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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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 어드벤처, '인생샷' 핫 플레이스 소개
가족, 연인, 지인과 멋진 사진을 남기고 SNS에 공유해 인싸가 되려는 열망이 어느 때보다 뜨거운 바야흐로 인생샷의 시대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도 인생샷 획득을 위해 열심히 셔터를 누르는 사람으로 넘쳐나고 있다.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회전목마와 매직캐슬을 넘어선 인생샷의 신규 성지들을 소개한다.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매직 아일랜드는 곳곳이 포토존이다. 매직 아일랜드 초입인 메인 브릿지부터 과거 서울 거리를 재현한 ‘캐슬로(路)’로 꾸며져 고객들의 발걸음을 붙잡고 있다. 한복집, 음반점, 양장점 등 상점부터, 인력거, 게시판 등 소품까지 과거 서울을 완벽하게 재현한 거리에는 이색 사진을 찍기 위한 사람들로 늘 북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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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교육-구로구청, ‘2020 대입 수시 합격전략 설명회’ 개최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코스피 100220, 대표 양태회)이 구로구청과 함께 오는 6월 8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구로구 가마산로에 위치한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대입 수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는 6월 수능 모의평가 가채점 결과 분석, ▶ 2020 대입 수시모집 특징 및 대학별 전형 분석, ▶ 2020 대입 수시모집 합격 지원 전략의 순서로 약 120분간 진행된다.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수험생이나 학부모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행사 당일 1시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이날 참석자 전원에게는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 자료집이 무료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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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엑스, 제28회 서울국제사진영상전 개막
사진·영상 기자재 전시회인 ‘제28회 서울국제사진영상전(P&I 2019)”이 오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올해 행사는 캐논, 소니, 니콘 3개 메이저 카메라 브랜드가 참가하여 작년보다 풍성한 콘텐츠로 돌아왔다. 캐논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신제품 EOS RP와 더불어 나영석 PD, 대도서관 등 내로라하는 연사 초청을 통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소니는 기존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을 개척한 α(알파) 시리즈와 함께 VLOG 카메라를 표방하는 RX0 II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다. 지난 2년간의 침묵을 깨고 돌아온 니콘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신제품인 Z 시리즈는 물론, 강재훈 작가, 김지훈 작가 등 다양한 연사 초청을 통해 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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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평균 10.1 업무시간, 가족 경영…소상공인 삶 만족도 낮아 ‘5점 만점에 2.8점’
지난해 식당을 개업한 이 모씨(38세)는 개업 초에는 비교적 수입이 괜찮았지만 얼마 되지 않아 인근 경쟁식당들이 문을 열면서 요즘 하루도 쉬지 않고 일하고 있다. “하루라도 쉬면 매출이 떨어지고 옆 가계에 손님도 뺏길까 오히려 영업시간을 더 늘려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종일 일에 매달리고 있지만 살림살이는 좀처럼 나아지지 않네요.”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 장영보)이 소상공인 8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소상공인의 하루 평균 근로시간은 10.1시간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지난해 4월 벼룩시장구인구직이 일반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하루 평균 근로시간 보다 더 높은 수치로 소상공인은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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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LG전자, 그린카, 시그넷이브이, 소프트베리와 함께 전기차 생태계 구축 MOU 체결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28일 스마트위례주유소에서 LG전자, 그린카, 시그넷이브이, 소프트베리와 함께 국내 전기차 이용환경 개선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알려왔다.GS칼텍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전기차 충전인프라의 전반적인 운영을 수행하고, LG전자는 전기차 충전인프라 종합 솔루션(EV Charging Infra Total Solution)을 개발한다. 시그넷이브이는 충전기 공동개발을 통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소프트베리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 개선과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한다. 그린카는 전기차 셰어링(Sharing) 활성화로 저변을 확대하는 역할을 하며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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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최정우 회장, 중국 생산법인 방문…”현장이 경쟁력의 근간”강조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중국지역 생산법인을 방문하며 3월 동남아에 이은 글로벌 경영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28일 알려왔다. 최 회장은 지난 27일 '광동포항기차판유한공사'를 방문 후 29일 '장가항포항불수강유한공사'를 차례로 방문한다. 포스코는 1995년 중국 천진에 코일센터 설립을 시작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해 현재 중국 사업을 총괄하는 대표법인 포스코차이나를 중심으로 스테인리스 제철소인 장가항불수강, 스테인리스 냉연공장인 청도포항불수강, 자동차강판을 생산하는 광동포항, 전기강판을 생산하는 순덕포항 등 4개의 생산법인과 통합가공센터(21개 공장)를 구축해 중국 철강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지난 27일 방문한 '광동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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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서울본부, 시각장애인 초청 ‘레일드림 바다를 보다, 커피를 보다’ 행사 진행
