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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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직자 41%, 코로나로 언택트 취업 준비한다
코로나19로 일상 전반에 걸쳐 ‘언택트’(Untact·비대면) 시대가 열린 가운데, 온라인 채용 설명회나 메신저 취업 스터디 등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에도 언택트 바람이 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구직자 2,622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취업 준비 여부’를 조사한 결과, 41.4%가 ‘언택트 취업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구체적인 언택트 취업 준비 활동은 ‘취업 포털/커뮤니티 자료 활용’(58.4%, 복수응답)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동영상 강의 수강’(48.4%), ‘온라인 채용 설명회/박람회 시청’(25.6%), ‘온라인 자소서 첨삭/면접 코칭 등 수강’(16.8%), ‘온라인 스터디 모임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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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발전, 초복 맞이 수박·복숭아 나눔
한국동서발전은 14일 동서발전 본사에서 초복을 앞두고 지역 의료진, 사회복지사, 취약계층을 격려하기 위해 여름 제철 과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 방역에 전념하고 있는 의료진과 사회복지사, 취약계층에 500개 및 복숭아 250박스를 기부했다. 특히 동서발전 임직원과 복지기관 관계자가 협력해 사회복지사와 취약계층에게는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방식과 개별 택배를 이용하여 물품을 전달했다. 지역 의료진에게는 선별진료소를 직접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했다.동서발전 관계자는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시는 의료진과 사회복지사들 덕분에 많은 시민들이 안전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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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자원공사, 미주개발은행(IDB) 발주 ‘남미지역 물-에너지-식량 넥서스 컨설팅 사업’ 수주계약 체결
한국수자원공사는 14일 미주개발은행(IDB)과 ‘남미지역 물-에너지-식량 넥서스 적용방안 컨설팅’ 사업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계약체결은 양국의 코로나19 방역 정책에 따라, 대면 행사 없이 서면만 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공사에 따르면 넥서스(Nexus)란 여러 대상이 ‘상호연계’ 된 상태를 의미하는 것으로 ‘물-에너지-식량 넥서스’는 물의 관점에서 에너지, 식량 자원과 상호 연계하여 효율성 및 효과성을 극대화하는 정책과 기술을 말한다. 이를 활용하면 에너지에 여유가 있을 때는 에너지 생산에 투입하던 물을 생활 또는 농업용수로 전환해 사용하는 등 물-에너지-식량 간의 수요와 공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한정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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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코로나19 이후 유통환경 변화와 소상공인 대응전략' 온라인 정책세미나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디지털경제 시대와 함께 제4차산업혁명 기반 기술활용과 코로나19 이후 소상공인 유통환경 변화와 소상공인의 대응전략을 모색한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4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소진공 마포드림스퀘어에서 '코로나19 이후 소상공인 유통환경 변화와 소상공인 대응전략' 온라인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정책세미나는 '코로나19 이후, 소상공인 유통환경 변화와 소상공인 대응전략 그리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모바일 쇼핑트렌드 현황 △코로나19 이후 소상공인 경영현황 및 유통환경 변화 전망 △넥스트 뉴노멀과 제4차산업 시대의 소상공인 경영환경 변화 △소상공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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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주택금융공사, 유로화 소셜 커버드본드 발행 기념식 개최
한국주택금융공사이 14일 부산 해운대구 엘시티 시그니엘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유로화 소셜 커버드본드 발행 인수계약 서명식'에서 서명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F공사는 지난 달 5억 유로 규모의 비유럽권 최초 코로나19 대응 소셜 커버드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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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 성과급 일부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한국조폐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고통분담 차원에서 급여 일부를 반납한데 이어 성과급 중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체 지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조폐공사는 지난 4개월간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임원은 급여의 30%, 하부기관장 10%, 처・실장 5%를 선제적으로 반납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등 고통분담과 위기극복에 앞장선 바 있다.이와는 별도로 직원들에게 지급되는 성과급에 대해서도 3급 이상 간부직원은 10%, 일반직원은 5% 정도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체 지급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서기로 노사간 합의했다. 조폐공사 노사는 지난 2017년 ‘노사문화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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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광주전남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응체계 강화
