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무심코 넘긴 턱관절 장애...‘딱딱 소리’ 주의 해야
11월 9일은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가 제정한 턱관절의 날이다. 이날은 턱관절 장애 환자와 높은 유병률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한 날로, 치료의 긴급성을 강조하기 위해 긴급번호 ‘119’에서 착안해 매년 11월 9일을 기념일로 하고 있다.턱은 얼굴 중심에 위치해 음식을 씹고 말할 때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턱관절은 우리 몸의 많은 관절 중에서도 가장 복잡하고 민감한 관절 중 하나로, 하악골(아래턱뼈)과 측두골(머리뼈)을 연결하고 양쪽 귀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다. 턱관절은 입을 벌리거나 닫는 모든 활동을 지탱한다. 입을 벌릴 때 발생하는 ‘관절 소리’와 저작 시 통증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턱관절 장애를 의심해 볼
-
이니스프리-라인프렌즈 미니니, 코지 하우스 에디션 선보여
이니스프리가 라인프렌즈 미니니(LINE FRIENDS minini)와 함께한 ‘코지 하우스(COZY HOUSE) 에디션’을 출시한다.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이니스프리ㅣ라인프렌즈 미니니 코지 하우스 에디션은 11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출시되는 것으로, 이니스프리 베스트셀러 5종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조그만 외모지만 반전 매력을 가진 귀여운 라인프렌즈 미니니 친구들이 그려진 박스에는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비롯해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크림’,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레티놀 PDRN 스킨부스터 앰플’,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이 각각 미니니 스티커와 알찬 사은품과 담겨있다"라고 전했다. 사은품은 소장하고 싶은 미
-
[호텔단신]롯데호텔앤리조트,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호텔, 비즈니스호텔, 리조트 부문 1위 동시 수상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의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호텔 부문과 비즈니스호텔 부문, 리조트 부문 1위를 동시에 석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호텔 부문 12년 연속 1위, 비즈니스호텔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KS-SQI는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국내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을 측정한 지표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자체 고객 관리 플랫폼 구축 등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를 해오고 있는 점과 고객 경험 개선에 힘써온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전담 부서인 CX(Customer eXpe
-
에누리, 건강Plus 전문관에 ‘가함비’ 정렬 서비스 오픈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은 건강Plus 전문관에 ‘가함비’ 정렬 서비스를 오픈하며 한층 고도화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최근 건기식 시장에서 성분과 가격 등을 비교하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제품을 구입하려는 소비 흐름을 반영한 것으로, 구매 인기가 높은 홍삼 카테고리부터 우선 적용했다"라며 "특히 신뢰성 높은 결과값을 제공하기 위해 동일 성분만을 사용한 제품만을 모아 비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함비’는 총함량 대비 최저가인 상품을 의미한다"라며 "이를 통해 건기식 별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유효 성분의 총함
-
[유통단신] 한샘, 3Q 영업익 전년비 48% 상승
한샘(대표 김유진)은 2024년 3분기 잠정실적(연결 기준)을 통해 매출 4,541억 원(YoY -5.6%), 영업이익 73억 원(YoY 48.1%)을 시현했다고 5일, 공시했다. 한샘은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공급망 최적화로 원가율을 개선하며 전년 동기 대비 1.2%p 향상 및 영업이익 증가라는 질적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분기부터 예상치 못한 ‘티메프 사태’를 손실로 반영(당분기 대손충당금 29억원)하고 있으나 이번 분기에 마무리되며 4분기부터는 더욱 큰 폭의 이익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매출은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회복 지연의 여파로 전년대비 다소 감소했으나, 최근 들어 부엌과 수납, 호
-
무신사, ‘라코스테’와 ‘원피스’ 협업 컬렉션 한국 발매