코레일 서울본부는 24일 커피브랜드 커피베이와 함께 시각장애인, 봉사자 등 80여명을 초청하여 ‘레일드림, 바다를보다, 커피를 보다!’ 여행상품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행은 관광과 레저로부터 소외되어 있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철도관광의 기회를 제공하여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 이를 통해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특히, 강릉선 KTX를 타고 떠나는 이번 여행에서 바다의 소리를 듣고 느낄 수 있는 포토타임, 커피베이의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커피 테이스팅 체험 등 시각장애인에게 평생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양운학 서울본부장은 “평소 여행이 어려웠던 분들이 이번 기차여행을 통해 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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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기자 간담회서 ‘행복한 미래 위한 독한 혁신’ 발표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 사장이 독한 혁신을 선언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를 위해 아프리카 초원 전략을 가속화해 생태계 전체가 공존할 수 있는 오아시스를 파는 전략을 도입키로 했다. 2017년 5월, 경영 전쟁터를 알래스카에서 아프리카 초원으로 옮기겠다고 밝힌 지 2년만에 나온 업그레이드 전략이다.김준 총괄 사장은 27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행복한 미래를 위한 독한 혁신’이라는 제목의 성장전략 발표를 통해 “2017년부터 추진해 온 딥체인지2.0 경영을 통해 신규 성장 사업과 기존 사업 모두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되었으며, 아직 가야 할 길이 멀다”며, “모든 사업의 아프리카 초원 안착을 위해 독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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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케미칼, 국내투자 확대 및 고용창출로 세계7위 규모 화학사 도약 시동
롯데케미칼(대표이사 임병연)이 국내투자를 활성화하며 2030년 매출 50조원을 달성, 세계 7위 규모의 글로벌 화학사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2022년까지 롯데그룹 화학BU의 국내투자는 약 3조7천억원, 고용유발효과는 3만여명으로 전망된다. (롯데케미칼 국내투자 규모: 약 3조4천억원, 고용유발효과: 2만8천여명) 생산시설의 증대 및 화학관련 스타트업 기업 투자 등 다양한 국내산업 발전방안을 통해 내수활성화 진작을 도모한다. 합작사인 현대케미칼(현대오일뱅크 60%, 롯데케미칼 40% 지분)을 통해 작년 5월에 발표한 HPC(정유 부산물 기반 석유화학 공장·Heavy Feed Petrochemical Complex) 건설 프로젝트도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롯데케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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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그룹, 55개국 6만3천명 임직원 재능봉사활동 펼쳐
전세계 55개국 6만3천여명의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이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Global Volunteer Week)’를 맞아 내달 1일까지 9일동안 대대적인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나선다.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는 포스코그룹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포스코그룹의 특별 봉사주간이다. 지난 24일부터 시작된 올해 포스코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는 ‘Share the Talent, Change My Town’을 모토로 했다. 이 기간 동안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은 개개인이 가진 전문지식이나 기술, 특기 등 재능을 적극 활용한 봉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경영이념 ‘기업시민’을 글로벌 지역사회에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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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환자 돌봄가족 지원에 나서
롯데는 지난 24일 경기 성남에 위치한 보바스기념병원에서 중앙치매센터, 보바스기념병원과 치매환자 돌봄가족을 지원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알려왔다. 업무협약식에는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오성엽 사장, 중앙치매센터 김기웅 센터장, 보바스기념병원 박진노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는 현재 75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치매환자에 대한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치매환자 돌봄가족들이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힐링 프로그램 '토닥토닥' 운영할 계획이다. ‘토닥토닥’은 치매돌봄 가족들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서로 토닥이며 의지할 수 있길 바란다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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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노후준비 스케치' 1차 교육 성료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전주 시민을 대상으로 4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실시했던 ‘노후준비 스케치’ 1차 교육을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공단 본부에서 6주간 실시한 이번 교육에는 총 248명이 참석했고, 교육만족도 설문 결과 수강생의 대부분은 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였으며, 92.4%는 이번 노후준비 교육을 다른 분들에게 권유하고 싶다고 응답했다.