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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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착한 렌터카 ‘모빌리티 뱅크’ 2기 시동
취약계층을 돕는 착한 렌터카 서비스 ‘모빌리티 뱅크’가 두 번째 발대식을 가졌다. SK네트웍스는 자사 렌터카 사업 브랜드 ‘SK렌터카’가 보유 중인 중고 경상용차(다마스)를 사회적 기업 및 자동차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관련 업체에 1년 간 무상 대여해 주는 상생협력 모델 ‘모빌리티 뱅크’ 2기 발대식을 지난 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했다.SK네트웍스는 지난 7월 25일부터 2주 간 모빌리티 뱅크 참여기업 공모를 실시했으며, 차량 사용 목적 및 용도, 사회적 가치 창출 가능성 등을 고려해 69개 업체를 선정했다. 1기 때 58개 기업과 함께 했던 것에 비해 20% 가까이 증가했다. 이들 69개사는 앞으로 각 업체의 특성에 맞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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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도시가스, 밸브 효율적 유지 관리를 위한 TFT 운영
서울도시가스가 밸브점검 및 보수에 따르는 위해요소 파악과 효율적 유지 관리 방안을 연구개발 하기 위해 TFT를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해당 TFT 팀원들은 평균 20년 이상의 현장안전관리 실무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시 및 개선방안을 강구하는 등 적극적 마인드로 최적의 시설 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현재 TFT에서는 밸브 유지 관리에 필요한 전용공구(볼트교체) 및 밸브도장, 유지보수 신공법 등을 연구 개발하여 현장에 접목하는 등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해 적용 중이다.이에 서울도시가스 안전부문장 황주석 상무는 “신공법의 작업 방법 표준화 및 기술 기준을 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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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美 유니버설 디스플레이와 차세대 OLED물질 분야 전략적 제휴
LG화학이 美 소재기업 유니버설 디스플레이(Universal Display Corporation, 이하 UDC)와 OLED 핵심물질인 발광층의 성능 개선을 위해 손을 잡는다.이와 관련, LG화학은 미국의 UDC와 차세대 OLED 발광층 개발에 대한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LG화학은 발광층 원재료 중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저전압, 장수명 호스트(Host)’를, UDC는 ‘고효율, 고성능의 인광(燐光) 도판트(Dopant)’를 서로 제공하여 두 물질간 최상의 조합을 찾아내고, 궁극적으로 특정 고객사를 위한 최고의 고색재현 성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OLED는 전자(-)와 정공(+)이 움직이는 공통층, 실제 빛을 발하는 발광층 등 여러 개의 층(Layer)으로 구성되어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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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 비용’ 다음으로 ‘지나친 관심’, ‘배우자 눈치’등이 부담돼
한가위를 맞이하는 직장인들은 추석 명절에 대해 세대별로 다른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은 최근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이에이치씨(EHC), 유진홈데이, 유진저축은행, 한국통운 등 계열사 임직원 1,390명을 대상으로 올해 추석 계획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조사 결과, 설문에 답한 모든 연령층에서 추석에 가장 큰 부담요인으로 '명절 비용'을 꼽았다. 이어 20대(17.9%)와 30대(19.2%)는 '결혼, 출산에 대한 친지들의 지나친 관심'이, 40대(21.3%)와 50대 이상(22.8%)은 '배우자의 눈치'가 부담스럽다고 응답했다.이는 20~30대가 결혼이나 출산을 앞둔 응답자가 상대적으로 많은 반면 40대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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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 노사가 손잡고 지역경제 살리기 앞장
한국조폐공사는 대전 도마큰시장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1사 1전통시장’ 자매결연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조폐공사는 결연식과 함께 상인연합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명절 장보기 행사도 진행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조용만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김창무 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조 간부가 함께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사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줬다고 알려졌다.조폐공사는 시장 시설 안전점검, 위변조 식별교육 등 다양한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마련,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해졌다.조폐공사, 소상공인진흥공단 등 대전지역 6개 공공기관은 지난 8월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공동 개최하고 릴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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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모스크바에서 한국농식품 홍보관 운영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8월 31일과 1일 이틀간 모스크바에서 K-FOOD 홍보관을 운영하며 한국의 건강식품을 집중 홍보했다고 3일 밝혔다. aT에 따르면 러시아는 세계적인 주류소비 최상위국가이지만, 최근에는 주류 판매가 감소하고 채소, 과일 등 신선농산물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다. 