무신사가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와 인기 만화 ‘원피스’가 협업한 글로벌 캡슐 컬렉션을 단독 발매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1920년 프랑스에서 탄생한 라코스테와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전 세계 수 많은 팬을 모은 원피스의 첫 협업이다"라며 "앞서 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 발매돼 ‘완판’을 기록할만큼 화제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코스테의 스포티하면서 클래식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독창적인 원피스 세계관이 결합한 이색 만남으로 글로벌 팬덤의 주목을 받고있다"라고 말했다. 무신사는 라코스테와 원피스 협업 컬렉션을 국내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한정수량 발매되는 상품은 만화 원피스
-
동원F&B, 샐러디와 협업 메뉴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샐러드 전문 브랜드 샐러디와 함께 협업 메뉴 2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샐러디는 2013년 출범해 현재 전국 주요 도시에 3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샐러드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라며 "동원F&B는 대표 제품인 고단백 살코기 동원참치와 샐러드가 조화롭다는 점에서 착안해 협업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곡물밥과 참치믹스에 채소, 달걀, 할리피뉴, 당근라페 등을 조화시킨 동원참치마요 웜볼(7,900원) △참치마요와 허니머스타드 소스, 크림치즈 등을 넣은 동원참치마요 샌드(6,200원) 등이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본죽&비빔밥,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4’ 이벤트 부스 진행 外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비빔밥이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4(Grand Mint Festival 2024, 이하 GMF2024)'에 참가해 마련한 이벤트 부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본죽&비빔밥은 지난 10월 26일과 27일, 이달 2일과 3일까지 총 4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진 GMF 2024에 참가했다. 이번 GMF 2024에는 하루 평균 약 1만 2천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는 등 가을 시즌 대표 페스티벌의 입지를 입증했다.메인 스테이지 중 하나인 ‘민트 브리즈 스테이지’의 스폰서존에 마련한 본죽&비빔밥 부스에는 4일 동안 일평균 약 1천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음식을 구매하고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며 북새통을 이뤘다.닭구이에 오
-
인터파크트리플 "올 연말 가장 많이 가는 패키지 여행지 1위는 어디?"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에서 올 연말까지 해외패키지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는 방콕ᆞ파타야, 다낭, 지중해(스페인·이탈리아·그리스 등)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5일 인터파크 투어의 해외패키지 상품 예약 현황에 따르면 11월부터 12월까지 두 달간 가장 많은 고객들이 선택한 여행지는 방콕ᆞ파타야(18.1%)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낭(18.0%), 지중해(13.1%), 푸꾸옥(9.6%), 치앙마이(8.6%) 순이었다"라며 "유럽 지중해를 제외하면 상위 5개 여행지 가운데 4곳이 모두 동남아다"라고 전했다. 동남아는 사계절 인기가 좋은 여행지이나 특히 겨울에는
-
[생활경제 이슈] 서울장수, 한정판 막걸리·의류 등 콜라보 컬렉션 출시 外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글로벌 스트릿 패션 브랜드 오베이(OBEY)와 ‘오베이X서울장수’ 콜라보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젊은 세대에게 전통 막걸리가 지닌 가치를 조명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한정판 콜라보 컬렉션은 서울장수와 오베이의 두 번째 협업으로 탄생했다. ‘OBEY in SEOUL(JANGSOO)’라는 컨셉 아래 전통 막걸리의 가치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정판 막걸리와 의류 등으로 구성됐다.특히 ‘오베이X장수 막걸리’는 평소 막걸리를 접할 기회가 적었던 젊은 층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저온 숙성 발효 공법을 통해 빚었으며, 부드러운 목
-
야놀자 플랫폼, ‘고흥유자축제’ 전용 프로모션 마련
우리나라 최대 유자 주산지인 전라남도 고흥에서 11월 유자 제철을 맞아 제4회 고흥유자축제를 개최한다. 야놀자 플랫폼 관계자는 "야놀자 플랫폼이 올 가을 고흥 여행을 독려하기 위해 대규모 프로모션에 나선다"라며 "먼저, 오늘(5일) 오전 10시부터 이달 말일까지 고흥 지역 숙소 대상 최대 4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투숙일 기준 12월 15일(일)까지 적용할 수 있으며, 제휴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하면 최대 5천 원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라며 "또한, ‘천경자 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전’ 등 고흥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문화ᆞ예술 콘텐츠를 소개해 국내 여행 경험을 차별화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
