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힘찬병원, 자체 개발 로봇인공관절 수술기구 효용성 담은 논문 SCIE급 국제 학술지 게재
힘찬병원은 마코로봇을 활용한 무릎 인공관절수술 시 정확한 뼈 절제에 도움이 되는 절삭기구 활용의 유용함을 소개한 본원 정형외과팀의 논문이 국제 학술지에 게재됐다고 5일 밝혔다.힘찬병원 관절의학연구소가 지난 2020년 6월부터 2021년 5월까지 마코로봇을 활용해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받은 환자 338명(509건)을 분석한 결과, 2.4%인 12건에서 대퇴골(허벅지뼈)을 다시 절삭하는 사례가 있었다. 재절삭은 주로 뼈가 단단한 중년 남성 환자에게서 발생했다.이를 보완하기 위해 힘찬병원 전문의들이 로봇수술의 장점인 정확도와 안전성을 유지하면서 뼈 절제를 더욱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수술기구를 자체 개발해 적용함으로써 수술 성
-
한화시스템-HJ중공업, 글로벌 함정시장 진출 맞손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이 HJ중공업(대표이사 유상철)과 ‘해외 함정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한화시스템과 HJ중공업은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함정 기술과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수출용 함정 개발에 본격 나서며 중동·동남아시아 등 해외 함정 시장에 적극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HJ중공업은 해군이 운용중인 소형함과 해경이 운용하는 소·중·대형 경비함 등과 같은 다양한 함정의 선체를 건조하고, 한화시스템은 함정의 두뇌 역할을 하는 전투체계(CMS)를 포함한 각종 센서·무장 등을 제작 및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한
-
SK바이오팜, SK AI 서밋서 뇌전증 환자 위한 AI 헬스케어 솔루션 전시
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이동훈)이 뇌전증 환자의 질환 관리를 위해 개발중인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코엑스에서 열리는 ‘SK AI 서밋’에서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AI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환자들의 질병 관리에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SK바이오팜의 비전을 반영한 것이다.SK바이오팜이 개발중인 뇌전증 환자 관리 플랫폼은 모바일 앱, 스마트워치, 의료진 웹 서비스 및 AI 기반 발작 예측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모바일 앱은 발작 이력, 발작 통계, 발작 유발 요인 기록, 복약 내역을 제공하며, 실시간 발작 알림과 예측 기능을 통해 환자 및 보호자가 발작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
[IT이슈] 롯데시네마, ‘일본 아카데미 기획전' 상영 外
롯데시네마가 ‘일본 아카데미 기획전 – 역대 애니메이션 작품상 수상작’을 상영한다고 밝혔다.일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한 영화를 다시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은 11월 6일부터 12일까지 1주차, 11월 20일부터 26일까지 2주차로 진행되며 명작의 여운과 감동을 극장에서 다시금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1주차 상영 작품은 개봉 15주년을 맞은 ▲<썸머워즈>와 개봉 5주년을 맞은 ▲<미래의 미라이>를 단독 재개봉한다. 2010년도 수상작 <썸머워즈>는 여름 방학을 맞은 17세 천재 수학 소년에게 일어난 모험기를 그린 감성 판타지 어드벤처로 일본 애니 특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
-
나인하이어, 코딜리티 코딩 테스트 연동 서비스 선보여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코딜리티(Codility) 코딩 테스트 연동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나인하이어는 국내 최초로 코딜리티와 연동 파트너십을 맺으며, 국내 채용 관리 솔루션 중 가장 많은 서비스 연동을 지원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홈페이지 제작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채용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채용 관리 솔루션(ATS)으로, 국내 유일 노코드 기반 채용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지원자 선별 ▲메일 발송 ▲평가표 등록 ▲지원자 단계 이동 ▲불합격자 관리 등 반복적인 채용 업무를 자동화해, 채용 업무 시간을 최대 80%까지 단축시켰다. 현재 롯데,
-
도미노피자, 문화가 있는 날 이벤트 진행
도미노피자가 지난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세종 고운동도서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 캠페인의 일환으로 세종 고운동 도서관에서 ‘책을 PIZZA 이벤트’를 진행했다"라며 "이번 이벤트는 독서 쿠폰을 획득한 가족회원들에게 선착순으로 피자를 전달하는 행사로,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이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운동 도서관 외에도 지난 9월 고양어린이박물관과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 10월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24 ACC 야외전시장을 방문해 피자를 전달했다"라며 "오는 11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도 고산도서관(11/
