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리:레볼루션” 1ST 콘서트 <The First Bullet> 단독 라이브뷰잉 外

2025-03-10 20:57:25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리:레볼루션” 1ST 콘서트 &lt;The First Bullet&gt; 단독 라이브뷰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시네마가 버추얼 아이돌 ‘리:레볼루션(RE:REVOLUTION)’의 첫 번째 콘서트 <The First Bullet>을 극장 단독으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 버추얼 보이 그룹인 ‘리:레볼루션’은 ‘오뉴’, ‘잭’, ‘제미니’, ‘리온’, ‘아카이로 류’로 구성된 5인조 그룹으로 ‘혁명과 변화’라는 철학적 주제를 내세우며 여느 아이돌과는 차별화된 방향성을 나타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리:레볼루션’의 라이브뷰잉은 지난 2월 진행된 티켓 예매 오픈과 동시에 3천석에 가까운 좌석이 매진되며 가히 전쟁을 방불케 할 만큼 치열했다. 이에 롯데시네마는 팬들의 뜨거운 요청에 힘입어 상영관을 추가로 오픈하여 더 많은 관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마련했고 이로 인한 ‘리:레볼루션’의 막강한 티켓 파워를 통해 콘서트를 오랫동안 염원해온 팬들의 열정을 실감할 수 있었다.

오는 3월 15일(토) 저녁 7시에 진행되는 ‘리:레볼루션’ 첫 번째 단독 콘서트 <The First Bullet>은 그동안 다사다난한 시간을 함께해 준 팬들에게 믿고 기다려줘서 고맙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무대를 펼쳐낼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시원한 가창력은 물론 황홀한 퍼포먼스까지 더해져 단숨에 극장을 열기로 가득 채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리: 레볼루션’의 공연을 극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며 대형 스크린과 섬세한 사운드를 통해 팬들과 더욱 가까이서 호흡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롯데시네마는 ‘리:레볼루션’을 보기 위해 극장을 찾아준 팬들을 위해 ▲기념 티켓, ▲포토카드 5인 세트, ▲엽서 1종, ▲파우치까지 풍성한 구성의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는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첫 콘서트의 황홀한 순간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소중한 선물이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리:레볼루션’ 1ST 콘서트 <The First Bullet>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동성로, 광복을 비롯한 17개 극장에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노룰스, 신임 대표에 장인수 전 베스핀글로벌 대표 내정… AI 시대 경쟁력 강화

이노룰스(296640, 대표이사 김길곤)가 신임 대표이사로 장인수 전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를 내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AI 시대를 맞아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기 위한 결정이다.

장인수 대표 내정자는 IT 업계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이다. 한국오라클에서 16년간 근무하며 금융, 제조, 공공, 통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IT 경험을 쌓았으며, 이후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소프트를 비롯하여 핸디소프트, 인젠트, 베스핀글로벌에서 대표를 역임하는 등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과 선진화에 앞장서 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5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소프트웨어 유공자 국무총리상’, 제21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 산업포장’을 수상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한국데이터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 데이터 대상에서 ‘데이터 구루’로 선정되었다. 현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심의위원회 위원장 및 부회장을 맡고 있다.

이노룰스는 DX를 넘어 AI 시대의 핵심 트렌드인 AX(AI Transformation)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AI 기술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을 계기로 더욱 속도감 있는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바이오랩, 소아 자폐스펙트럼장애 대상 인체적용시험 순항 중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전문 기업 고바이오랩(대표이사 고광표, 348150)은, 소아 자폐스펙트럼장애(Autism spectrum disorder)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고바이오랩은 세로토닌 및 T 도움 17세포를 동시에 조절 가능한 고기능성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유래 균주인 Lactococcus Lactis (락토코커스 락티스) KBL1036를 활용하여 지난 2024년 10월 시작한 소아 자폐 스펙트럼 장애 환자 대상 인체적용시험이 현재 목표환자수의 60% 이상 모집되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본 인체적용시험에 사용 중인 KBL1036 균주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3년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사업’ 휴먼마이크로바이옴 의약품 제품화 지원 과제에 선정되어 지원을 받아 발굴된 고기능성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유래 균주이며, 12주간 KBL1036의 복용에 따른 자폐스펙트럼 장애 증상 개선 정도 및 안전성 평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폐스펙트럼장애는 대표적인 난치성 신경발달장애로, 현재까지 확고한 치료방안이 없는 상황이다. 고바이오랩은 경희대학교병원 오미애 교수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유희정 교수 등 자폐스펙트럼장애에 대한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2개 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연구자들과 함께 3세 ~ 7세 7개월 이하의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을 받은 소아를 대상 본 인체적용시험을 진행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