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롯데시네마 '세븐틴' 콘서트 라이브 뷰잉 상영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시네마가 세븐틴 투어 ‘SEVENTEEN TOUR ‘FOLLOW’ TO JAPAN’! 을 라이브 뷰잉을 통해 상영한다고 밝혔다.오는 12월 16일 토요일 일본 후쿠오카 페이페이(PayPay) 돔에서 세븐틴 투어 ‘SEVENTEEN TOUR ‘FOLLOW’ TO JAPAN’!가 개최된다. 데뷔 이래 최대 규모의 일본 돔 투어에서 선보이는 세븐틴의 다인원 퍼포먼스와 완벽한 가창력이 어우러진 짜릿한 무대로 ‘명불허전 공연 장인’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롯데시네마는 세븐틴의 폭발적인 에너지와 독보적인 열정으로 가득 찬 화려한 무대를 영화관 대형 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로 담아내며 콘서트장의 열기를 그대로 담아낼 예정이다. 또한 세븐틴 공...
-
[IT이슈] 네오위즈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 여섯 번째 캐릭터팩 ‘어검전’ 업데이트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신규 캐릭터팩 ‘어검전(Tales Of Sword)’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어검전’은 브라운더스트2에서 선보이는 6번째 캐릭터팩으로, 무림 시대 배경의 검후 ‘실비아’가 그 주인공이다. 작은 마을 근처에서 은둔 중인 실비아와 작은 요괴 아이 ‘유리’의 만남을 시작으로, ‘달비’, ‘나르타스’ 등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감동적인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캐릭터팩은 한국어와 일본어 음성을 모두 풀더빙으로 지원해 보다 몰입도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이...
-
[IT이슈] 코웨이, ‘2023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달성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3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SNS 채널을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우수성을 인정 받아 2관왕을 차지했다.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고객 소통 성과를 평가하는 마케팅 시상식이다. 디지털 소통 효과 측정지수를 기반으로 고객 평가, 빅데이터 분석, FGI 및 전문가 검증을 거쳐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코웨이는 올해 조사에서 종합 지수 S등급을 획득하며 ‘소셜미디어대상’ 생활가전 부문 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코웨이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
-
[IT이슈]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더욱 강력해진 4차 전직 업데이트 실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4차 전직을 업데이트했다.4차 전직 시 캐릭터 전투 능력치가 대폭 상승하는 것은 물론, 클래스별 특징이 부각된 화려한 외형도 획득할 수 있다.신규 전용 스킬도 사용 가능하다. 각 클래스별 영웅 등급 스킬 1종이 추가되고, 전설 등급 스킬 1종은 몬스터 사냥으로 기술서를 구해 배울 수 있다.'나이트 크로우'는 오늘부터 30일(목)까지 서비스 200일 기념 이벤트 ‘브란트의 길드 지원’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출석과 기부를 통해 받을 수 있는 길드 주화 보상이 2배로 늘어난다...
-
[IT이슈] 미투온, 토너먼트 P2E 게임 ‘솔리테르 크립토 워’ 글로벌 출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미투온(201490, 대표이사 손창욱)은 자체 개발하고 자회사 메모리키가 퍼블리싱하는 토너먼트 P2E 게임 ‘솔리테르 크립토 워(Solitaire Crypto War)’의 글로벌 버전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해외 전지역에서 안드로이드(AOS)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억 3천만건 이상을 기록한 미투온 그룹의 솔리테르 IP를 기반으로 개발한 ‘솔리테르 크립토 워’는 여러 명의 대전상대와 함께 전통적인 솔리테어 게임에 도전하여 클리어 타임 기록을 경쟁하는 카드 퍼즐 PVP 게임이다. 동일한 조건에서 서로의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한 이용자가 승리한다. 실력 기...
-
[IT이슈] 주연테크, 윤리강령 공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PC 기업 '주연테크'가 ESG 경영을 위한 윤리강령을 선포해 성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주연테크는 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경영, 투명 경영을 적극 실천해 기업과 사회가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도모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러한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 확산 활동 및 발전 노력에 적극 나선다는 각오다.특히 주연테크는 녹색 경영, 지배 구조 고도화, 사회적 책임 등 세 가지 실천사항을 선언하며 역량 강화 뜻을 나타냈다.먼저 환경오염 예방, 에너지 및 자원 효율화, 환경친화적 제품 설계 등을 통해 녹색 경영 과제를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윤리 경영 실천, 이해관계자 간 원활한 소통...
