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닥터그루트, 누적 판매 4,000만 병 돌파
LG생활건강의 프로페셔널 더마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출시 7주년을 맞아 집계한 결과 샴푸와 린스 누적 판매량이 4,000만 병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닥터그루트 관계자는 "2017년 3월 첫 제품 출시 이후 매년 기존에는 없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탈모 케어, 두피 케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왔다"라며 "특히 탈모 고민이 큰 남성은 물론 여성과 20, 30대 젊은 소비자 등 다양한 고객들에게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며 6년 연속 탈모 기능성 샴푸 시장 1위를 석권했다"라고 전했다. 이 같은 닥터그루트의 성과는 470건에 이르는 특허 기술과 132건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 등 끊임 없는 연구 개발로 인해 가능했다. 유전자, 미
-
[생활경제 이슈] 뉴온, 추석 맞이 건강기능식품 할인 이벤트 진행 外
뉴온(대표이사 이종진)이 추석을 맞아 다음달 18일까지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올해 최대 할인 규모로 준비됐다. 특히,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높은 베스트셀러 제품의 할인폭이 높다. 프랑스 폴라리스사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트리플 초임계 식물성 rTG 오메가 3’,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혈당컷 바나바리프 밸런스케어’ 등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75%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전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트렌드 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됐다. 가족의 이너뷰티를 책임지는 ‘뷰네핏 저분자 콜라겐’, 최근 유행하는 액상 면역
-
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 월 평균 입점 148% 급증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는 국내 판매자 입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7월까지 9개월간 K-Venue(케이베뉴) 데이터에 따르면, 케이베뉴에 입점한 국내 판매자 수가 월평균 148%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특히 국내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오픈한 한국 판매 채널 ‘케이베뉴(K-Venue)’의 경우 국내 판매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수수료 0% 정책을 시행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수수료 0% 정책이 올해까지 연장되는 만큼 입점 판매자 수는 더
-
안랩 ‘안랩 TIP 3.0’, GS인증 1등급 획득
안랩이 자사의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AhnLab TIP 3.0 (안랩 티아이피 3.0, 이하 ‘안랩 TIP’, 보충자료 1 참조)’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랩 관계자는 "GS인증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항목에 대해 기능을 평가하고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라고 말했다. ‘안랩 TIP’는 이번 인증에서 ▲다양한 위협 인텔리전스 및 위협 콘텐츠에 대한 플랫폼 내 제공 방식 ▲사용자가 업로드한 의심 파일/URL에 대해 다차원 행위 분석으로 결과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샌드박스 분석’ 기능 ▲제품 및 서비스 연동을 위한 REST
-
매일유업-알리바바, 중국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특수분유 전 품목으로 공급 확대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알리바바 그룹의 헬스케어 자회사인 ‘알리건강(阿里健康)’을 통해 중국에 공급 중인 특수분유 제품을 전 품목으로 확대하고, 오는 9월 선천성대사이상 관련 양국 관계자들이 모이는 교류회를 개최한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특수분유 추가 공급은 지난 5월 매일유업과 ‘알리건강(阿里健康)’이 중국의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해 맺은 자선사업 파트너쉽 협약의 일환으로, 앞서 특수분유 ‘앱솔루트 엠피에이(MPA) 1,2단계’를 첫 제품으로 공급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매일유업은 선천성 대사질환자용 특수분유 8종 12개를 제조하고 있으며, 이번 기회로 매일유업의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
관광공사 ‘별빛달빛여행’ 상품, PATA 골드 어워즈 수상
한국관광공사의 ‘별빛달빛여행’ 상품이 28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 관광지 회복력 부문에서 골드 어워즈(Gold Awards)를 수상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PATA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민관합동 관광협력기구로 80여 개 국가 정부기관과 관광기구, 항공사, 교육기관 등 약 650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별빛달빛여행 상품은 전라남도 신안의 청정 자연과 낮은 빛공해* 지수를 활용해 2023년 공사와 국립광주과학관이 공동으로 개발한 1박2일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이후 뚜렷해진 아웃도어 레저 활동, 자연관광지와 친환경 여행 선호 등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작년 시범 사업으로 운영했던 동 상품은 출시 후
-
BYC 기능성 제품 매출 증가
BYC(대표 김대환)는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까지 착용할 수 있는 BYC 기능성 제품 매출이 늘었다고 밝혔다. BYC 관계자는 "지난 7월부터 8월 25일까지, BYC 기능성 쿨웨어 보디드라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했다"라며 "BYC는 가을 절기인 입추, 처서가 지난 최근까지도 30도를 웃도는 덥고 습한 날씨에 기능성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BYC 기능성 쿨웨어 보디드라이는 냉감 소재에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고 빠르게 땀을 건조시켜 야외 활동에도 쾌적함이 오래 유지된다. 기능성 런닝이나 속옷, 티셔츠, 원피스 등 제품군이 다양해 여름철 피서지나 여행지에서는 물론 일상에서도 데일리 제품으로도 활용도가
-
롯데웰푸드 ‘ZERO’ 플레인 요거트 선보이며 카테고리 확장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무설탕·무당류 디저트 ‘제로(ZERO)’가 요거트 신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건과, 빙과에 이어 유가공 카테고리로 영역을 확장하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웰푸드 제로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하는 무설탕·무당류 디저트 브랜드다"라며 "설탕과 당류 없이도 기존 디저트와 다름없는 맛을 제공해 건강한 느낌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로 평가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제로 플레인 요거트는 설탕 및 당류가 0g인 제품이다. 맛은 다양한 방법으로 먹기 좋은 플레인 맛이다. 은은한 산미와 단맛이 조화로운 요거트 본연의 맛을 그
-
