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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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설빙 신제품 ‘구슬설빙’ 2종, 전년 대비 판매량 약 170% 달성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의 신제품 ‘구슬설빙’ 2종이 소비자들에게 반응을 얻고 있다.지난달 23일 출시 이후 채 한달도 되지 않은 기간 동안 전년 대비 약 170% 이상 판매량을 달성한 ‘구슬설빙’ 2종은 설빙의 스테디셀러 메뉴인 ‘스윗캔디구슬설빙’ 업그레이드 버전과 새롭게 선보인 ‘초코바닐라구슬설빙’으로 두 제품 모두 고른 인기를 얻고 있다.‘스윗캔디구슬설빙’은 알록달록 바삭마시멜로우와 초코링 등 풍성한 토핑이 더해져 솜사탕의 달콤한 맛에 재밌는 식감까지 전해 마니아층을 더욱 탄탄히 사로잡았다. 또한 ‘초코바닐라구슬설빙’은 소비자패널 테스트 1위에 오를 만큼 선호도가 높은 초코 바닐라 맛을 추가한 제품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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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유업, ‘피스타치오 초코우유’ 선보여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식음료 트렌드를 반영한 가공유 ‘연세우유 피스타치오 초코우유’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최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두바이 초콜릿 열풍이 불자 유통업계는 피스타치오와 초콜릿을 활용한 제품을 내세우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라며 "이에 연세유업 역시 ‘연세우유 피스타치오 생크림빵’에 이어 ‘연세우유 피스타치오 초코우유’를 출시하면서 시장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신제품은 깊고 진한 초코와 고소한 피스타치오의 풍미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며, 패키지는 귀여운 캐릭터와 카툰 형태의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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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와 슈퍼, ‘2025 파트너스 데이’ 진행
롯데마트와 슈퍼가 온-오프라인 통합 리테일 기업으로 도약해 파트너사들과 질적 성장을 함께한다.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 5일(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 월드타워에서 파트너사 초청 간담회 ‘2025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이 3회째를 맞이하는 ‘파트너스 데이’는 상호간 굳건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 체계를 확립하고자 마련한 파트너사 초청 행사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한번에 진행했던 과거 행사들과 달리 ▲신선/델리 ▲가공/일상 ▲주류 ▲PB ▲생활잡화 5개 부문으로 파트너사를 구분해 5회차에 걸쳐 행사를 진행했다. 상품군마다 주요 현안 및 시장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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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패션 페어 진행
롯데백화점이 11월 패션 페어를 열고 겨울 아우터 구매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갑자기 찾아온 이른 추위에 겨울옷을 장만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라며 "11월 1일(금)부터 11월 5일(화)까지 5일간 롯데백화점 패션 상품군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0% 신장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올해 11월 패션 페어 참여 브랜드 수를 전년 대비 대폭 늘리고 기간도 2배 이상 늘렸다.11월 7일(목)부터 17일(일)까지 총 11일간 진행하는 올해 ‘더 그레이트 패션 페어(The Great Fashion Fair)’는 역대 최대 규모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 그룹인 ‘한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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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금미옥 떡볶이컵’ 선보여
CU가 서울 성수동 떡볶이 맛집 ‘금미옥’ 떡볶이를 렌지업만으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금미옥 떡볶이컵’ 2종을 업계 단독 출시한다.CU 관계자는 "2020년 성수동에 문을 연 금미옥 떡볶이는 국산 재료만을 사용한 건강한 떡볶이로 입소문을 타며 오픈 4개월 만에 맛집의 대표 척도로 평가되는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됐다"라며 "유명 식품 이커머스에 입점 후 행사 때 1초에 1개씩 팔리며 품절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CU는 그간 냉동 밀키트로만 판매되던 금미옥 떡볶이를 렌지업만으로도 빠르게 조리가 가능한 냉장 컵떡볶이로 선보인다.금미옥 쌀떡볶이컵과 국물떡볶이컵(각 3,700원) 2종에는 국내산 무와 양파를 우린 채수, 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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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정온 푸드 운영 모델’ 구축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20도 수준의 일정 온도에서 관리되는 ‘정온(定溫) 푸드 운영 모델’을 구축하고 테스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1989년 5월 서울 방이동에 우리나라 최초 편의점 ‘올림픽선수촌점’을 선보이고, 삼긱김밥과 도시락으로 대변되는 편의점 차별화 먹거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라며 "이번 세븐일레븐의 정온 푸드 운영 모델은 36년간 이어져온 국내 편의점 역사상 단 한번도 시도된 적 없는 혁신 활동으로 편의점 식품 기술의 진일보를 상징하는 것이며, 미래 편의점 간편식 시장의 밑그림을 보여주는 선구적 사례다"라고 전했다. 현재 편의점 간편식(삼각김밥, 도시락, 샌드위치 등)은 고온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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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포포위크’ 이벤트 진행 外