-
[IT이슈] 웹젠, 길드 대전 콘텐츠 ‘마계 섬멸 전쟁’ 업데이트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웹젠이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길드 대전 콘텐츠와 신규 캐릭터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마계 섬멸 전쟁’은 오늘(23일)까지 참가 접수 후 매칭 기간을 거쳐 24일부터 3일간 매일 1회씩 개최된다. 최대 20명의 길드 전원이 참가할 수 있는 대규모 길드 간 대전 콘텐츠로 회원 간 대전인 ‘마력 쟁탈전’과 집단 레이드 ‘보스 토벌전’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이것이 수인의 이판류!] 델타’도 추가한다. 신규 캐릭터는 다수의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신년 사냥 시작!’ 광역 스킬을 궁극...
-
[IT이슈] 카페24, 충주시·MCN '굿워크랩' 협업 지원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지자체, 크리에이터,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손을 맞잡았다.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활로를 찾는다는 전략이다.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충주시와 MCN '굿워크랩'이 진행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 행사 '충주씨샵 사장님이 미쳤어요!'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11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4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충주시 마스코트 캐릭터 '충주씨'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으로 진행된다.카페24는 충주시 특산물을 판매 중인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충주씨...
-
[IT이슈] 전자랜드,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제주점’ 신규 오픈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전자랜드가 23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도일동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제주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랜드500 제주점은 전자랜드가 지난 5월 가전 유통사 최초로 유료 회원제 매장을 선보인 이후 제주 지역에 최초로 오픈한 지점이다. 전자랜드는 이번 제주점을 포함해 총 17개의 유료 회원제 매장을 운영하게 됐으며 12월에도 추가 오픈을 확정하는 등 올해 랜드500 매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랜드500 제주점은 1,099㎡ 규모의 2층 매장이며 다양한 가전 제조사의 제품을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들을 각 층에 구성했다. 2층에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유료...
-
지스타서 ‘LLL’,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선보인 엔씨, 내달 ‘TL’ 출시로 흥행 잇는다
[로이슈 심준보 기자]지스타 2023서 ‘LLL’,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등 다양한 장르의 출품작 7종을 출시했던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다음 달 7일 런칭 예정인 MMORPG ‘THRONE AND LIBERTY(이하 TL)’로 기대감과 흥행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8년만에 지스타 무대에 복귀한 엔씨(NC)의 시연작 3종의 장르는 슈팅(LLL), 난투형 대전 액션(배틀크러쉬), 수집형 RPG(프로젝트 BSS) 등 다양한 장르를 자랑했다. 플랫폼도 PC(LLL, 프로젝트 BSS)와 닌텐도 스위치(배틀크러쉬)로 시연이 진행됐다.‘LLL’은 엔씨(NC)가 PC∙콘솔 플랫폼으로 준비 중인 오픈월드형 슈팅 게임이다. 대체 역사 SF 설정으로, 특정 사건으로 인해 우리가 ...
-
[IT이슈] 롯데하이마트 "수능 끝나자 게임 가전 인기…겨울 방학까지 수요 이어질 듯" 外
수능이 끝나자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가전 수요가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최근 일주일(2023년 11월 16일부터 11월 22일까지)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게임 가전 매출이 직전 일주일(2023년 11월 9일부터 11월 15일까지) 대비 약 40% 늘었다.이중 특히 콘솔 게임기 매출이 약 3배 늘며 게임 가전 전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플레이스테이션5 본체’ 등 콘솔 게임기 대표 상품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 무선 컨트롤러 등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주변기기 매출도 3.5배 증가했다.롯데하이마트는 이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오는 30일까지 게임 행사 상품을 특별 혜택가에 판매...
