 서비스 ‘옴니원CX’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옴니원CX는 전자서명법 개정 및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 이후 빅테크 기업들이 선보인 수많은 민간인증앱들을 하나의 창으로 제공해주는 국내 최초 통합인증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국세청 홈택스 연말 정산, 등본 발급, 금융 거래 등의 서비스에서 카카오톡, 네이버, 패스, 토스, KB, 신한 등 다양한 인
-
[IT이슈] 코웨이, ‘비렉스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 출시 外
최근 ‘쉼’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수면의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매트리스에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침대는 한 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사용하는 가구인 만큼 새집으로 이사를 앞두거나 신혼 살림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매트리스 수요가 늘고 있다.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프리미엄 수면 트렌드에 발맞춰 호텔형 매트리스 ‘코웨이 비렉스(BEREX)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CMLK/K/Q/SS-SP01SC)’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비렉스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는 집에서도 호텔 침대를 뛰어넘는 편안함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매트리스다.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는 코웨이의 수면 기술이 담긴 ‘듀얼 서포트 시스템’ 설
-
[IT이슈] 에덤(EDUM) 프로젝트, 실물 기반의 NFT 판매 外
진학사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드림래더스(대표 유성원)가 ㈜핑거랩스(대표 이상석, 김동훈)와 협력하여 ‘입시전략 설명회’ NFT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입시전략 설명회’ NFT는 지난 8월 ‘에덤 프로젝트’와 ‘핑거랩스’가 파트너십을 맺은 후 처음으로 출시하는 실물 기반의 상품이다. 해당 NFT 보유자는 24년도 입시전략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으며, 12만 원 상당의 정시 예측권과 설명회 사전 질문지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입시전략 설명회는 12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캐치카페 신촌점과 서울대점에서 진행된다. 50명까지만 참여 가능한 프라이빗 설명회인 만큼 밀도 있고 퀄리티 높은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NF
-
[IT이슈] ‘컴투스프로야구V23’, ‘Live V3 카드’ 업데이트 실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이하 컴프야V23)이 신규 선수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프야V23’은 컴투스가 개발한 KBO라이선스 기반 게임으로, 국내 NO.1 야구 게임 브랜드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와 캐주얼한 게임성으로 야구 게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Live V3’는 KBO 리그 2023 시즌 전체 성적을 기반으로 한 선수 카드다. 올 해 정규 시즌에 펼쳐진 10개 구단의 모든 경기의 데이터를 선수들의 활약에 따라 수치화 하고, 이를 바탕으로 카드 등급을 새롭게 조정했다.특히 ’Live V3’ 카드
-
[IT이슈] 배민로봇, 장애 학생 대상 ‘매장 자동화 체험 교육’ 실시 外
배민로봇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비-로보틱스(대표 김민수)가 경기 광주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광주새롬학교와 매장 자동화 체험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체적 활동에 불편함을 가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빙로봇을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특수학교 학생들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매장 자동화 교육 시간에 외식업장에서 경험하는 서빙로봇 화면 구성과 구동원리에 따른 사용법을 배우고, 실제 매장에서 이용되는 배민로봇 S모델로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최근 경기침체와 최저시급 상승으로 서빙로봇 수요가 증가하면서 일반 고객들의 활용도가 높아졌
-
[IT이슈] SK스퀘어, ‘T1’ 세계 최고 e스포츠 구단으로 키워냈다 外
SK스퀘어는 포트폴리오 회사인 T1이 2023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우승함에 따라 T1을 세계 최고 e스포츠 구단으로 키워내는 투자성과를 이뤘다고 21일 밝혔다. SK스퀘어는 ‘19년 글로벌 미디어그룹 컴캐스트(Comcast)와 합작회사 T1을 설립했으며, 현재까지 변함없이 공동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T1 주주구성은 SK스퀘어 55.4%, 컴캐스트 34.3% 등으로 이뤄져 있다.SK스퀘어는 컴캐스트와 함께 지난해 T1에 135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하는 등 투자를 지속함으로써 합작회사 설립 후 최초 우승을 달성하는데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했다.또한 T1이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있는 ▲T1 멤버십(‘22년 3월) ▲T1 Café & Arena(‘22년 12월
-
[IT이슈] 골프존, 영국왕립골프협회와 글로벌 골프 캠페인 ‘GOLF IS GOOD FOR YOU’ 진행 外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영국왕립골프협회(R&A)와 함께 골프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소개하는 글로벌 골프 캠페인 ‘GOLF IS GOOD FOR YOU’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스크린골프 대표 기업 골프존은 국내 골프산업 발전 및 저변 확대에 이바지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골프서비스와 컨텐츠를 통해 즐겁고 유익한 골프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골프존은 R&A에서 발간한 ‘Golf and Health 2016-2020’ 보고서에 소개된 골프의 스윙과 걷기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참고하여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골프존은 캠페인 전개를 통해 골프가 신체 건강 및 사회복지에 긍정적인
-
[IT이슈] 당근, 개인 간 거래 ‘분쟁조정센터’ 출범 外
당근이 건강한 개인 간 거래(C2C) 환경 조성을 위해 분쟁조정센터를 출범한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당근 분쟁조정센터를 새롭게 설립하고 출범식과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당근 본사에서 진행된 출범식에는 황도연 당근 대표, 신지영 당근서비스 대표,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김경만 통신정책관, 소비자 단체 및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이날 출범식은 분쟁조정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실제 분쟁 조정 사례 소개 등 이용자 보호 강화를 위한 주요한 논의가 진행됐다. 소비자단체와 관련 전문가가 참석한 현장 간담회에서는 실제 분쟁 사례들을 중심으로 더욱 원활한 분쟁 다툼 해소를 위
-
[IT이슈] 센트비즈, "고객 만족도 조사서 98%가 만족 응답" 外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대표 최성욱)가 자사 법인용 해외 결제 서비스 ‘센트비즈(SentBiz)’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98%가 전반적으로 서비스 이용에 만족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1일 밝혔다. 센트비는 센트비즈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고객 불편 사항 및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센트비즈를 이용하는 기업 및 개인 셀러 등 고객사를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설문 응답자 중 98%가 현재 센트비즈 서비스에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답했다. 응답자들이 꼽은 서비스 만족 부문과 주변 기업에 추천하고 싶은 이유(복수 응답)로는 ‘
-
[IT이슈] 번개장터, ‘번개하자’ 캠페인 조회수 250만 뷰 돌파 外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최재화)가 디지털 미디어 ‘아이즈매거진’과 함께한 ‘번개하자’ 캠페인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250만 뷰를 돌파했다. 번개장터는 ‘패션, 고민 말고 번개하자’를 슬로건으로 지난달 9일, ‘번개하자’ 캠페인을 진행했다. 개그맨 이창호의 부캐로 잘 알려진 이호창 본부장이 패션 고민 해결 플랫폼 ‘번개하자’ CEO로 등장하는 첫 번째 영상을 시작으로 래퍼 로꼬, 캐릭터 빵빵이, 모델 아리하라 미유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셀럽이 출연한 7편의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영상은 새 옷 구매 시 느끼는 가격 부담, 장롱 속 손이 가지 않는 옷 처분 등 일상 속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패션 고민을 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