-
CU, ‘뮤직 라이브러리’ 열어
CU가 엔터테인먼트 특화 편의점인 ‘뮤직 라이브러리’(CU 에이케이&홍대점)를 지난달 30일 오픈했다.CU 관계자는 "뮤직 라이브러리는 기존에 운영 중인 점포를 리뉴얼 오픈한 편의점으로 K팝 아티스트를 테마로 한 ‘POP & FANCY’ 콘셉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부터 아티스트들의 앨범과 굿즈를 판매한 전국 10여 개 점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CU는 누적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홍대에 위치한 이 점포를 뮤직 라이브러리로 선정했다"라며 "홍대는 국내 Z세대와 방한 외국인들의 방문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꼽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CU 뮤직 라이브러리는 약 30평(81.53㎡) 규모로 점포 내부는 크게 엔터테인
-
[생활경제 이슈] 아누아, 뷰티 크리에이터와 공동 개발한 ‘결 쿠션’ 출시 外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뷰티 크리에이터 알라뷰티와 공동 개발한 ‘결 쿠션’을 출시했다.아누아의 첫 쿠션 제품인 결 쿠션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리뷰로 유명한 알라뷰티가 6개월 이상 개발에 참여해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알라뷰티는 솔직한 제품 평가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로, 특히 ‘쿠션 팩트 폭력 리뷰’ 시리즈를 통해 쿠션 카테고리에서 신뢰를 쌓아왔다.아누아 결 쿠션은 두꺼운 커버가 아닌 본연의 피부 결을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탄생했다. 아누아만의 매끈결 콤플렉스 기술을 적용해 모공이나 요철 등 울퉁불퉁한 피부 결점을 보정하며, 어느 각도에서도 결점 없는 매끈한
-
위니아-롯데하이마트 ‘딤채’ 판매 총력전 진행
㈜위니아가 롯데하이마트와 김장철 성수기를 맞이해 김치냉장고 ‘딤채’ 판매 총력전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위니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롯데하이마트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30일까지 김장철을 맞아 구입 고객에게 합리적인 조건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먼저 11월 한 달간 최근 많은 인기를 얻은 흑백요리사를 주제로 김치냉장고 1위 브랜드 위니아 딤채의 묵은지 저숙성모드를 ‘백수저’ 로 삼성과 LG의 맞춤숙성모드를 ‘흑수저’로 하이라이트 행사를 진행한다.행사기간 딤채 스탠드형 418리터(모델명 WDT42JRPIMP)와 뚜껑형 220리터(모델명 GDL22KGSTE)를 특가에 구입 할 수 있으며,
-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르무통’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7일(목)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국내 최초 메리노울 신발 브랜드 ‘르무통’을 선보인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르무통’은 ‘벗고 싶지 않은 편안함’을 콘셉트로, ㈜우주텍(대표 허민수)에서 자연소재 메리노울을 활용해 2017년 선보인 신발 브랜드다"라며 "메리노울 원단에 자체 기술력으로 내구성과 신축성을 더한 특허원단 ‘에이치원텍스(H1-TEX)를 개발, 적용해 통기성과 착화감이 뛰어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허원단의 신축성 덕분에 오래 서 있거나 걷기로 인해 생긴 발의 부기에도 편안함을 제공하고, 오래 걸어야 하는 여행에 어울리는 ‘여행 신발’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
-
포스코이앤씨, 국내 최대 리모델링 단지 ‘더샵 둔촌포레’ 준공
포스코이앤씨(사장 전중선)가 국내 최대 규모의 리모델링 단지인 ‘더샵 둔촌포레’를 준공하고 본격적인 입주를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서울시 강동구 둔촌동 30-4번지에 위치한 더샵 둔촌포레는 지난 1984년 준공된 둔촌 현대 1차 아파트를 총 38개월에 거쳐 리모델링 공사해 2024년 10월 새롭게 탄생했다. 더샵 둔촌포레는 2014년 리모델링 관련 법 개정이후 최초 준공된 ‘개포 더샵 트리에’(옛 개포우성9차)에 이어 포스코이앤씨의 두번째 준공 단지다. 더샵 둔촌포레는 기존 지하주차장 없이 지상 14층, 5개동 총 498세대였던 게 지하주차장 2개층을 신설하고 지상 최대 14층, 8개동 총 572세대로 탈바꿈했다. 특히 신축 3개동을 별동 증축
-
대우건설, 김보현 대표이사 체제 전환…“책임경영 강화”
대우건설은 오는 12월 이사회를 통해 김보현 총괄부사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대우건설에 따르면 김보현 신임 대표이사 예정자는 1966년생으로 대한민국 공군 준장으로 예편한 뒤 2021년 대우건설 인수단장을 맡아 중흥그룹의 대우건설 인수 과정을 총괄했다. 지난 2022년 중흥그룹 편입 이후에는 대우건설 고문직을 1년간 역임했고 23년, 24년에는 총괄부사장으로 회사의 경영에 참여하며 국내외 현장 및 사업에 대한 경험을 쌓아왔다. 대우건설은 김보현 신임 대표이사의 선임에 대해 오랜 기간 군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이면서 빠른 의사결정을 내리면서도 조직 구성원을 꼼꼼히 살필 수 있는 역량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