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플레이오토, 셀러 위한 무료 버전 '제로' 출시 外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신규 요금제 버전 플토2.0 '제로(ZERO)'와 플토2.0 '슬림(SLIM)'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플토2.0 '제로' 버전은 2개의 쇼핑몰 아이디로 플토2.0을 추가 요금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월 기준으로 상품전송 100건, 상품DB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플토2.0 '슬림' 버전은 5개의 쇼핑몰 아이디를 제공하며 월 기준 상품전송은 1000건, 상품DB 데이터는 무제한 서비스를 진행한다. 플토2.0 '슬림' 버전은 출시기념으로 2023년 12월까지 8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기간동안 슬림 버전을 결제한 고객은 월 1만원에 모든
-
[IT이슈] 투비소프트, 일본 금융기관용 IT 솔루션 시장 공략 나선다 外
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가 일본 금융기관용 IT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투비소프트는 15일 일본 현지법인 투비소프트재팬(대표 최태림)이 지난 10월 26일과 27일 양일간 펼쳐진 일본 최대의 금융기관 대상 IT 전시회 ‘금융국제정보기술전(Financial Information Technology, FIT)’에 참가해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전시부스를 개설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고 밝혔다.올해로 21회째를 맞은 이번 FIT에는 총 1만5729명의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참가했으며, 150여 개 IT 기업들이 금융기관용 솔루션을 선보였다.투비소프트재팬은 전시회 첫 날인 26일 특별회장에서 ‘UI/UX 로우코드 개발 툴로 가속화하는 디지털 트
-
[IT이슈] SK스퀘어, 2023년 3분기 실적 발표 外
SK스퀘어는 2023년 3분기 실적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405억원, 영업손실 5,607억원, 순이익 4,474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SK스퀘어 연결 실적은 투자전문기업 특성상 포트폴리오 회사의 영향을 받는데, 이번 분기에는 SK하이닉스 지분법 평가 손실이 줄어들면서 완만한 회복세를 보였다. 참고로 SK스퀘어는 SK하이닉스의 당기순손익액을 보유 지분율 만큼 연결 매출로 반영한다.SK스퀘어 본체는 이번 3분기에 유의미한 현금흐름(Cash flow)을 창출함으로써 미래 투자를 위한 내실을 다졌다.먼저 ▲SK하이닉스 분기 배당(438억원) ▲SK쉴더스 지분매각(4,100억원) ▲나노엔텍 매각(515억원) ▲SK플래닛 지분매각(350억원)을 통해 총 5
-
[IT이슈] “롯데하이마트에서 더 큰 혜택으로 김장 준비하세요” 外
11월은 연중 김치냉장고 수요가 가장 높은 시기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3년(2020~2022년)간 김치냉장고 매출을 살펴본 결과, 11월 비중이 약 20%로 연중 가장 높았다. 김장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최근 김치냉장고를 찾는 고객들도 늘어나,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최근 2주(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간 김치냉장고 매출이 직전 2주(10월 17일부터 10월 30일까지)보다 약 40% 늘었다. 김치냉장고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김치냉장고에 김치뿐만 아니라 과일, 육류, 와인 등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려는 고객들이 늘며, 뚜껑형보다는 다목적 보관 기능을 갖춘 스탠드형 구매 비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졌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김치냉장고 매출 중
-
[IT이슈] 드래곤플라이, 모바일 신작 ‘아도르 : 수호의 여신’ BI공개 外
드래곤플라이(030350)가 미소녀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아도르 : 수호의 여신(Adore : Goddess of Guardian)’의 공식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15일 공개했다. ‘아도르 : 수호의 여신’은 드래곤플라이가 자체 개발 중인 신규 지식재산권(IP)이다. 미소녀 수집형 RPG 게임이 가져야 할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 캐릭터의 성장과 교감 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다양하게 구현해 낼 예정이다.15일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인 ‘아도르 : 수호의 여신’ BI 디자인은 사이버 펑크한 느낌을 살려 게임이 추구하는 미래 전쟁의 콘셉트를 잘 표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드래곤플라이는 ‘아도르 : 수호의 여신’ 출시 전 남성지 맥심(MAXIM)과 함께 ‘
-
[IT이슈] 쇼골프 "한파주의보에 골퍼들 발걸음 뚝, 예약취소율 22% 육박" 外
쇼골프가 운영하는 골프 부킹 플랫폼 XGOLF(대표 조성준)가 2023년 첫 한파주의보 이후 예약취소율을 분석했다. 골프는 야외 스포츠 특성상 매우 춥거나 더운 날씨에는 예약률과 취소율이 가파르게 줄어든다. XGOLF는 동절기 골프장 이용객 현황을 알아보기 위해 매년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날짜를 기점으로 3일간 전체 예약 건 중 취소 비율을 분석하고 있다.올해 첫 한파주의보는 지난 11월 6일 발효됐다. XGOLF가 6일부터 8일까지 분석한 예약취소 건은 전체 예약 건 중 22.58%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까지 지속적으로 취소율이 줄어들었던 모습과 상반되는 수치다. 코로나19로 인해 골프가 인기를 얻으며 실제 2022년 취소율은 2020년 수치보
