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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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발전, 발전소 주변 학교 대상 체험형 환경교육 추진
한국중부발전은 31일 오전 10시,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충청남도교육청, SK증권, 에코아이, 에코맘코리아와 발전소 주변 학교 대상 체험형 환경교육 개발 및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한국중부발전은 본사와 발전소가 있는 충청남도 중학교 자유학년제 학생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추진하게 된다.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고, 환경의 소중함을 알 수 있도록 진행된다. 방글라데시 고효율 쿡스토브 보급사업 등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는 체험형 환경교육'이라는 테마로 1년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내년 2학기부터 일선 학교에 시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충청남도 발전소 주변 학생들에게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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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공사, 위성영상 활용 농업가뭄모니터링 및 조기경보 시스템 도입
한국농어촌공사는 한경대학교와 함께 30일(현지시간) 미국 국립가뭄경감센터(NDMC) 및 위성영상기술센터(CALMIT)와 위성영상을 기반으로 한 농업가뭄 모니터링 및 가뭄 조기경보시스템 선진기술 발전과 공동 학술․기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ROD)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공사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공사 농어촌연구원 최강원 실장, 한경대 남원호 교수, 미국 국립가뭄경감센터 마크 소보다(Mark Svoboda) 소장, 위성영상기술센터 브라이언 왈로우(Brain Wardlow) 소장이 참석했다.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잦은 이상기후 현상으로 강수량의 변동성이 커지고 지역적 가뭄발생이 심화되면서 가뭄에 대한 장기계획 수립이 요구되면서, 공사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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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코리아세일 페스타’ 맞춰 ‘살맛나는 할인’ 프로모션 진행
공영쇼핑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춰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에 참여해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 소비를 적극 권장하기 위해서다.공영쇼핑에 따르면 오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하는 ‘살맛나는 할인’ 프로모션에서는 매일 9시 선착순 100명에게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ID당 1회 발급되며 5만원 이상의 방송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같은 기간 전 고객에게 매일 3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ID당 매일 1회씩 총 10회까지 발급되며, 4만원 이상 방송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쿠폰은 공영쇼핑 모바일 앱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발급 당일 모바일 구매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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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중동 최대 게임전시회 ‘2019 게임스콘 한국공동관’ 성황리 운영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국제 전시컨벤션센터(Abu Dhabi 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린 중동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2019년 중동 게임스콘(Middle East Games Con 2019)’ 에서 한국 공동관을 운영했다고 31일 밝혔다.콘진원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게임스콘은 중동 최대 규모 게임 전시회로 매년 10월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에서 개최되며, 중동 지역 최신 게임 콘텐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로 알려져 있다. 올해 전시회에서 운영된 한국 공동관에는 ▲모션테크놀로지 ▲브릴라 ▲브래니 ▲이노테크미디어 ▲맘모식스 ▲리얼리티매직 ▶크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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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기술이전 플랫폼 '특허거래소' 개편 및 기술이전 인증제도 'KTP' 도입
한국전력은 오는 11월 1일 기존 운영 중이던 한전의 지식재산권 기술이전 플랫폼인 ‘특허플랫폼’을 ‘특허거래소’로 명칭을 변경하고 기능을 대폭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한전에 따르면 기능 개편 내용으로, 기존에 제한적으로만 공개된 한전의 3천여 건의 기술 및 지식재산권에 대한 정보 공개범위를 확대했고, 특정 기술 검색시 연관 특허정보까지 검색이 되도록 검색기능을 사용자 위주로 개선했다.한편, 한전은 지난 9월부터 새롭게 '기술이전 인증제도' KTP (KEPCO Technical Partner)를 도입했다.'기술이전 인증제도'는 한전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기업에게 KTP 인증서를 발급하고 KTP 로고 사용권한을 부여하여 기업의 제품 판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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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2020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020년도 상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를 오는 11월 7일 15시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aT에 따르면 통합한국관 모집대상 박람회는 도쿄(Foodex Japan, 3월), 상하이(Sial China, 5월), 뉴욕(Fancy Food Show, 6월) 등을 포함하여 총 20회이다. 