‘바른치킨’이 ‘포크후라이드’를 포함한 전메뉴를 할인하는 ‘포포위크’ 이벤트를 오는 10일(일)까지 진행한다.‘포포위크’ 할인 이벤트는 ‘바른치킨’의 인기 사이드 메뉴인 ‘돼지갈비맛 포크후라이드’를 배달, 포장 주문할 시 2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바른치킨의 전 메뉴 포장 주문 시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할인 이벤트다.이벤트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바른치킨 앱’에 접속해 상단에 위치한 오늘의 쿠폰에서 포포위크 전메뉴 4,000원 포장할인 쿠폰과 포크후라이드 전용 25% 메뉴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결제과정에서 사용하면 된다.특히, 두 할인쿠폰은 중복 및 단독 사용이 가능하다. 원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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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맛’ 용기면 출시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인기 제품 ‘더미식(The미식) 장인라면 맵싸한맛’ 용기면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하림이 올해 상반기 출시한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용기면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얼큰하고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쌀쌀한 계절, 장인라면 맵싸한맛 봉지면의 맛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조리방법은 간단하다. 뚜껑을 완전히 떼어낸 후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1분 40초 동안 조리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장인라면 맵싸한맛 용기면은 6일부터 전국 편의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장인라면 맵싸한맛은 출시 당시 캡사이신의 인위적인 매운맛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고추 본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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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광고 상품, 정교한 타겟팅으로 퀀텀점프 성장했다"
HR테크 플랫폼 기업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는 ‘잡코리아·알바몬 광고 상품’이 출시 이후 매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월 신규 출시한 모바일 광고 상품의 경우 월 매출이 3개월 만에 전년도 모바일 광고 매출을 넘어섰고 지난달 14일에는 일 매출 최고치를 갱신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5월, 10대~20대 알바 구직자와 30대~40대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한 기업들의 광고 문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잡코리아와 알바몬의 앱스플래시와 모바일 메인 배너를 결합한 광고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광고 상품이 단기간 내에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정확한 고객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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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당근알바, 건강한 구인구직 문화 조성 外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는 모범 구인자 배지 제도를 통해 더욱 믿을 수 있는 일자리 연결의 장을 만들고 구인자와 구직자 간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해당 제도는 당근알바에서 모범적인 구인 활동을 펼친 사장님에게 인증 배지를 부여하는 형식이다. 개인간 고용부터 프랜차이즈 알바까지 당근알바를 통해 연결되는 일자리에 대한 신뢰를 형성하고 건강한 구인구직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취지로 지난 7월 마련됐다.모범 구인자 배지는 내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든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긍정 후기 △응답 속도 △신고 기록 등을 판단해 선정된 구인자에게 주어진다. 다수의 긍정 후기를 받음과 동시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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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광고, '새로구미뎐: 산 257'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회 돌파
롯데칠성음료은 제로슈거 소주 ‘새로’의 애니메이션 광고, ‘새로구미뎐: 산 257’이 소비자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두 편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 시리즈는 11월 6일 오전 8시 기준 1편 650만 회, 2편 418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공개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구미뎐: 산 257은 지난 4월에 공개된 ‘새로 살구’ 애니메이션 광고의 후속편이다"라며 "첫 번째 에피소드 ‘새로운 시작, 잊혀진 기억’에서는 기억을 잃은 여자 새로구미가 적국 왕자의 계략에 빠져 위기에 처하는 내용이 다뤄졌으며, 두 번째 에피소드 ‘시린 칼날 아래, 새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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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수능 응원 간식∙보온용품 200여종 행사 진행