-
롯데웰푸드, 한국ESG기준원 ESG평가 A등급 획득
롯데웰푸드가 2024년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 평가에서 통합 등급 'A'를 획득했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받았으나, 2023년에는 지배구조 항목 평가등급 하락으로 통합 평가 B+등급을 받으며 등급 하락이 있었다"라며 "그러나 ESG 경영 개선을 통해 2024년에는 환경(E) 및 지배구조(G) 평가에서 등급 상승으로 ESG 각 평가 영역에서 모두 A등급을 기록하며 통합 A등급을 다시 획득했다"라고 전했다. 롯데웰푸드는 체계적인 ESG경영의 추진과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를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하고 ESG 경영 노력 및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올바른 기업활동으로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
스타벅스, ‘Magical 8 star’ 리워드 혜택 강화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1월 5일부터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인 ‘Magical 8 star’의 리워드 혜택에 푸드 2종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5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고객 맞춤형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Magical 8 star’를 도입해 골드 회원 고객들이 별 8개만 모으면 음료 4종 중 1개로 교환 가능한 무료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범 운영 중이다"라며 "별 12개 적립 시 무료음료 쿠폰을 발행했던 기존 리워드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하며,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라고 전했다. 11월 5일부터는 ‘Magical 8 star’의 리워드 카테고리를 음료에서 푸드로 확대하며,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3기 해단식 성료 外
㈜하림이 1일, 서울 강남구 하림타워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3기 해단식을 진행했다. 하림 유니버스(H-Universe)는 자기만의 세계관을 만들어 즐기는 Z세대가 하림이라는 기업과 브랜드를 주제로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대학생 서포터즈다. 지난 5월 ‘하림 유니버스’ 3기로 선발된 20명은 4개 팀으로 나뉘어 약 5개월 동안 다양한 하림 제품을 체험하고, 실무자 멘토링을 받으며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해 보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매달 새로운 주제와 제품을 활용한 SNS 콘텐츠를 만드는 브랜드 미션을 비롯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빈 그릇 챌린지 등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에코 버킷
-
[생활경제 이슈] 휠라코리아, ‘서울림운동회’ 3년 연속 후원 外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는 지난 2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장애학생체육 페스티벌 ‘서울림운동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장애 인식 개선과 사회 통합을 위한 뜻을 모았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서울림운동회가 시작된 첫 회부터 후원사로 참여한 휠라코리아는 참가 학생과 교사, 운영진 등을 대상으로 단체 유니폼과 시상품, 경품 등을 지원했다.이번 후원은 휠라 그룹의 3대 사회공헌 테마(어린이·다양성·물)이자 UN 지속가능개발목표 (SDGs) 중 하나인 ‘어린이(Children)’와 ‘다양성(Diversity)’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평소 건강한 청소년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휠라의 취지에 부합하
-
다이닝브랜즈그룹, 영케어러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 모집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영케어러(Young Carer, 가족돌봄청소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멘토링 활동에 참여할 ‘bhc 치킨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영케어러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은 bhc 치킨이 지난 2017년부터 금년까지 8년간 이어 온 ‘대학생 봉사단’을 지난 7월부터 아동복지전문재단 ‘초록우산’과 함께 제휴해 봉사활동의 주제와 대상을 영케어러로 집중하는 한편 체계와 운영을 전문화해 새롭게 펼쳐가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학교 소재와 무관하게 서울, 대전 및 전북 지역에서 활동 가능한 2~4년제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
생활공작소,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프로모션 실시