강의에 참석한 한 시민은 “노후준비가 막연했는데, 공적연금 및 사적연금의 활용법 등 노후를 대비해 꼭 필요한 정보를 얻었고,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1차 교육에 이어 6월 4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노후준비 스케치 2차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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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선생, 여름방학 창의융합캠프 참가자 모집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2019 Summer YOONSTEAM Camp’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전국 윤선생 초등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오는 7~8월 여름방학 기간 동안 다양한 주제를 직접 체험하며 영어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원데이 창의융합 프로그램이다. STEAM캠프를 신청하면, 하루 4시간 동안 실내동물원, 아쿠아리움 등을 탐방한 뒤, 체험 내용과 연계하여 미술, 발표 활동을 하거나 영어 기반의 요리실습, 체육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영어실력뿐 아니라 창의적 사고, 문제해결능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다.YOONSTEAM 캠프는 7월 9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울 강동구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에서 진행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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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림홈런, 초등생 위한 진로 콘텐츠 신규 오픈
지난 2016년 세계경제포럼은 미래일자리보고서에서 ‘기술의 발달로 인해 2020년까지 510만 개 이상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는 ‘컴퓨터와 로봇의 발전으로 20년 이내 현재 직업의 절반이 사라질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실제로 지난 12월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실시한 학생 희망직업 조사 결과, 17년 대비 새로운 직업이 다수 등장했으며, 특히 초등학생의 경우 10여 년간 부동의 1위였던 교사가 2위로 내려갔고, 인터넷방송진행자(유튜버)가 희망직업 순위권에 새로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급변하는 시대에 아이의 진로 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해하는 학부모들이 적지 않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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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법에듀, 코딩 교구재 ‘콤마랩’ 출시
천재교육(회장 최정민) 계열사 해법에듀(대표이사 홍인국)가 코딩 교구재 ‘콤마랩’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콤마랩’은 컴퓨터와 사람을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은 제목의 코딩 교구재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논리력 향상을 위한 제품이다.다른 교재가 알고리즘 생성 방법이나 단순히 알고리즘을 짜는 내용만 다루고 있는 것과 달리, 콤마랩은 사회적 이슈나 생활 속 문제가 담긴 스토리를 활용해 아이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이를 해결하도록 돕는다. 또한, 타 보드에 비해 확장성이 큰 아두이노 보드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두이노란 다양한 센서나 부품을 연결할 수 있고 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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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업계, 유튜브 마케팅 열풍
교육업계가 유튜브 마케팅에 한창이다. 3월 KT그룹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2019 인터넷 이용자 조사에 따르면 전 연령 층에서 모바일 동영상 이용 시간이 증가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10대의 하루 평균 시청 시간이 120분이 넘을 정도로 유튜브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0대 청소년층이 주 소비자인 교육업계에서도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자체 유튜브 채널 개설은 물론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참신한 소재의 광고 영상 등 다양한 자체 제작 콘텐츠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습에 도움되는 다양한 영상뿐 아니라 내 학교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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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롯데홈쇼핑, 모스크바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모스크바’ 공동 개최
KOTRA와 롯데홈쇼핑이 손을 잡고 대중소협업을 통한 우리 소비재 중소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신북방시장 공략 지원에 나섰다.KOTRA(사장 권평오)는 롯데홈쇼핑(사장 이완신)과 공동으로 23~24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모스크바’를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북방지역에 우리 소비재의 최신 트렌드 소개 및 수출 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작년 5월 산업부와 KOTRA가 신북방지역에서 최초로 개최한 ‘모스크바 한류박람회’에 국내 100개사, 현지 바이어 350개사와 참관객 1만여 명이 참가하는 등 최근 신북방지역에서 한류와 우리 소비재에 대한 열기가 높다. 이는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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