한전KDN은 최근 광주전남지역의 코로나19 환자 급증에 따른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관리가 시행됨에 따라,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 대응체계를 이전보다 강화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전KDN은 코로나19 발현 초기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가동, 운영해오고 있었으나 최근 광주 전남지역의 코로나19 재확산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보건안전 종합상황실을 재구축했다. 실시간 지역감염정보 제공, 긴급 상황 대응체계 운영, 사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재개 등 광주 전남지역의 코로나 확산방지 정책에 발맞춘 보다 강화된 보건안전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사내 감염차단과 예방을 위해 원격접속서비스(VPN) 장비를 확충해 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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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수원, 해외 신규원전 사업 준비 박차
한국수력원자력이 한수원 주도로 한국전력기술, 한전연료, 두산중공업, 대우건설 등 ‘팀코리아’ 입찰전담조직을 구성, 체코 원전 사업 수주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체코 정부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신규원전 건설 발주를 위해 사업모델, 재원조달 방안, 사업일정을 발표하는 등 차질 없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한수원은 이달 중으로 준비단계를 거쳐 전담 조직(TF)을 완성하고 향후 입찰서 작성 및 질의 대응 업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또, 입찰 예정노형인 APR1000의 기술적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입증받기 위해 유럽사업자요건(EUR) 인증도 추진하고 있다. EUR은 유럽사업자 공통의 신형원전 설계 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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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발전, 울산지역 공공기관 감사협의회 협약
한국동서발전은 14일 동서발전 주관으로 감사 역량 강화 및 청렴성 제고를 위해 ‘울산지역 공공기관 감사협의회 공동 감사·청렴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울산지역 공공기관 감사협의회는 9개 공공기관(한국동서발전, 근로복지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울산과학기술원, 울산항만공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석유공사, 한국에너지공단)의 상임(비상임)감사로 구성되어 있다.이날 체결된 감사·청렴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 지원 △청렴도 제고를 위한 부패방지 우수사례 공유 △감사·청렴업무 관련 합동교육, 캠페인, 발표회 공동개최 등이며, 향후 실무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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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DC, 도내 독거노인 혹서기 물품 전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14일 도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혹서기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전달식은 강승수 JDC 경영기획본본부장과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를 비롯한 도내 10곳의 독거노인지원센터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JDC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도내 독거노인 1360가구에 선풍기와 여름이불, 여름의류 등 3,400만원 상당의 혹서기 대비 물품을 지원한다.이번 물품 전달은 ‘도내 독거노인 혹서기 물품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2년째 추진되고 있으며, 지난 6월 25일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이뤄졌다. 강승수 JDC 경영기획본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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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18개국 관세청 무역정보 및 무디스 기업DB 통한 정보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수산식품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운영 중인 aT BMS(Buyer Management System)를 통해 해외식품 바이어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aT BMS는 국내 농식품 수출기업이 해당사이트를 통해 희망 국가별 바이어알선 서비스를 신청하면 통상 1주일 이내에 바이어 정보를 무료로 전달하는 서비스이다.수출업체가 바이어 정보를 신청하면, aT에서는 세계적인 신용평가회사 무디스 기업DB와 해외 18개국 관세청 무역정보를 활용해 바이어 정보를 선별하고, 유효성 검사를 거친 후 신청사에게 제공한다. 