생활공작소가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오는 10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자사몰에서 단독 초특가 이벤트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할인 쿠폰 발급, 구매 금액대별 100% 사은품 증정 등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사몰에서만 진행되는 단독 초특가 이벤트에는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한 핸드워시를 비롯해 천연펄프 3겹 두루마리 화장지 6입, 일회용 수세미, 세탁세제 등 인기 제품을 최대 74%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에는 선착순
-
위메이드플레이, 3분기 영업손실 9.5억원...“신작 마케팅 비용으로 이익 감소”
위메이드플레이가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90억 원, 영업손실 9.5억 원, 당기순손실 7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3분기 동시 출시한 신작 2종의 집중 마케팅에 따른 광고선전비 등 일회성 비용 반영폭이 컸던 이번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 직전 분기 대비 0.7% 감소한 매출을 기록했다. 마케팅 등 일회성 비용이 전년 동기 대비 63%, 직전 분기 대비 48% 증가한 3분기 영업이익은 직전 분기 대비 적자 전환한 것으로 집계됐다. 위메이드플레이 민광식 경영기획본부장은 “3분기는 국내외 시장에 자체 창작한 RPG 기반 퍼즐 장르를 제시했고 퍼블리싱 사업 경쟁력을 확인했다”라며 “올
-
위메이드, 3분기 영업이익 518억원...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
위메이드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매출액 약 2144억원, 영업이익 약 518억원, 당기순이익 약 359억원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5%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미르’ IP 라이선스 매출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신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는 출시를 위한 막바지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북유럽 신화 특유의 거칠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표현했으며 보다 진일보한 MMORPG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현재,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을 통해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
이랜드 스파오키즈, 24 FW 푸퍼 컬렉션 선보여
이랜드월드의 키즈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24년 가을·겨울(FW) 시즌 푸퍼 컬렉션을 공개했다.이랜드 관계자는 "스파오키즈는 뛰어난 가성비로 인기를 얻은 스파오의 겨울 시즌 대표 상품 '푸퍼(Puffer)' 라인을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한층 업그레이드했다"라며 "매일 입기 좋은 기본 디자인의 '베이직 푸퍼'부터 코듀로이·화섬·글로시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파스텔 푸퍼'까지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글로시 소재에 광택감을 더한 스파오키즈만의 '오로라 아이보리' 컬러를 새롭게 출시했다.프리미엄 덕다운(80:20) 충전재를 사용한 스파오키즈의 푸퍼는 보온성과
-
[생활경제 이슈] 피자헛, US오리진 치즈딥 피자 3종 출시 外
한국피자헛은 US 오리진(US ORIGIN) 베스트셀러 3종을 피자 중앙에 콰트로치즈퐁듀소스 치즈딥을 더해 별도의 소스 추가 주문 없이 찍먹이 가능한 신제품 ‘US 오리진 치즈딥’을 선보인다.US 오리진은 한국에서도 미국 현지 피자의 맛을 담은 제품 라인업으로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아메리칸 정통 피자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피자헛만의 미국 오리지널 공법으로 만든 쫄깃 바삭한 도우에 기본에 충실한 토핑과 함께 3가지 치즈의 황금 비율을 담아 ‘미국식 오리지널리티 피자’를 표방한다. 이번 신제품은 US 오리진 베스트셀러 3종 ▲페페로니, ▲콤비네이션, ▲LA BBQ 불고기 제품 각각의 풍부한 토핑 양은 그대로
-
인크로스, 3분기 매출 132억원 기록
SK스퀘어 관계사인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는 2024년 3분기 잠정 실적을 5일 발표했다.인크로스 관계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24년 3분기 매출은 132억 6,000만 원, 영업이익은 53억 6,4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5%, 37.3% 증가했다"라며 "당기순이익도 50억 4,3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5%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사업 투자는 물론 SK그룹의 운영효율개선(OI, Operation Improvement) 기조에 따른 경영 최적화 노력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연결 영업이익률은 40.5%를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3분기 실적 상승은 미디어렙 사업부문이 견인했다. 미디어렙 3분기 취급고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