농림수산축산식품 수출이 가능한 생산업체 또는 수출업체가 최대 3개 박람회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된 수출업체는 한국관내 1개 부스를 무상 지원받는다. 또한 신선농산물에 한해 3백만 원 한도로 운송통관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aT가 참가하지 않는 국제식품박람회에 농식품 수출기업의 개별적 참가를 지원하는 ‘개별박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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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P, 전국 59개 학당 2020년 유치부 신입생 모집
서강교육그룹의 영어교육 전문 브랜드 SLP가 전국 59개 학당에서 2020년 유치부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로 설립 25주년이 된 SLP는 지난 1994년 서강대학교에서 우리나라 어린이들을 위해 맞춤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시작됐다. SLP는 외부 교재들을 짜깁기해서 사용하지 않고 25년간 영어교육연구소를 운영하며 교육 정책, 외부 환경 등을 고려한 커리큘럼을 직접 개발 ∙ 개정해서 가르치고 있다.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 유치부의 경우 연령에 따라 큰 발달 차이를 보이는 유아들의 특성을 고려, 연령별 ∙ 연차별로 세분화 한 총 6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전했다.SLP 유치부는 유아들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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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선생, '초통영'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할인 판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자사 영어학습 상품 ‘초통영’이 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G마켓·옥션에서 기간한정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고 31일 밝혔다.윤선생 초통영은 ‘초등학교에서 통하는 영어’의 줄임말로, 예비초등·초등 저학년 학습자를 위한 기초 초등영어 학습상품이다. 해당 연령대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갖는 공통적인 니즈를 반영해 파닉스, 말하기, 읽기 등 초등영어 대비에 맞춰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행사 기간 동안 윤선생 초통영을 구입하면, 기본 할인에 G마켓과 옥션 고객에게 발급되는 할인쿠폰을 더해 최대 37% 할인된 가격과 함께 학습기간 2배 연장 혜택을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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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나두, 저절로 외워지는 '틈새단어 앱' 다운로드 역주행
야나두는 지난 14일 ‘틈새단어 앱’을 출시했다. 앱 출시 이후 암기효과가 입증되며 많은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다운로드 하고 있다. 야나두 ‘틈새단어 앱’은 출시하자마자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급상승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고, 최근 다운로드 역주행을 일으키면서 단어앱 중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야나두는 ‘틈새단어 앱’ 역주행을 기념하여 틈새단어 앱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야나두 홈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 확인이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내 ‘야나두 틈새단어' 검색 후 바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야나두 ‘틈새단어’는 광범위하게 많은 단어를 다 외워야 하는 것이 아니라, 회화용 단어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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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코트디부아르 아비장서 '프로젝트 플라자' 개최
KOTRA가 31일 코트디부아르 최대 도시 아비장에서 ‘2019 한-아프리카 프로젝트 플라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인프라 부문 전문가, 발주처, 인프라 관련기업이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참가했다.KOTRA에 따르면 아프리카 각국 정부는 제조업을 육성하는 동시에 인프라를 개발하려 안간힘을 쓰고 있다. 아프리카 대륙 전체 인프라 구축에 투입되는 자금은 재작년 기준 연 820억 달러 규모다. 같은 해 최대 후원자 아프리카개발은행(AfDB)과 세계은행(WB)의 재정지원은 127억 달러였다. 국제기구는 인프라가 갖춰져야 발전이 가능하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시장 잠재력을 높이 산 중국·유럽·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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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일산서 '커넥트 이노베이션 코리아(CIK)' 개최
KOTRA가 지난 30일부터 이틀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커넥트 이노베이션 코리아(Connect Innovation Korea, CIK) 2019’를 개최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CIK’는 우리 중소·중견기업과 글로벌 기업의 파트너링을 지원하는 플랫폼 사업이다.KOTRA는 기존 수출지원 사업에 혁신 분야 융·복합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CIK 행사를 기획했다. 정보통신 분야 대표 전시상담회로 자리매김한 ‘글로벌모바일비전(GMV)’과 소재부품 분야 수출상담회인 ‘글로벌파트너링코리아(GP KOREA)’를 통합해 시너지 효과도 노렸다. 최근 글로벌 혁신산업 트렌드를 소개하고 수출전략을 제시하는 컨퍼런스도 11개 분야로 나눠 개최된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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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불확실성의 시대 속 철저한 대비 촉구