CJ제일제당, 고용노동부 주관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CJ제일제당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제도다"라며 "올해는 145개 신청 기업 중 서면심사·사례발표심사 등을 거쳐 CJ제일제당을 포함해 총 35개 기업이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원하청 상생협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았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56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하고, 민간기업 최초로 대기업 상생 협력형 내일채움공제를 도입해 중소기업의 고용안정과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24년산’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오크통 24년 숙성 원액 100%로 완성한 '일품진로 24년산'과 ‘일품진로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를 9월 3일에 한정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일품진로 18년산’을 시작으로 7년째 한정판을 출시하고 있으며, 제품력과 희소성으로 슈퍼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시장을 이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일품진로 24년산’은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층 원액만을 선별해 오크통에서24년 이상 숙성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주기적으로 오크통의위치를 바꾸고 교체하는 등 오랜 세월 동안 최적의 온도, 습도를 맞추는 등 엄격한 관리 하에 탄생했다.세계적으로 유명한 싱글 몰트위스키 글렌 터너(Glen
-
오뚜기, ‘파우치 참치’ 선보여
㈜오뚜기가 밥에 비벼 먹는 ‘파우치 참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물가 상승에 내식 수요가 늘어나는 요즘,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덮밥류가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온라인상에서 ‘덮밥’ 키워드 언급량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지난해 언급량은 2021년 대비 약 76%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 같은 수요에 맞춰 오뚜기는 밥에 부어 덮밥으로 즐기기 좋은 파우치 참치 3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신제품은 △옛날참기름참치 △골드마요참치 △매콤마라참치 등 3종으로, 담백한 참치에 밥과 잘 어울리는 맛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
-
모두투어, ‘2024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홍콩관광청과 함께 포브스가 세계 10대 미식 축제로 선정한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 (Hong Kong Wine & Dine Festival)을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빅토리아 항구에서 열리는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와인 마니아라면 주목할 만한 이번 축제는 홍콩 관광청 주관으로 열리며 전 세계 와인과 홍콩의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느낄 수 있다. 홍콩은 2008년 30도 이하 주류에 부과되는 세금을 폐지하면서 고급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이번 기획전의
-
드래곤플라이 '어비스메이트' 정식 오픈
드래곤플라이가 모바일 태그 RPG(역할수행게임) ‘어비스메이트’의 정식 서비스를 29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어비스메이트는 드래곤플라이가 게임 개발사 펀크루와 손잡고 선보이는 IP신작으로, 출시와 동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임 속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정식 론칭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기억을 잃은 망자 레버넌트들이 어비스 탑 꼭대기에 오르면 강력한 에너지에 의해 생명을 얻고 본인의 차원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세계관으로 시작된다. 터치, 드래그를 통해 캐릭터를 이동시키고 이동을 멈추면 자동 공격이 진행된다. 어비스메이트는 검, 총, 책, 지팡이
-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흔들리는 낙원의 위기’ 업데이트 진행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러닝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시즌 스페셜! 흔들리는 낙원의 위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해 9월 선보였던 디저트 파라다이스의 후속 이야기가 펼쳐진다. 위기에 빠진 낙원의 이야기는 타이틀 이벤트 모드 ‘디저트 파라다이스를 지켜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저트 파라다이스의 수호자 '레드판나코타맛 쿠키'와 짝꿍 펫 '앵앵베리버드'도 추가된다. 레드판나코타맛 쿠키는 디저트 가디언의 일원으로, 온 숲을 쉴 틈 없이 날아다니며 침입자를 경계하고, 개성 넘치는 디저트 가디언들을 소
-
제이엘케이, 뇌 경막하 출혈 분석 CT 솔루션 'JLK-SDH' 출시
의료 AI 1호 상장기업 제이엘케이(대표 김동민)가 올해 본격적인 미국 진출 계획의 일환으로 현지에서 수요가 많은 CT영상 기반 뇌 경막하 출혈 분석 솔루션 JLK-SDH를 새롭게 출시하며 뇌출혈 진단에 필요한 CT기반 AI 솔루션의 세분화 및 전문성이 강화된 제품 라인업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JLK-SDH는 뇌를 둘러싸고 있는 경막 내부 혈관의 파열로 인한 출혈을 진단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주로 낙상이나 교통사고 등 외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막하 출혈 환자의 신속하고 정확한 병변 분석을 위해 개발됐다. 일반적으로 경막하 출혈 환자는 두부 외상으로 응급실로 이송되는 경우가 빈번하기에 가장 먼저 CT 촬영을 진행해 진단을 하고 치료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티저 사이트 오픈
㈜위메이드가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의 티저 사이트를 29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티저 사이트에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총괄 디렉터 석훈 PD가 직접 진행하는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을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앞으로 석훈 PD는 게임 개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면서,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디렉터스 프리뷰 1화에는 김지원 아트 디렉터가 함께 출연해 '레전드 오브 이미르' 만의 독창적인 세계관과 아트를 소개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창조한 세계관 속에서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가 일어나기 전까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온라인몰 ‘쿵야 마켓’ 오픈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온라인 몰 ‘쿵야 마켓’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쿵야 마켓’은 쿵야를 사랑하는 ‘얘네들(팬 애칭)’을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커뮤니티 탭 ▲쇼핑 탭으로 구성됐다. 커뮤니티 탭에서는 굿즈 등 쿵야와 관련된 것들을 자랑할 수 있는 ‘자랑쿵야 게시판’과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유게시판’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커뮤니티 탭에서 게시글 작성, 댓글 작성 등의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얻어 쿵야 마켓에서 굿즈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다. 쇼핑 탭에서는 마우스패드, 볼펜, 씰스티커 등 시그니처 굿즈부터 오프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