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브랜드 모델로 지예은 발탁 外
반올림피자가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SNL 대세배우 지예은을 발탁하여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신선한 마케팅을 펼친다고 밝혔다. 배우 지예은은 최근 SNL코리아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MZ세대 사이에서 해피 바이러스로 떠오르고 있다. 개성 있는 목소리와 사랑스럽고 당찬 매력으로 MZ 세대 사이에서 수 많은 밈을 생성하며 예능, 광고 분야에서 섭외 1순위 스타로 자리매김했다.반올림피자는 새로운 모델 지예은과 함께 MZ 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파격적인 SNS 캠페인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오늘 모델 지예은과 함께 한 티징 콘텐츠를 공개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새로운 광고 캠페인에 대한 호기심을 자아낼 예정이다.티징 콘텐츠
-
다나와, 신학기 맞아 노트북/이어폰 거래액 증가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지난 8월 4주(08.19~08.25)신학기 관련 주요 카테고리의 거래액이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항목 별로는 노트북의 거래액이 전주(08.12~08.18)대비 13% 증가했으며 복합기/프린터가 28%, CPU 20%, 헤드폰/이어폰이 26% 증가했다"라며 "책가방 수요 증가로 가방/잡화/액세서리의 거래액은 68%, 어린이용 킥보드의 거래액도 47%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다나와 측은 올해 신학기 시즌,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프로’ 타이틀이 붙은 제품의 인기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이어폰 시장에서 ‘에어팟
-
이디야커피, ‘2024 우리은행 박신자컵’ 공식 스폰서십 참여
이디야커피가 오는 31일부터 충남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우리은행 박신자컵’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2024 우리은행 박신자컵’은 한국 여자농구의 전설 박신자 여사의 이름을 따 2015년 창설됐으며, 지난해부터 국제대회로 격상되었다"라며 "올해 박신자컵에는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의 6개 구단을 비롯해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 3개국 10개 팀이 참가한다"라고 전했다. 이디야커피는 농구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대회 공식 스폰서십을 진행한다.이디야커피는 ‘이디야 flex석’(총 4석)을 운영하며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관
-
[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써코니, 기능성 러닝화 ‘타이드 2’ 출시 外
ABC마트(대표 이기호)의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가 가을 시즌을 맞아 러닝 입문자들을 위한 기능성 러닝화 ‘타이드 2(TIDE 2)’를 출시했다.최근 러닝 열풍이 지속됨에 따라 ABC마트는 러너에게 최상의 러닝 환경을 제공하는 러닝화 신제품 ‘타이드 2’를 새롭게 선보였다. 추진력과 경량성을 모두 갖춘 최적의 설계를 자랑하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러닝화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먼저, 뛰어난 추진력을 제공하기 위해 신발 밑창과 중창 사이에 나일론 플레이트를 적용했다. 달리는 동안 발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발끝에서의 힘을 그대로 전달해 주어 강력한 추진력을 선사한다.뿐만 아니라 이중 쿠셔닝 시스템으로 탄력성과
-
진학사 캐치 "취준생 지치게 하는 채용 요소 1위는?"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채용 과정이 취준생의 입사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과도한 채용전형’은 입사 포기 요인 1위로 꼽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취준생 1,046명을 대상으로 '채용 과정이 입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10명 중 7명이 입사 결정에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라며 "이 중 ‘입사 의지가 커졌다’라고 답한 비중이 48%였고, ‘입사 의지가 낮아졌다’도 21%를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입사 의지를 높이는 채용 요인으로는 ‘명확하고 자세한 공고(56%)’가 1위로 꼽혔다. 이어서 ‘신속하고 정확한 결과 공유(15%)’가 2위, ‘다양한 채용 정보 제공(11%)’이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바른봇’으로 창업 시스템 개선 外
치킨 브랜드 ‘바른치킨’이 자사 스마트 로봇 시스템인 ‘바른봇’을 앞세워 본격적으로 창업 시스템 개선에 나선다.‘바른치킨’은 스마트 로봇 기술을 선도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3개년 로드맵을 계획하고 있다.2024년 ‘내부 경쟁력 강화’를 시작으로 2025년 ‘푸드테크 기업으로 전환’, 그리고 2026년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으로의 도약까지 장기적인 계획을 구성하고 있다.이를 빠르게 실현하기 위해 '바른치킨'은 치킨로봇을 통한 스마트자동화 시스템 도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바른치킨’이 활용중인 스마트 로봇 시스템인 치킨 조리로봇 ‘바른봇’은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탑재한 첨단 로봇 시스템
