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여기어때, 동행축제 동참 外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023 눈꽃 동행축제’를 진행한다. 동행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상공인 상품 소비 촉진 행사다. 여기어때는 총 9만원 상당의 공간대여ᆞ레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지급 쿠폰은 3만원 한 장과 1만5,000원 두 장으로, ‘소상공인’이 기재된 상품에 한해 최대 네 번까지 사용할 수 있다. 쿠폰 발급 및 사용은 이달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소상공인에게는 판매 활성화를,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공간대여와 레저 상품을 할인 제공하기 위해 이번 동행축제에 참가한다”며 “할인된 가격
-
[IT이슈]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3’ 2관왕 수상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구글 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3(Google Play’s Best of 2023)' 2관왕에 올랐다.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3'은 구글 플레이가 국가별로 한 해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콘텐츠 및 게임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나이트 크로우'는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최우수상’과 ‘올해를 빛낸 태블릿 게임 우수상’을 동시 수상했다.'나이트 크로우'는 4월 27일 출시 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1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2023년 최고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구글 플레이에서는 출시
-
[IT이슈]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이벤트로 유저에 따뜻한 응원 담은 커피차 선물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유저에게 커피차를 선물하고 따뜻한 음료와 마음을 전했다. 컴투스는 지난 10월 말부터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하고 ‘직장인 대항전’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했다. 협업의 일환으로 이달 초 사연을 응모해 커피 트럭을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 일상 속 커피 한 잔이 절실했던 순간에 대한 에피소드를 접수했다.이벤트에는 유저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응모됐으며, 그 중 컴투스는 강의 준비에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커피라며, 기말고사와 입시 시즌을 맞아 바쁜 동료 교사들과 커피를 나눠 마시고 힘을 내고 싶다는 대전 소재 학원 교사의 사연을 선정
-
[IT이슈] 아프리카TV, 3일부터 ‘이집트 3쿠션 월드컵’ 전경기 생중계 外
2023년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3쿠션 월드컵 대회가 개최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3일(일)부터 9일(토)까지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에서 진행되는 ‘이집트 3쿠션 월드컵 대회’를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세계 주요 국가의 랜드마크에서 매년 7회 개최되는 세계크롬연맹(UMB)의 공식 대회 ‘3쿠션 월드컵’은 이번 ‘이집트월드컵’을 마지막으로 1년간의 대장정을 마친다. 이번 이집트 3쿠션 월드컵에는 대한민국 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우승을 노리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이자 올해 한국 선수로는 두 번째로 세계랭킹 1위를 달성한 조명우와 전년 대회 3위를 기록한 서창훈, 지난 서울월드컵에서 3위를 기록하며 주목받은 신예 정예성을 비롯해
-
[IT이슈] 야놀자, 연말 맞아 고객 혜택 강화한 ‘해외여행 감사제’ 진행 外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연말을 맞아 파격적인 고객 혜택을 담은 ‘해외여행 감사제’를 진행한다. 야놀자는 자체 보유한 독보적인 여행ㆍ여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엔데믹 이후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 대응해왔다. 지난 7월 선보인 항공 서비스는 오픈 3주 만 항공ㆍ해외숙소 거래액 100억 원을 기록했고, 11월에 진행한 블랙프라이데이 항공ㆍ해외 숙소 쿠폰은 오픈 1시간 만에 조기 품절되는 등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다. 야놀자는 해외여행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총 100만 원 상당의 해외여행 전용 쿠폰팩을 지급해 연말 여행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먼저, 탑승 및 투숙
-
[IT이슈] 아프리카TV,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3 BJ대상’ 개최 外