생활수준이 높아지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 건강식품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aT는 K-FOOD 홍보관에서 김치, 인삼 등 건강식품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다섯 가지 맛이 난다는 뜻의 오미자음료의 스토리에 러시아 젊은 층들이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찾은 블라디미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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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종이 없는 회의’로 혁신경영 시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이병호 사장 주재로 미래혁신 과제 발굴을 위한 ‘미래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aT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부터 새롭게 수행할 신규사업과 대국민 안전·서비스 개선,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이 집중 논의되었다. aT는 이날 회의결과와 지난 6월 개최한 간부혁신 워크숍, CEO 지역순회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과제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5개년 중장기 전략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특히 이번 회의는 태블릿기기를 활용한 ‘종이 없는 회의’로 진행되어 눈길을 끈다. 최근 금융공기업 등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종이를 쓰지 않는, 즉 ‘페이퍼리스(paperl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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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테크노파크-치매국책연구단, 바이오헬스·AI산업 기반 노인복지 위해 협력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성진)와 치매국책연구단(단장 이건호)은 지난 2일 광주TP 중회의실에서 인공지능·바이오헬스케어 관련 사업과 노인복지와의 연계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치매 진단 의료기기 및 알고리즘의 안전성·유효성 검증 △치매 정밀의학 DB 플랫폼 구축 활용 △상호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치매 진단 의료기기 기업 육성 △치매 진단 의료기기 기업 인력양성 기술교류 협력 △정부지원사업 등 신규 협력사업 발굴 등에 협력키로 했다. '대한민국 치매현황 2018' 보고서에 따르면 65세 이상 치매 환자는 70만5473명에 달하고 환자 1인당 연간 관리 비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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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발전, 2019년 정보공개종합평가 ‘최우수’등급 달성
한국중부발전이 3일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 에서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중부발전에 따르면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평가 분야는 사전정보공표, 원문공개,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정보공개 운영 전반이며, 총 57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111개 기관이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으며, 공기업은 중부발전을 포함 7개 기관이 달성했다고 전했다. 특히, 중부발전은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인 ‘혁신적인 열린 정부 구현’이라는 목표에 발맞춰 사업관련 정보 등 업무추진과정에서 공개가 어려운 정보에 대해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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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발전, 화재로부터 안전한 재생에너지 설비운영에 앞장
ESS 화재사고의 연이은 발생과 이의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강화가 요구되고 있는 요즘, 한국서부발전이 자사가 운용 중인 태양광 및 ESS 설비에 대해 단 한 번의 화재사고와 고장정지 없이 안전하게 가동하고 주목을 받고 있다.서부발전에 따르면 현재 운영 중인 ESS 설비의 총 용량은 21.75㎿로, 설비 운영부서와 안전부서 간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상시점검과 사전예방 활동 등을 통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조직차원에서 화재 및 고장에 대비한 지역별 전담운영부서를 배치하고 안전전문기관과 협업하여 정기적으로 설비점검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으며, 점검방식은 신재생설비의 지리환경적 특성에 따라 전국으로 분산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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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원, 호텔 셰프와 함께 하는 케이크 만들기 요리체험 프로그램 실시
하이원리조트가 9월 한 달 동안 리조트를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운암정에서 하이원 호텔 셰프와 함께 하는 케이크 만들기 요리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하이원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7일, 13일, 14일, 21일, 28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만 4세부터 12세 이하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다.체험에서는 평소 많은 어린이들이 흥미는 가지고 있지만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케이크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며, 이번 체험은 어린이들이 직접 데코레이션 하는 체험을 통해 예비 파티쉐를 꿈꾸는 학생들의 진로선택에도 도움이 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추석을 맞아 리조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운암정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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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중소기업 상생형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한전KDN 대전충남지역본부는 3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청안전체험교육장에서 특별 안전보건교육 및 체험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한전KDN에 따르면 대전충남지역본부의 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사업장 환경 실현을 위하여 진행됐으며, 각종 사고 상황을 3D 입체영상과 VR 가상체험 기기를 통해 직접 체험하고, 추락 재해 상황 등의 다양한 안전 상황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해당 교육은 특히 안전 보건 분야의 효과적인 재해 예방 활동을 추진하기 어려운 중소 협력사에도 교육프로그램 참여의 기회를 부여하여 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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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력원자력, 협력회사 대상 품질교육 시행