-
[IT이슈].여기어때 대전 유성구 지역 숙소 할인 이벤트 外
여기어때가 따뜻한 온천 도시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낭만적인 겨울 여행을 제안했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대전 유성구와 함께 유성온천 인근의 숙박 시설 할인에 나선다. 겨울철 지역 축제로 유명한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에 많은 방문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는 크리스마스 소품과 음식이 가득한 마켓부터, 각종 화려한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지역 행사다. 대형 트리의 점등식은 물론 가족 단위의 방문객을 위한 현장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다음달 1일 개막을 앞두고 있다. 여기어때는 지역 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다음달 5일까지 ‘최대 5만원’ 쿠폰을 발급한다. 5성급 호텔
-
[IT이슈] 직장인 수면 시간은 4~6시간… 이유는 ‘퇴근 후에도 할 일 많아’ 外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직장인에게 숙면을 취한다는 것은 축복으로 통한다. 한국의 직장인들의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은 어떠할까.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직장인 880명을 대상으로 ‘직장인의 수면시간과 질’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먼저, 최근 한 달 기준 하루 평균 수면시간을 들어봤다. ▲4~6시간(56.3%)이 가장 많았고 ▲7~9시간(41.6%)이 그다음이었다. 현재 수면 시간에 만족하고 있는지 들어봤다. ‘만족한다’는 응답자는 41.3%였고, 과반인 58.8%가 ‘만족하지 않는다’고 답했다.그렇다면, 얼마나 자야 만족할 수 있을까? 10명 중 8명(79.7%)이 ‘7~9시간’을 꼽았다. 그다음은 16.1%가 ‘10~12시간’을 선
-
SK스퀘어, ‘T1’ 우승으로 투자성과 이뤘다
SK스퀘어는 포트폴리오 회사인 T1이 2023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우승함에 따라 T1을 세계 최고 e스포츠 구단으로 키워내는 투자성과를 이뤘다고 21일 밝혔다. SK스퀘어는 2019년 글로벌 미디어그룹 컴캐스트(Comcast)와 합작회사 T1을 설립했으며, 현재까지 변함없이 공동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T1 주주구성은 SK스퀘어 55.4%, 컴캐스트 34.3% 등으로 이뤄져 있다. SK스퀘어는 컴캐스트와 함께 지난해 T1에 135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하는 등 투자를 지속함으로써 합작회사 설립 후 최초 우승을 달성하는데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T1이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있는 ▲T1 멤버십(‘22년 3월) ▲T1 Café & Ar
-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914억 달러로 4년 연속 세계 5위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전년 대비 4% 성장을 기록하며, 4년 연속 '글로벌 톱(Top) 5'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21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914억 달러로 세계 5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011년 17위에서 2012년 9위로 도약하며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등 브랜드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왔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12년 연속 글로벌 10대 브랜드에 포함됐으며, 미국 이외 기업으로 유일하게 2020년부터 글로벌 5대 브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출시 6주년 기념 캠페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 출시 6주년을 기념한 캠페인을 오는 12월 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6주년 캠페인의 일환으로 '청동색 묘목' 시스템을 추가했다. '청동색 묘목'은 AP(행동력 재화)를 회복할 수 있는 '청동색 과일'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청동색 과일'을 획득하려면 '청동색 묘목'과 보유한 AP를 소모하면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성정석 30개', '청동색 묘목 3개' 등을 6주년 기념 로그인 보상으로 증정하며, 일주일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호부 10개▲영령 결정·태양의 포우군 ALL★3▲황금색 과일▲QP 1천만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
엔씨(NC) 도구리, 막내클럽 시즌 3 ‘실수 세탁소’ 캠페인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막내클럽 시즌 3 ‘실수 세탁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막내클럽은 사회초년생 막내들의 실수담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캐릭터 도구리의 유저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해 막내클럽 ‘실수 세탁소’는 사회 생활을 하며 벌어진 막내들의 웃지 못할 실수들을 은밀하게 세탁한다는 컨셉을 담았다. 이번 막내클럽 ‘실수 세탁소’ 캠페인은 연남동에서 대형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로 운영된다. 11월 23일부터 12월 3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1층(실수 세탁소) ▲2층(굿즈 판매, 영상 관람) ▲3층(포토존, 스탬프존, 대형 트리 등 전시) 등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