-
[IT이슈] CGV, ‘비욘드 라이브 더 무비: 태민’ 개봉 外
CGV가 가수 태민의 단독 콘서트 공연 실황 ‘비욘드 라이브 더 무비: 태민’을 29일 단독 개봉한다고 15일 밝혔다. CGV는 지난 2021년부터 비욘드 라이브와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비욘드 라이브는 새로운 컬처 테크놀로지(CT)를 콘서트 분야에 실현, 콘서트와 AR 기술 및 다중 화상 연결을 통한 소통 등을 접목시킨 세계 최초 온라인 유료 콘서트다. CGV는 키, NCT 127 등의 콘서트를 극장에서 생중계했으며, ‘비욘드 라이브 더 무비: 엔시티 레조넌스’, ‘비욘드 라이브 더 무비: 샤이니월드’ 등 콘서트 실황 영화를 개봉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이번에 개봉하는 ‘비욘드 라이브 더 무비: 태민’은 2021년 5월 2일 비욘
-
[IT이슈] 테이크원컴퍼니, 시네마틱 어드벤처 게임 ‘NCT ZONE’ 공식 OST ‘Do It’ 예약판매 실시 外
그룹 NCT와 함께하는 모바일 시네마틱 어드벤처 게임 ‘NCT ZONE’의 공식 OST가 곧 출시된다. 종합 콘텐츠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는 주요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NCT ZONE’ 게임 공식 OST ‘Do It (Let’s Play)’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게임 ‘NCT ZONE’의 첫 번째 공식 OST ‘Do It (Let’s Play)’은 그룹 NCT 멤버들이 직접 가창한 곡으로 리드미컬한 사운드에 NCT의 파워풀한 음색이 더해지며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OST 패키지는 깔끔함이 돋보이는 슈트케이스 콘셉트의 틴케이스로 네오 그린, 클래식 네이비, 티타늄 그레이 세 가지 버전으로 발매된다.패키지 내에는 OST를 감상할
-
[IT이슈]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 11월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의 11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14일 실시했다. 그라비티는 먼저 신규 영웅 클래스 ‘하인리히’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전직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24일까지 신규 영웅 클래스 전직을 인증하는 참여자 전원에게 직업 스타룬, 노렌 카드, 초급 그림자 마력광석을 선물한다.다양한 새로운 콘텐츠들도 준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토리 ‘고성의 눈물’과 신규 던전 ‘에리즈 비행선’을 공개했다. 신규 육성 기능인 ‘비밀 룬’ 슬롯도 추가했으며 비밀 룬은 에리즈 비행선에서 획득 가능하다. 신규 고대 유물 6종도 등장했다.이밖에 풍성한 혜택의
-
[IT이슈] 뉴워커, 주말 긱워커 모집 중 外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대표 서미영)가 주말에 일할 수 있는 호텔·컨벤션 초단기 일자리(긱, Gig)를 소개한다. 평일에는 본업, 주말에는 부업을 원하는 긱워커라면 뉴워커의 ‘호텔·컨벤션’ 공고를 눈 여겨 봐야 한다. 호텔·컨벤션 분야는 행사 때문에 주말 일자리가 항상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주말을 활용하려는 N잡러들에겐 절호의 기회이다.먼저, 긱워커가 처음인 신입도 쉽게 할 수 있는 리베라호텔 레스토랑·카페 보조 업무를 소개한다. 해당 업무는 난이도가 낮아 빨리 배울 수 있어 처음 긱워커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업무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12월 말
-
[IT이슈] 캐치, 대학생 1,565명 대상 수능 맞이 대학 설문조사 진행 外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대학생들은 ‘지방대 의대’보다 ‘서울대 공대’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 간판 vs 잘 맞는 학과’에 대한 질문에는 의견이 팽팽하게 갈렸다.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상위권 대학 취준생 1,565명을 대상으로 수험생으로 돌아간다면 ‘서울대 공대 vs 지방대 의대’를 주제로 서베이를 진행했다. 그 결과, ‘서울대 공대’를 선택한 비중이 60%로 우세하게 나타났다.한편, 대학을 선택할 때 ‘대학 간판’과 ‘잘 맞는 전공’ 중 무엇이 더 중요하냐는 질문에는 ‘대학 간판’이 51%, ‘잘 맞는 전공’이 49%로 팽팽하게 의견이 갈렸다. ‘대학 간판’을 선택한 이유로는 ‘상위권 대학일수록 취
-
’라바‘ 만든 밀리언볼트 맹주공 대표 “신작 ’히어로 인사이드‘ 글로벌 IP로 자리매김할 것”
3D 애니메이션 ’라바‘를 만든 밀리언볼트가 CJ ENM과 합작해 런칭하는 신작 ’히어로 인사이드‘로 글로벌시장 IP를 석권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지난 3일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를 통해 남미시장에서 먼저 런칭한 ’히어로 인사이드‘는 전세계 글로벌 전체 HBO Max TV 프로그램 시청 순위 쇼’ 부문에서 5위에 올랐다. CJ ENM과 밀리언볼트는 올해 말까지 시즌 2 제작을 완료하고 게임과 굿즈, 스핀오프 장편영화 등 다양한 방안으로 IP를 확장시킨다는 방침이다. 14일 밀리언볼트는 성수동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히어로 인사이드‘의 성과와 제작 배경, 향후 계획등을 발표했다. ’라바‘를 제작한 밀리언