아프리카TV는 오는 12월 30일(토)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3 아프리카TV BJ대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BJ대상’은 BJ와 유저가 한자리에 모여 한 해를 돌아보며 서로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다. NH콕뱅크는 2021년,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BJ대상'을 후원, 아프리카TV 유저들과 수상 BJ들을 축하하며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이번 ‘BJ대상’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그리고 아프리카TV 가상현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 동시 개최되며, 현실과 가상을 다양한 형태로 연결하는 ‘축제의 물결’ 컨셉으로 진행된다. 30일 개최되는 시상식에서는 ‘BJ 대상’,
-
[IT이슈] 바디프랜드 ‘스탠딩 로보’로 ‘2023 인간공학디자인상(EDA)’ 수상 外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대한인간공학회 주관의 ‘2023 인간공학디자인상(Ergonomics Design Award)’ 최고 혁신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인간공학디자인상은 우리나라 제품의 대외 경쟁력 제고와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199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기준에 의하여 소비자의 특성과 사용 환경에 적합한 제품 및 안전하고 우수한 환경의 작업장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제품 설계 분야의 ‘일류기업’으로 꼽히며, 세계적으로 우수한 디자인이라 인정받게 된다.바디프랜드는 작년 두 다리 부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워킹 테크
-
[IT이슈] 몰테일, "2023 블랙프라이데 인기 품목은 패션 및 전자기기" 外
커넥트웨이브(119860)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1일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블프) 및 사이버먼데이 기간 국내 직구족들이 주로 구매한 품목과 방문한 사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데이터는 관련 행사 기간(11월 24일~26일) 동안 몰테일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구입한 상품을 분석한 것으로 주요 구매 품목은 패션용품(39%)과 전자제품(35%) 이었다. 직구족이 많이 방문한 사이트로는 아마존 23%, 이베이 10%, 피트니스 브랜드인 줌바가 7% 순으로 나타났다.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비 주요 품목의 큰 변화는 없었지만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마스크 착용 해제와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아웃도어 및 뷰티 카테고리 비중 증가, ▲저환율로 인기가 높아
-
[IT이슈] 오늘의집, '신상모음ZIP’ 통해 2300여 개 신규 브랜드 소개 外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처음 오늘의집에 입점하는 업체를 위한 신규 브랜드 기획전(현 신상모음ZIP)을 통해 지난 5년간 2300여 개가 넘는 신규 브랜드를 고객에게 소개하고 이들의 성장을 도왔다고 1일 밝혔다. 오늘의집 신규 브랜드 기획전은 오늘의집에 새롭게 입점하는 브랜드를 알리고, 이들이 오늘의집에 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2018년 11월 처음 기획됐다. 이후 매주 새로운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며 총 260회에 걸쳐 2340개 신규 브랜드와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알렸다. 5년간 소개된 브랜드들의 카테고리도 다양했다. 가구, 패브릭, 주방, 홈데코, 디지털/가전, 프리미엄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연관된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
[IT이슈]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편의성 챙긴 셔틀버스 이벤트로 예비 유저 만난다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셔틀버스 이벤트로 예비 유저들을 만난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판타지 RPG다. 내년 1분기 중 국내에 먼저 출시한 후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막바지 개발 중이다.컴투스는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12월 대형 게임·애니메이션 행사 시즌 동안 지하철역과 행사장을 따뜻하게 오갈 수 있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 예비 유저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스타시드’도 알린다는 계획이다.첫 번째 셔틀버스가 오는 12월 2일부터 3일까지, 그리고
-
[IT이슈] 헥토이노베이션 '발로소득', 출시 1년만에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 선정 外
‘발로소득’ 앱이 출시 만 1년만에 ‘구글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앱’으로 선정됐다. 구글플레이(Google Play)는 매년 말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앱과 게임을 이용자 투표로 선정하는 ‘베스트 오브 어워즈(Best of Awards)를 개최한다. 발로소득은 지난 11월 국내외의 유명 앱과 함께 후보로 선정돼 약 2주간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발로소득은 전 연령대의 고른 사랑을 받으며 출시 약 1년 만에 관련 분야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했다. 발로소득 이용자 수는 올해 3월 30만 명을 돌파해 6월에는 100만 명, 11월 250만 명을 넘어서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덕분에 전년 대비