-
[생활경제 이슈] 텐가, 쿠팡 입점 전용 기획세트·비기너 세트 판매 外
섹슈얼 웰니스(Sexual Wellness) 브랜드 텐가(TENGA)가 온•오프라인 접점 확대를 통해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섹슈얼 웰니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국내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풀이된다.텐가는 오는 9월 국내 1위 이커머스 기업 쿠팡에 입점해있으며 신규 세트상품으로 소비자 확보에나선다. 입점 제품은 ▲세 종류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텐가 일회용컵 3 PACK 세트’, ▲텐가 프리미엄컵 인기 3종과 콤팩트한 사이즈의 ‘에그 기획세트’, ▲강력한 비틀림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스피너&포켓 텐가 기획 세트’ 등 총 7개의 세트 상품이다.또한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및 입문자의 부담 축소를 위해
-
롯데마트∙슈퍼, 안반데기 햇배추 판매
롯데마트가 시세 대비 반값 수준인 안반데기 햇배추를 선보인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던 폭염으로 인한 가뭄 영향으로 배추의 품질 저하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출하 시점에 찾아온 고온 영향으로 인해 배추 산지에 무름병이 발생하는 등 출하량이 감소함에 따라 8월 29일(목) 기준 배추 시세가 전년대비 최대 70% 가량 상승하며 현재 1통 당 7500원대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8월 29일(목)부터 다음 달 9월 4일(수)까지 현재 가장 안정적인 품위를 유지하고 있는 강원 고랭지 지역 안반데기에서 첫 출하한 햇배추를 시세 대비 반값 수준인 4천원대에 판매한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부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 선착순 계약 진행 중
현대건설이 대전 도안신도시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의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진행 중이다.앞서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올해 대전에서 처음으로 전 주택형 모집가구 수를 채웠으며, 최고 당첨 가점이 74점(1단지, 전용면적 84㎡A∙B타입)에 달했다. 이처럼 고가점자들이 아껴왔던 청약 통장을 다수 던진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완판될 것이라는 예측이 우세하다.특히 단지는 계약금 5%로 수분양자의 경우 전용면적 84㎡ 기준 약 3000만원대의 계약금을 납부하면 입주 시까지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게 돼 향후 높은 시세 차익이 기대 된다.아울러 계약금 5%의 경우도 1차 계약금 2000만원 정액제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 100% 계약 마쳐
현대건설은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 선보인 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가 정당 계약을 실시한 지 2개월 만에 전 세대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최근 불안정한 시장 여건과 블록형 단독주택 상품의 판매가 부진한 상황 속에서 이뤄낸 이번 계약 완료는 더욱 의미가 크다. 우수한 입지뿐만 아니라 현대건설의 대표 브랜드인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가치와 상품성을 인정받아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분석이다.‘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는 단독주택의 쾌적성과 프라이빗함, 아파트의 편리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설계가 돋보인다. 단지는 100% 단독주택으로 구성돼 입주민들 간의 프라이버시 침해, 층간 소음 등의 문
-
HD현대일렉트릭, 유럽최대 전력수출국 스웨덴 시장 첫 진출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이 유럽 최대 전력 수출국인 스웨덴 시장에서 첫 수주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스웨덴 소재 전력회사와 약 662억원 규모의 415킬로볼트(kV)급 초고압 변압기 5대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HD현대일렉트릭은 수주한 변압기 5대를 오는 2029년까지 순차적으로 인도할 예정이다.HD현대일렉트릭에 따르면 스웨덴은 프랑스와 함께 유럽 내 최대 전력 수출국으로 꼽히며, 자국 소비와 더불어 독일, 폴란드, 리투아니아 등 국가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매년 막대한 양의 전력을 생산하고 있다. 국제 통계 사이트 아워월드인데이터
-
SK바이오사이언스-CEPI, 감염병 확산 대비 및 팬데믹 저지 위한 협력안 논의