-
[IT이슈]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5호’ 조성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 강서초등학교에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5호’를 조성했다.코웨이는 임직원 자원봉사단 20여명과 함께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강서초등학교의 20개 학급에 공기정화식물 총 491그루를 전달했다.‘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직접 반려 식물을 심고 가꾸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환경 정서를 함양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된 친환경 ESG 활동이다.교실에는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와 ‘파초일엽’을 비롯한 식물 491그루와 함께 환경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교육 키트가 전달됐다. 학생들은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투명 페트병으로 제작된 화분에 직
-
[IT이슈]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신규 테마 ‘IDOL’ 업데이트 진행 外
하이브의 엔터테인먼트 사업 경계를 확장하는 비즈니스 솔루션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14일,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테마인 ‘IDOL’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 콘셉트를 인더섬만의 감성을 담아 귀여운 콘텐츠로 구현했다. 게임 이용자들은 퍼즐 완료 후 얻은 포인트를 모아 ‘IDOL 테마 코스튬’ 및 ‘하트’, ‘부스터’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또, ‘쩔어’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쩔어 엘레베이터’ S급 데코레이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보물지도’ 이벤트의 새로운 시즌이 추가됐으며,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12월 생일을 기념하
-
[IT이슈]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티저 사이트 오픈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티저 사이트를 14일 오픈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제작해 서비스 중인 게임이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 몰입감 넘치는 세계관과 스토리, 사실적인 액션과 방대한 규모의 대형 전투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지난 4월 27일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올해 국내 출시된 게임 중 최고 성과를 거두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글로벌 버전은 한국에서 검증된 고품질 콘텐츠에 한층 더 고도화된 토크노믹스와 NFT, 옴니체인 등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특히 NFT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자산화하고
-
[IT이슈] 그라비티, 올해 3분기만에 전년도 연간 실적 넘어서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023년 3분기 실적을 13일 공시, 창사 이래 역대 최대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그라비티의 2023년 1~3분기 누적 매출은 5,800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1,339억 원으로 전년도 동기간 대비 각각 101.7%, 103.8% 증가했다. 특히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실적은 2022년 연간 실적을 일찌감치 넘어서며 2023년 연간 실적도 역대 최대치를 달성할 것이라고 예고했다.또한 2023년 3분기 매출은 1,761억 원, 영업이익은 379억 원으로 전년 동분기 대비 각각 72.1%, 78.3% 증가했다.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 및 영업이익이 70% 이상 상승한 수치를 기록하며 꾸준히 증가세를 유지 중이
-
[IT이슈] 헥토파이낸셜, 글로벌 기업 맞춤 결제 서비스로 해외사업 확대 外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이 국내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결제 솔루션과 송금 서비스를 출시하고 해외사업을 확장한다. 헥토파이낸셜은 결제 및 송금 서비스 제공을 논의 중인 해외 기업들과 예정된 미팅 및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15일부터 3일간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3(SFF 2023) 전시회에 참가한다.최근 헥토파이낸셜은 국내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SNS 기업, 해외 직구 이커머스 등 대형 고객사에 결제 솔루션 제공사로 선정됐으며, 추가적으로 대형 게임 플랫폼 제휴 기업, 국내외 항공사 전문 결제 서비스 기업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솔루션 제공을 논의 중이다.헥토파이낸셜은 해외 고객사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