-
[IT이슈] 알바몬·잡코리아 앱 사용률 53% 차지 外
알바몬과 잡코리아가 최근 모바일 앱 구인·구직 분야에서 각각 1위를 석권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발표한 ‘구인구직 앱 업종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아르바이트 분야에서는 ‘알바몬’이 정규직 분야에서는 ‘잡코리아’의 월간 앱 사용자수(MAU)가 가장 많았다. 알바몬과 잡코리아는 잡코리아(유)가 운영하는 패밀리 브랜드다. 따라서 두 플랫폼의 중복을 제거한 합산 사용자 수를 종합하면 전체 구인 구직 시장에서 잡코리아(유)가 차지하는 점유율은 53.1%로 압도적으로 높은 셈이다플랫폼 별 앱 방문자수를 살펴보면, 10월 알바몬을 방문한 사용자는 226만여 명으로 알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MMORPG ‘제노니아’, ‘라이브Z’ 생방송으로 유저와 소통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MMORPG ‘제노니아’의 첫 라이브 방송에서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제노니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이날 방송에는 백태현 PD(프로듀서), 조상원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현수 사업팀장 등 제노니아 서비스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유저들과 소통에 나섰다. 총 2부에 걸쳐 생중계된 방송은 그간 유저들이 궁금해했던 질문에 진솔하게 답하는 질의응답과 더불어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 소개로 진행됐다. 라이브 방송 기념 ‘코스튬·페어리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특별 쿠폰도 실시간으로 공개되어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제노니아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규 월
-
[IT이슈] 코웨이 2024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2명이 승진하고 4명이 새롭게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코웨이는 “이번 임원 인사는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환경에서 지속성장을 위해 경영ㆍ제품ㆍ글로벌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리더를 중용함으로써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의미”라고 말했다.<승진>[상무 → 전무 승진 1명]▲ 김순태 [경영관리본부장][상무보 → 상무 승진 1명]▲ 최인두 [환경기술연구소장]<신규 선임> _ 총 4명[신규 상무보 선임 4명]▲ 박준용 [태국법인장]▲ 이웅 [홈케어사업실장]▲
-
[IT이슈] 한컴 정지환 CTO,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外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는 정지환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제2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인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인상은 디지털 전환 등 산업구조가 변화하며 중요성과 위상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토록 제정됐다.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기술 개발·품질 향상·개발 업적은 물론 기술인의 복리 증진과 권익 옹호 등 탁월한 공적이 있는 인물을 선정해 시상한다. 후보자 중 업적도와 혁신성, 기여도, 공적 기간 등 다양한 기준으로 심사해 최종 선
-
[IT이슈] 코빗, 모바일 앱 9.0 업데이트 外
코빗(대표 오세진)이 고객 맞춤형 투자 정보 강화를 위해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9.0 버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로 고객과 제일 처음 만나는 접점인 홈 화면에서 고객 각자가 자신에게 맞는 메뉴를 선택해 최적화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설정 기능이 추가됐고 거래 화면에서는 시세 부분의 시인성을 높였다.코빗은 지난 1월 모바일 앱 6.0 버전을 시작으로 이번 9.0 버전까지 올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고객이 꼭 필요한 정보를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해 왔다. 대표적으로 ‘로그인・회원가입 방식 개편’, ‘가상자산 실명계정 운영지침 조기 도입’, ‘가상자산 실전투자리그
-
[IT이슈] CGV 13일 ‘나 혼자만 레벨업: 프리뷰’ 선행 개봉 外
CGV가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애니메이션 1~2화를 담은 ‘나 혼자만 레벨업: 프리뷰’를 오는 13일 선행 개봉한다고 1일 밝혔다. 2024년 1월 OTT로 공개되기 전 극장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어 팬들에게 기대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나 혼자만 레벨업’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웹소설로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주인공이 레벨업을 통해 지구를 구할 최강 헌터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동명의 웹툰은 누적 조회수 143억 회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번에 공개하는 애니메이션은 웹소설을 원작으로 나카시게 슌스케가 감독을 맡았다.‘나 혼자만 레벨업: 프리뷰’는 자막과 더빙으로 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