코로나, 엠폭스 등 감염 확산에 팬데믹 불안이 고조되는 가운데 글로벌 보건 전문가들이 대거 한국을 방문, SK와 만났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감염병혁신연합(CEPI) 주요 경영진이 감염병 확산 저지를 위한 초국가적 협력방안을 논의키 위해 내한함에 따라 ‘글로벌 보건 협력 리셉션’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보건 협력 리셉션’은 정부, 보건당국, 국제기구 등의 협의를 통해 한국의 글로벌 대응 역할 및 효과적 국제 협력 전략을 논의코자 마련됐다.행사에는 CEPI 제인 홀튼 의장, 리처드 해쳇 CEO를 비롯한 이사회 및 투자자위원회와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김윤 의원(국회
-
KG 모빌리티, KG 레이디스 오픈 우승자 ‘액티언’ 지원
KG 모빌리티(KGM)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신차 액티언을 ‘제13회 KG 레이디스 오픈’ 우승자 상품으로 제공하고, 홀인원 경품으로 차량 4대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13번째 맞는 ‘KG 레이디스 오픈’은 오늘부터 9월 1일까지 경기도 용인시 소재 써닝포인트 컨트리클럽에서 3라운드 54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120명의 선수가 치열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이번 대회에서 KGM은 모든 파3홀에서 첫 홀인원을 달성한 선수에게 △티볼리(2번홀) △렉스턴 스포츠 칸(5번홀) △토레스(12번홀) △렉스턴(16번홀) 등 4대의 차량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1억4400만원)과 함께 새롭
-
민팃, 개인정보 삭제 앱 ‘민팃세이프’ 개발…“ICT 안전거래 환경 조성”
중고폰 거래 플랫폼 사업자 민팃이 AI 기반 휴대전화 매입 기기인 ‘민팃ATM’에 적용해 사업 성장의 큰 역할을 했던 기기 속 개인정보 삭제 기능을 앱으로 선보인다. 민팃(대표이사 이환용)은 개인정보 삭제 앱 ‘민팃세이프’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민팃에 따르면 민팃세이프는 휴대폰 거래에 있어 가장 큰 불안 요인으로 꼽히는 기기 내 개인정보 잔존 및 복구에 대한 우려를 말끔히 해소해주기 위한 앱 서비스다. 이용약관 동의∙본인인증 등의 절차를 거쳐 휴대폰 속에 저장된 모든 개인정보를 삭제해주며, 고객에게 데이터 삭제 인증서도 제공한다.민팃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우리 사회 속 중고폰 거래 문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
GS건설, ‘미래 리더 육성’ 프로그램 통해 현장 전문성 강화
GS건설이 현장의 미래를 책임질 리더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장 전문성 강화에 본격 나선다. GS건설은 지난 28일부터 사흘간 용인 엘리시안 러닝센터에서 사내에서 선발된 CM(Construction Manager, 현장소장) 후보군 29명을 대상으로 미래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CM 육성과정’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예비 CM과정’은 기존 현장소장 육성 과정을 전면 재검토해 새롭게 구성한 교육프로그램으로, CM으로서 갖춰야 할 리더십, 소통 스킬 등 기본적인 소양을 배우는 기본과정과 초기 현장 개설관리, 현장 손익관리, 건설공사 관련 법률 등 실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전문과정으로 구성됐다.GS건설은 올해 주요 전략 목표로
-
롯데건설, ‘자이언티×소코도모’ 신곡 뮤직비디오 조회수 355만회 돌파
롯데건설은 지난 23일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공개한 가수 자이언티와 가수 소코도모의 콜라보레이션 신곡 ‘LIVE CLASSIC : paradise(with 롯데캐슬)’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355만회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LIVE CLASSIC : paradise(with 롯데캐슬)'은 롯데캐슬만의 브랜드 컨셉인 ‘LIVE CLASSIC(라이브 클래식, 지금도 살아 숨쉬는 나만의 클래식)’을 테마로, 자이언티와 소코도모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LIVE CLASSIC'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가사와 음악에 담아 제작됐다.이번 뮤직비디오는 원·컬러·홈이라는 3가지 메타포(metaphor, 은유)를 활용해 ‘LIVE CLASSIC’의 핵심 개념인 개성과 지속성을 표
-
롯데물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37301 국제 인증 취득
롯데물산이 국제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취득하며 윤리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롯데물산에 따르면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법적 요구사항 및 윤리적 의무를 충족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준법 경영 정책을 구축하고 운영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인증이다. 롯데물산은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통해 공정거래, 내부 감사, 임직원 준법 교육, 컴플라이언스 지표 관리 등 준법 경영을 위한 시스템을 확립했으며 특히 올해 조직, 리더십, 운용, 성과평가 등 경영 전반에서의 규범준수 방침, 매뉴얼, 절차서를 제정했다.또한 22명의 임직원이 준법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