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마트, 10월 황금연휴 겨냥한 먹거리 행사 진행
롯데마트는 26일(목)부터 30일(월)까지 연휴 기간 동안 집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주 핫프라이스 특가 상품으로 사과를 선정,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상생 사과(4~7입/봉/국산)’를 현재 사과 시세 대비 30% 가량 저렴한 가격인 7990원으로 1인 2봉 한정 판매한다"라며 "이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 1천원 할인과 함께 행사 카드 결제 시 2천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 가격으로, 롯데마트∙슈퍼 2024년 사과 판매가 기준 가장 저렴한 최저 가격이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1++(9)등급 프리미엄 한우 ‘마블나인’ 전품목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40% 할인 판매한다. 미국산 ‘체어맨스
-
CU, 음!쿠네 출시
CU가 차별화 와인 브랜드 ‘mmm!(음!)’ 시리즈의 누적 판매 300만 병 돌파를 기념하며 세계 유명 와이너리와 함께 프리미엄 와인 2종을 출시한다. CU 관계자는 "편의점 와인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2021년 업계 최초로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 mmm!(음!)을 론칭했다"라며 "1만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에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등 유명 산지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높은 가성비가 인기를 끌면서 매년 100만 병 수준의 판매고를 올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반응에 따라 CU는 이번에는 와인 마니아들 사이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유명 와이너리들과 함께 음 프리미엄 와인을 내놓고 더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
-
엔씨 TL 론칭 전 북미 스팀 매출 9위 기록...오픈베타 접속자 6만 돌파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10월 1일 글로벌 시장에 론칭을 앞둔 가운데 스팀의 미국 지역 최고 판매 순위 9위에 올라 TOP 10에 입성한 것으로 확인됐다.엔씨(NC에 따르면 25일 기준 TL은 스팀의 미국 지역 최고 판매 순위 ‘Top Sellers’에 9위에 올라 ‘TOP 10’을 기록했다. 엔씨(NC)와 아마존게임즈는 9월 26일(현지 기준) 얼리 엑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TL은 지난 7월 진행한 글로벌 공개 테스트에서 최고동시접속자 6만 이상을 기록하고, 이후에도 약 3만명 대 이용자 수를 유지했다.TL 개발진은 론칭 이후 수차례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받았다. 특
-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6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달성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6개월(3~8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해내며, 최근 대규모 정산지연 사태로 인한 이커머스 시장 침체 우려 속에서도 탄탄한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지난 8월에도 오픈마켓 사업에서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 올해 들어 8월까지(1~8월)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150억원 이상 개선했으며, 리테일(직매입) 사업을 포함한 11번가 전사 기준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300억원 이상 개선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수익성을 최우선 목표로 내실경영에 집중하고 있는 11번가는 정산지연 사태가 한창이던 지난 8월 오픈마켓의 양대 축인 ‘셀러
-
우아한형제들, ‘첫 가게 마련’에 최대 15억 대출 지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늘(24일)부터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첫 내 가게 마련 대출은 2021년 배민과 KB국민은행이 손잡고 선보인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 지원 프로그램이다. 임차에서 벗어나 ‘내 가게’를 구입하고 싶지만, 낮은 신용도나 담보 부족으로 시중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해 마련됐다"라며 "올해까지 44명의 외식업주에게 추천서가 발급됐다"라고 전했다. 배민은 대출 상품 운용에 필요한 50억 원을 지원하고, KB국민은행은 이 금액을 마중물로 500억 원 한도로 우대금리를 적용한 대출 상품을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제공한다.
-
잡코리아, ‘2024 청년정책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잡코리아가 지난 21일 제5회 법정기념일 '2024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청년정책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청년정책 유공 정부포상은 정부가 청년기본법에 따라 일자리, 주거, 교육, 참여 등 각 분야에서 청년 권익증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표창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잡코리아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멘토링, 특강, 행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여 일자리 시장 진입 활성화를 돕고, 경력 코칭 시스템 구축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라고 말했다. 잡코리아는 그동안 정부 정책에 발맞춰 청년 근로자(만 34세 이하)의 일자리 창출과
-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22년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 출시되는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매년 출시와 함께 완판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라며 "특히, 지난해에는 두 달치 물량이 4주 만에 전량 판매되었고,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도 한정 출시를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라거 최초 싱글몰트, 싱글홉 콘셉트로 선보인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청정하다고 알려진 호주 태즈메이니아 섬에서 자란 보리를 100% 사용하고, 홉 또한 태즈메이니아 단일 품종을 사용해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라며 "100년 전통과 독자적인 기술
-
CJ푸드빌 N서울타워, ‘2024 남산 와인페어’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가을을 맞아 '2024 남산 와인페어' 등 와인을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오는 28일에는 오후 12시부터 10시까지 N서울타워 야외광장에서 ‘2024 남산 와인페어’를 진행한다"라며 "이번 행사는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 시즌을 맞이해 가을의 무드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와인과 라이브 공연을 함께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라고 전했다. 남산 와인페어에서는 약 80여 종의 다양한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고, 200여 종의 와인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와인 장터를 운영한다. 와인 뿐 아니라 와인과 어울리는 간단한 푸드를 즐길 수 있도록 테라스 및 좌석 존을 배치했으며
-
크라운제과-농협, 아침밥 먹기 캠페인 협약 체결