‘수능 성공’을 기원하는 이마트의 행사가 열린다.이마트 관계자는 "수능시험일인 14일(목)까지 ‘수능&빼빼로데이’ 기획전을 열고 과자류 행사상품을 2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험생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초콜릿∙초코스틱과자 등 200여종의 과자류를 정상가보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는 수능 평균 연령대인 10대~20대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품목들을 분석해 그 중에서도 인기 브랜드 위주로 행사상품을 선정했다"라며 "작년 빼빼로데이∙수능 기간(11/1~11/16)에 전체 과자류 중 초코스틱과자가 매출 1위를 기록한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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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케미칼, 3분기 영업익 295억..."전년 대비 23.6%"
SK케미칼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지난 3분기 매출액 3,319억원, 영업이익 295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1.3%, 영업이익은 23.6% 증가한 수치다.SK케미칼 측은 “글로벌 수요 회복 지연 등 어려운 경영환경속에서도 지속적인 용도개발 및 고객 확대 노력이 코폴리에스터 판매량 확대로 이어졌다”며 “고내열·고투명 소재 에코젠 등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견조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 등 자회사 실적을 포함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SK케미칼은 3분기 매출액 4,263억원, 영업손실 125억원의 실적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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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 ‘팬젠’ 지분 인수…“바이오의약품 CDMO 사업 진출”
휴온스가 바이오의약품 전문기업 팬젠을 인수하며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R&D)과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 확장에 나선다.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143억원을 투자해 팬젠(대표 윤재승, 정인철) 주식 264만 7378주 취득을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휴온스는 구주 인수 및 제3자 배정 유상증자로 팬젠의 주식을 취득한다. 이날 이사회 결의를 통해 팬젠의 기존 최대주주인 CG인바이츠와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 팬젠이 발행하는 신주 또한 취득할 예정이다. 지분 취득 이후 휴온스는 팬젠의 주식을 총 398만 3167주를 보유하며 지분율 31.53%로 최대주주가 된다.주식 취득이 완료되면 휴온스는 팬젠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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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제약·아이디언스, ‘바이오 유럽’ 참가해 신약 파이프라인 홍보
일동제약(대표 윤웅섭)과 아이디언스(대표 이원식) 등 일동제약그룹 회사들이 ‘2024 바이오 유럽(BIO Europe)’에 참가해 자사의 신약 후보물질을 소개하고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고 5일 밝혔다.‘바이오 유럽’은 제약·바이오 산업과 관련한 유럽 최대 규모의 학술 및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올해 행사는 전세계 2900여 개 기업과 단체 등이 참가한 가운데 6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된다.일동제약그룹 측은 행사 기간 동안 해외의 다양한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신약 연구개발, 라이선스 아웃(기술 이전) 등 사업화와 관련한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투자 유치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등을 위한 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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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 몰도바 현지 파트너사 초청 행사 개최
글로벌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몰도바 파트너사 로피레나와 현지 전문가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진행된 파트너사 초청 행사는 협력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현지 사업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메디톡스와 로피레나 관계자는 2일과 3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코리아더마 2024’에 방문해 메디톡스 전시 부스를 관람하고,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와 계열사 뉴메코가 개발한 톡신 제제 ‘뉴럭스’를 활용한 강연을 참관했다. 4일에는 최첨단 생산 설비를 갖춘 메디톡스 오송 2공장과 3공장을 둘러보고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시간도 가졌다.메디톡스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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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압박용 밴드 ‘센시안 3종’ 리뉴얼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레그 뷰티(Leg&Beauty) 브랜드 센시안의 압박용 밴드 센시안 3종(릴렉스 플러스, 워크 플러스, 나이트케어 플러스)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센시안은 동국제약의 하지 정맥순환에 대한 연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한국인 체형 맞춤 압박용 밴드로, 부위별로 단계별 압력을 가해 혈액 순환을 돕고 다리 붓기와 라인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의료기기다. 동국제약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발매 5년 만에 제품별로 업그레이드했다.리뉴얼된 3가지 제품 모두 보풀 없이 탄탄한 라이크라 원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센시안 릴렉스 플러스’와 ‘센시안 워크 플러스’는 더 얇아진 두께로 착용감을 한층 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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