한국수력원자력이 3일 경주 수산그룹 인재개발원에서 협력회사의 품질 역량을 높이기 위한 ‘2019년 제3차 협력회사 대상 품질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수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는 40개 협력회사 직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수원 공급자 등록 및 동반성장 사업에 대한 안내, 정부 규제검사 동향, 품질문제 사례 소개 등 협력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한수원은 협력회사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원자력산업계의 전반적인 품질수준향상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해마다 협력회사 품질실무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는 지난 4월 25일 창원, 5월 9일 대전에서 각각 시행한 바 있다.강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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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브랜드K’ 생중계∙홍보∙완판…성공적 마무리
공영쇼핑이 지난 2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인 ‘브랜드K’ 론칭쇼 생방송 진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공영쇼핑에 따르면 이번 론칭쇼는 공영쇼핑이 국내 홈쇼핑사 최초로 국가 행사를 생중계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2일 현지 시간 오후 6시에 시작된 방송에는 문재인 대통령, 박영선 중기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석했으며, 박 장관은 론칭쇼 중간 깜짝 쇼호스트로 참여해 제품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공영쇼핑은 ‘브랜드K 론칭쇼’ 홍보를 위해 자체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소개, 720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외부 전문 인력이 아닌 공영쇼핑에서 자체 제작했다는 점과 보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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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씽크빅, 웅진북클럽 출시 5주년 ‘플래티넘 멤버십’ 출시
에듀테크 전문기업 웅진씽크빅이 웅진북클럽 출시 5주년을 맞아 플래티넘 멤버십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에 따르면 회원제 에듀테크 플랫폼 ‘웅진북클럽’은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아이들에게 최적화된 도서 큐레이션과 수준별 맞춤 학습 디지털 콘텐츠 등을 선보여 영유아부터 초등생 사이에서 최고의 독서 키즈 플랫폼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웅진북클럽은 매월 일정액의 회비를 내면 실물 도서 구입과 함께 제공되는 태블릿PC로 방대한 양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45만 북클럽 회원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학습 빅데이터를 확보, 이를 통해 AI독서케어, AI학습코칭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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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적십자사, 내츄럴코리아와 '희망의 핑크박스' 캠페인 진행
지난 2일 내츄럴코리아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에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희망의 핑크박스’를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적십자에 따르면, 내츄럴코리아와 대한적십자사가 2018년부터 시작한 ‘희망의 핑크박스’는 경제적인 문제로 여성 필수품인 생리대를 구입하지 못해 육체적‧정서적으로 고통받는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를 전달하는 캠페인이다.내츄럴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2년째 ‘희망의 핑크박스’ 캠페인을 위해 약 2,000만 원 상당의 생리대를 기부했다. 이번에는 기부되는 생리대는 SNS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은또, 미니, 초록, 수빈의 후원 릴레이를 통해 마련됐다고 알려졌다. 특히 작년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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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윌, KBS한국어능력시험 대비 ‘2주 고득점완성반’ 오픈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KBS한국어능력시험 대비 ‘2주 고득점 완성반’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에듀윌에 따르면 KBS한국어능력시험은 언어사용능력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시험으로 대학교, 대학원 진학을 비롯 언론사/공기업 채용 및 승진 등 가산점 적용이 되기 때문에 취업 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다.에듀윌은 시험에 나오는 핵심을 압축해 짧은 기간에도 고득점을 낼 수 있도록 ‘2주 고득점 완성반’을 선보이게 됐다. 기본이론부터 핵심&문제풀이, 실전모의고사 등으로 구성돼 14일 안에 고득점 완성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전했다.수험생의 탄탄한 시작을 위해 한국어 기초특강도 무료로 제공한다. 어휘와 어미관계, 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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