크라운제과는 농협경제지주와 23일(월) 범국민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상생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양사는 이날 협약을 통해 적극적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농협은 이번 협약체결을 기념해 아산지역 쌀 600kg을 아침밥용 국산 쌀을 크라운제과에 지원했다"라며 "크라운제과는 지속적으로 아산 둔포농협 RPC를 통해 쌀을 구매해 임직원에게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등 아침밥 먹기 운동 확산 및 쌀 소비촉진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스타벅스, 첫 구독 서비스 ‘Buddy Pass’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내달 1일부터 구독 서비스인 ‘Buddy Pass(버디 패스)’를 시범 운영하고 1,300만 멤버십 회원에게 특별한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Buddy Pass는 매일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라며 "30일간 구독료는 9,900원으로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시범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매일 1장씩 발급되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은 오후 2시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제조음료를 대상으로 적용 가능
-
관광공사, 걸프협력이사회(GCC) 부유층 여성 공략 위한 팸투어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중동 여성의 해외 관광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등 현지 여성 럭셔리클럽 관계자를 방한 초청해 오는 27일까지 한국의 다양한 헬스‧웰니스관광 등을 선보인다.관광공사 관계자는 "걸프협력이사회(GCC) 6개국*은 부유층 위주의 가족 단위 해외여행 수요가 높고, 장기체류하는 특성을 보여 대표적 고부가 관광시장으로 손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동은 여성을 중심으로 한국의 웰니스관광과 뷰티에 호감도가 매우 높은 곳으로, 공사는 이러한 점에 착안해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자 이번 팸투어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중동의 대표 럭셔리 사교 클럽인 자빌‧두바이‧샤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켈로그 브롤스타즈 기획팩’ 한정 출시 外
농심켈로그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슈퍼셀의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와 협업한 ‘켈로그 브롤스타즈 기획팩’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켈로그 브롤스타즈 기획팩’은 켈로그의 대표 시리얼인 ‘콘푸로스트’와 ‘첵스초코 매직팝핑볼’, 그리고 브롤스타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타드롭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기획팩에 포함된 콘푸로스트는 원조 ‘호랑이 기운’ 마스코트인 토니와 함께 70년 이상 사랑받아온 시리얼의 대명사이며, 첵스초코 매직팝핑볼은 5가지 곡물로 만들어진 첵스초코와 알록달록한 매직팝핑볼의 조합으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이번 켈로그와 브롤스타즈의 협업은
-
모두투어, '50억 페스타' 할인 쿠폰 프로모션 실시
모두투어는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동계 시즌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을 겨냥해 '50억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자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9월 해외여행 예약 중 12월 이후에 출발하는 예약률이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라며 "이러한 동계 시즌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50억 상당의 할인 쿠폰과 즉시 할인, 청구 할인 등의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9월 23일부터 10월 2일까지 10일간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동남아, 일본, 중국, 유럽 등의 △동계 시즌 대표 인기 여행지와 부산, 대구, 청주, 무안 등의 △지방 출발을 비롯해 △허니문, △골프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멕시칸 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外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11월 30일까지 스카이킹덤 31층 ‘킹스 베케이션’에서 정통 멕시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멕시칸 페스타(Mexican Fest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이국적인 풍미의 멕시코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해각종 요리를 주류와 함께 선보인다. 이용객은 소고기를 고수와 간장, 라임주스에 절여 구운 ‘까르네 아사다’와 멕시코 전채요리로 유명한 ‘치킨 치폴레’ 등을 맛볼 수 있다. 멕시코 고추 2종과 부드럽게 익힌 고기를 또띠아에 넣어 구운 타코 요리 ‘비리아 타코’, 길거리 스낵 ‘엘롯떼’ 등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피쉬 타코
-
아성다이소, ‘카카오페이 이벤트’ 실시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9월 23일부터 10월 22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며 1일 1회, 기간 내 2회에 한해 카카오페이머니로 다이소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500원을, 다이소몰에서는 3만원 이상 결제 시 1,500원을 적립해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이소 매장에서 첫 결제자는 기간 내 1회에 한해 즉시 1,000원을 적립해 주며, 기본 5백원 혜택과 중복으로 적용되지는 않는다"라며 "자세한 사항은 다이소 매장 및 다이소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
아이오페, 레티놀 팝업 스토어 실시
아이오페가 서울 성수동에서 오늘(24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레티놀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아이오페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파인드 마이 레티놀(FIND MY RETINOL)'이라는 콘셉트로, 아이오페가 30여 년간 선도해온 레티놀 연구 발자취와 전문성을 경험하며 자신의 피부에 맞는 레티놀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레티놀 엑스퍼트 0.1%·0.3% 링클 코렉터 등 탄력, 모공, 피부결, 주름 등의 다양한 피부 고민과 민감도에 따라 전문적으로 설계된 베스트셀러 레티놀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팝업 스토어는 총 4개의 체험존으로 구성했다. '헤리티지 존'에서는 30여 년 레티놀 연구를 통
-
관광공사 ‘한국문화관광대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4~2025년 한-캐 상호 문화교류의 해를 계기로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북미 지역 최대 비건 축제 ‘VegTO Fest 2024’와 연계해 캐나다 토론토 시청 앞 나단 필립스 광장(Nathan Phillips Square)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을 개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캐나다의 채식 인구는 2024년 기준 3백만 명에 달하며, 이는 캐나다 전체 인구의 약 9.4%에 해당한다"라며 "이 중 35세 이하 여성층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또한 이들은 높은 교육 수준과 경제적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일반 관광객보다 약 20% 이상 많은 여행 경비를 지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전했다. 공사는 축제 행사장 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