제공정보는 바이어 연락처, 이메일, 홈페이지, 주요 취급품목, 신용정보 등이며, 신청일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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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코로나19와 건강보험의 미래' 토론회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4일 '진화하는 건강보험: COVID-19와 국민건강보험의 미래'란 주제로 학술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학술토론회에서는 공단의 코로나19의 대응활동 및 K-방역에서의 역할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향후 건강보험이 나아가야 할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건보공단 건강보험연구원의 변진옥 연구위원, 빅데이터실의 김동욱 연구위원, 일산병원의 오성진 정책실장, 그리고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권순만 교수가 각각 ▲공단과 건강보험의 코로나 위기대응과 평가 ▲건강보험 빅데이터의 코로나 위기 대응 역할 ▲보험자 병원의 지속가능한 장기방역체계구축 ▲포스트 COVID-19와 건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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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공사, ‘빈집케어플러스’ 시행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서울시내 빈집의 종합적인 관리를 위한 서울형 ‘빈집케어플러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형 ‘빈집CARE+(빈집케어플러스)’는 서울시 내 민간 소유의 빈집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된 빈집 관리·지원·매입시스템으로, 빈집소유자가 빈집CARE+시스템에 빈집을 등록하면 SH공사가 등록된 빈집을 관리/지원, 공공매입까지 하는 국내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빈집 토탈 관리 시스템이다. ‘빈집케어플러스’의 주요 내용은 크게 세 가지이다. 첫 번째는 ‘빈집 관리’이다. ‘빈집케어플러스’를 신청한 빈집에 대해 안전 및 위생 점검을 진행해 관련 위험을 감소시킨다. 두 번째는 ‘빈집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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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발전, 국내·외 사업소 비대면 기술지원 시스템 구축
한국중부발전은 여름철 전력수급 안정화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KOMIPO 기술연구원의 분야별 전문가와 국·내외 사업소 설비 담당자 간 비대면(Untact) 기술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KOMIPO 기술연구원은 사업장별 설비 문제점 및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국내사업소 대상 7대 기술분야별 기술교류회와 해외사업소 대상 현장 기술지원을 매년 시행하여 발전설비의 안정적 운영에 많은 기여를 했다.올해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여름철 전력수급 안정화를 위해 '서울복합발전소 기술점검', '보일러/연소분야 전문가 비대면 기술교류' 및 '해외사업소(탄중자티, 찌레본) 원격 기술진단'을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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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USMCA 주요내용과 영향’ 웹세미나 개최
KOTRA가 16일 ‘USMCA 주요내용과 영향’을 주제로 웹세미나를 연다.USMCA는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United States-Mexico-Canada Agreement)’의 약자로 지난 1일 발효됐다. USMCA에는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을 현대화하려는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의지가 담겨있다. 북미산 부품 비율 인상 등 새로운 원산지 규정을 비롯해 노동·환경·지식재산권과 관련된 조항이 포함됐다.KOTRA는 자동차 등 우리 주력품목의 미국 수출전략과 현지 진출기업의 대응방식에 변화가 필요함에 따라 이번 웹세미나를 마련했다. 국내·외 전문가가 나서서 강연한 영상을 유튜브 채널 ‘KOTRA TV’에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홍익대 강준하 교수는 USMCA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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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공단, 2020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 실시
도로교통공단은 오는 15일부터 8월 28일까지 ‘보행자 보호를 위한 교통 안전거리 두기’를 주제로 제38회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경찰청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도로 위 거리두기로 보행자와 운전자 간 교통안전 확보의 중요성을 시사하는 작품을 모집한다.세부 주제로는 ▲이륜자동차, 원동기장치자전거 안전운전을 통한 보행자 보호 ▲교통약자 보행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 ▲보행자 교통안전수칙 등이다.공모 분야는 광고영상 및 광고디자인으로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심사는 주제의 적합성, 완성도,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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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엑스, 디지털 미디어 '엑스페이스' 개관
한국무역협회와 코엑스는 오는 16일 코엑스 로비에서 MICE업계 최초로 친환경 기업정보 전달 디지털 미디어인 ‘엑스페이스(xpace)’를 개관한다고 14일 밝혔다.코엑스에 따르면 엑스페이스는 국내최초 옥외광고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된 코엑스 야외 공간에 이어 코엑스 전시컨벤션센터 실내에 MICE 행사와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기업 홍보마케팅용 미디어 공간이다.매년 코엑스에서 열리는 2500여회에 이르는 기업 신제품 발표와 패션쇼 등 각종 브랜딩 행사와 전시회 개최 시에 국내외 기업들의 마케팅과 홍보수단으로 활용된다.또한 행사개최 과정에서 배출되는 축구장 3배 면적(2만1000㎡)의 현판과 현수막 배너 등의 폐기물이 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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