롯데는 지난 30일, 신동빈 회장을 비롯하여 지주 및 계열사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경영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의 경영환경 및 관련 이슈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이 날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은 간담회 본 세션이 시작되기에 앞서, 참석한 대표이사 및 임원들에게 미래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요청했다. 최근 국내 및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심화됨에 따라, 각 사 모두 위기감을 갖고 철저히 대비해달라는 주문을 한 것이다. 황각규 부회장은 우선 비상경영체제로의 전환을 요청했다. 황 부회장은 “투자의 적절성을 철저히 분석해 집행하고, 예산관리를 강화해 임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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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 3분기 매출 4조 3603억 원, 영업이익 1697억 원 달성
㈜두산은 연결재무제표기준(잠정)으로 3분기 매출 4조 3603억 원, 영업이익 1697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3.4% 감소했다. 영업이익 감소는 중국과 북미 등 해외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비용 증가와 일회성 비용 등이 반영된 결과다.3분기 누계로는 매출 13조 7458억 원, 영업이익 9,590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가 계절적 비수기인 점을 감안하면, 흑자전환에 성공한 2016년 이후 3년 연속 영업이익 1조 원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두산 자체사업 성과를 가늠할 수 있는 별도재무제표를 살펴보면 3분기 매출 5749억 원, 영업이익은 213억 원을 기록했다.지난 10월 1일자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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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앤코, 오프라인 보험샵 ‘굿리치라운지 평택점’ 오픈
리치앤코가 오프라인 보험샵 굿리치라운지 평택점을 31일 오픈했다. 굿리치라운지 평택점은 리치앤코가 송파, 중계, 군산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보험샵으로 롯데마트 평택점에 자리잡았다. 굿리치라운지의 가장 큰 강점은 굿리치 앱을 통해 보험증권이 없이도 현장에서 보험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굿리치 앱을 다운로드하고 공인인증서 또는 신용정보원을 통해 본인 인증만 하면 가입한 보험, 월납 보험료 등 보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보장 내용은 최적화하는 보험 리모델링을 받을 수 있다.특히 리치앤코는 굿리치라운지가 고객 맞춤형 상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라운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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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사내벤처 ‘포벤처스’ 1기 출범…창업 멘토링 지원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그룹 사내벤처인 ‘포벤처스’ 1기 12개팀을 출범시켰다. 포스코는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조직 문화 조성과 미래 신성장사업 발굴을 위해 지난 6월 사내벤처 제도 ‘포벤처스(POVENTURES)’를 도입하고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이템 공모를 실시했다. 포스코를 비롯해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ICT, 포스코에너지 등 그룹사에서 72개 아이템을 접수했으며, 심의 단계를 거쳐 최종 12개 사내벤처팀을 선발했다.포스코센터에서 지난 30일 열린 출범식에는 포스코 오규석 신성장 부문장,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주요 그룹사 임원과 사내벤처 12팀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오규석 부문장은 “포스코는 기업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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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고]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장모상
▲정의한 씨 별세, 김준일•소영 씨 모친상, 박정원(두산그룹 회장) 씨 장모상, 이시은 씨 시모상, 김한주 씨 조모상, 박상수•상민 씨 외조모상=31일 오전 3시 21분,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20호실, 발인 11월 2일 오전 6시 40분. (02) 3010-2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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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키닷컴, 10월 30일 기준 은행 앱 이용자수 분석
오픈뱅킹 첫 날 주요 은행 앱 이용자수가 급증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던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오픈뱅킹에 참여하는 신한은행, 국민은행, 농협, 기업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의 모바일 앱 이용자수를 분석하고, 오픈뱅킹 첫 날인 10월 30일과 10월의 매주 수요일 기준 이용자수를 비교한 결과 평균 36.5% 증가했다고 밝혔다.랭키닷컴에 따르면 이용자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성장률 133%를 기록한 ‘우리은행 우리 WON뱅킹’이다. 랭키닷컴 한광택 대표는 ”우리은행의 경우, 기존 원터치 개인뱅킹 앱에서 우리WON뱅킹 앱으로 전환하는 시기와 맞물려 이용자수 증가폭이 더욱 컸던 것으로 보이고, 나머지 은행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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