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카카오임팩트, 연세대학교와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이사장 류석영)가 25일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술개발 및 기술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5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연세대학교 최윤정 고등교육혁신원장과 카카오임팩트 류석영 이사장과 육심나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임팩트와 연세대학교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는 학생들과 비영리 조직을 연결하여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개설하고, 이를 통
-
SKT, ‘리딩 라이트 어워드 2024’에서 '우수 AI 활용 사례' 선정
SK텔레콤이 이동통신분야 시상식인 ‘리딩 라이트 어워드 2024(Leading Lights Awards 2024)’에서 온디바이스 AI 기반 스마트폰 소비전력 감소 기술에 대한 R&D 성과를 바탕으로 ‘우수 AI 활용 사례(Outstanding Use Case: AI/Machine Learning)’ 부분에서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부문은 이동통신 영역에서 네트워크·단말 성능 향상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AI를 혁신적인 방법으로 활용한 통신사 또는 제조사에게 수여된다. SKT는 온디바이스 AI를 활용하여 향후 일정 시간 이내의 데이터 발생 여부를 예측하고, 예측 결과에 따라서 단말과 기지국 사이의 연결 상태를 최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
KT, 리딩라이트어워즈 2024 올해의 통신사 부문 수상
KT가 ‘리딩 라이트 어워즈(Leading Lights Awards) 2024’에서 ‘올해의 통신사’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T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리딩 라이트 어워즈에서 수상하게 됐다. 리딩 라이트 어워즈는 글로벌 ICT 리서치 기관인 ‘인포마(INFORMA)’와 통신 분야 전문 매체인 ‘라이트 리딩(Light Reading)’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각 분야 최고의 통신 사업자와 서비스에 상을 수여한다. KT가 이번에 수상한 ‘올해의 통신사’ 부문은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이뤄내며, 통신 산업에 꾸준한 성과를 이뤄낸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KT 네트워크기술본부장 구재형 상무는 “이번 리딩 라이트 어워즈 수
-
LG에너지솔루션, BMTS 브랜드 ‘B.around’ 런칭
LG에너지솔루션이 25일 BMTS(Battery Management Total Solution·배터리 관리 토탈 솔루션) 신규 브랜드 ‘B.around(비.어라운드)’를 공개했다.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BMTS는 기존 BMS를 뛰어 넘어 클라우드 및 AI 기술이 결합된 안전진단, 퇴화/수명예측 등 강화된 기능의 소프트웨어부터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Software-Defined Vehicle) 플랫폼을 위한 솔루션까지 다양한 기능을 종합 적용한 고유 솔루션이다. BMS는 배터리 전류나 전압, 온도 등의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며 배터리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돕고, 혹시 모를 문제를 사전 감지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LG에너지솔루션의 BMTS는 이와 같은 기존 BMS에
-
LG이노텍, AI 활용해 불량 원자재 투입 ‘원천 차단’ 기술 적용
LG이노텍이 입고 시점에 불량 여부를 판독하여, 불량 원자재 투입을 사전에 걸러내는 ‘원자재 입고 검사 AI(인공지능)’를 업계 최초로 개발 및 적용했다고 25일 밝혔다. LG이노텍은 소재 정보 기술과 AI 영상처리 기술을 융합하여 개발한 ‘원자재 입고 검사 AI’를 RF-SiP(무선 주파수 시스템 인 패키지) 공정에 처음 도입했다. 최근에는 FC-BGA(플립칩 볼그리드 어레이)에도 확대 적용됐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원자재 입고 검사 AI’ 도입으로 불량 원인 분석을 위해 소요되던 시간이 기존 대비 최대 90% 줄었고, 불량 원인 해결을 위해 추가 투입되던 비용도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LG이노
-
더존비즈온, 전국 로드쇼 부산 진행
더존비즈온이 부산을 시작으로 대전, 광주, 대구, 서울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는 ‘2024 세무사·회계사 대상 전국 로드쇼’가 첫발을 내디뎠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첫 행사부터 150여 명의 세무사와 회계사가 행사장을 가득 메우며, AI를 통한 세무회계 혁신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라고 전했다. 행사 초반,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WEHAGO T를 세무사·회계사와의 상생 협력 플랫폼으로 정의하며, “새로운 시대의 기술 변화와 경쟁에 대응하고, AI를 통한 혁신으로 세무회계 업계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더존비즈온은 세무사·회계사들과의
-
현대그린푸드, 전역 장병 취업 지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육군 인사사령부와 손잡고 ‘조리 특기병 채용설명회’를 25일과 26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전역 예정 장병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더 많은 조리병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 장소를 기존 서울외에 대구 지역에서도 추가 진행한다"라며 "서울시 강동구 현대백화점그룹 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하며, 대구의 경우 더현대 대구에서 다음달 18일에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상자는 육군에서 전역 예정인 조리 특기병 중 구직 희망자 총 400여 명이며, 현대그린푸드의 단체 급식과 외식 사업
-
LF ‘마에스트로’, 24FW ‘수트 & 자켓’ 컬렉션 선보여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본격적인 FW시즌을 맞이해 프리미엄 ‘수트 & 자켓’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고급 울, 캐시미어 등 하이엔드 소재를 활용한 수트부터 코트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시아 남성의 체형을 고려해 모던한 스타일, 그리고 완벽한 착용감과 실루엣을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일명 ‘수트 맛집’이라 불리는 마에스트로는 최상의 패턴과 기술력을 접목한 소프트 테일러링을 통해 클래식한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실루엣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이번 FW컬렉션도 비즈니스 미팅부터 특별한 행사까지 다양한 상황에
-
[생활경제 이슈] 본푸드서비스, 공항∙도심 컨세션 매출 증가세 外
10월 1일(국군의 날)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3일(개천절), 9일(한글날)까지 징검다리 연휴가 이어지며 국내외 여행 수요도 폭발하고 있다. 지난 추석 명절 역시 5일의 황금연휴를 보낸 데다 단기간 내에 휴일이 이어지면서 여행업계가 특수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공항∙호텔 등 국내 컨세션 매출에 청신호가 켜지면서 하반기 실적 호조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하고 있다. 여행사 모두투어에 따르면 황금연휴 기간(9/28~10/6)에 출발하는 해외여행 예약률은 45%까지 치솟는 양상을 보였다. 여름 휴가철인 7월 말 8월 초를 지난 시기이지만 늦더위와 연휴 등이 이어지면서 ‘늦캉스족’들도 늘며 해외뿐 아니라 국내 주요 도심
-
무신사트레이딩, 르세라핌 미니 4집 ‘CRAZY’ 발매 컬래버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MUSINSA TRADING)’이 국내에 공식 유통하는 글로벌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JanSport)’와 르세라핌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무신사트레이딩 관계자는 "오는 26일 ‘르세라핌 x 잔스포츠 컬래버 머치(LE SSERAFIM x JANSPORT Collab Merch.) 2종을 선보인다"라며 "르세라핌의 미니 4집 ‘CRAZY(크레이지)’ 발매를 기념해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통해 르세라핌 멤버들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기 위한 작업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르세라핌 x 잔스포츠 슈퍼브레이크 플러스(Superbreak Plus)’는 잔스포츠의 시그니처 상품인 슈퍼브레이크
-
경동나비엔,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참가
경동나비엔이 ‘제17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2024)’에 참가한다.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 콘덴싱 에어컨, 환기청정기 등 국내외 시장을 공략할 친환경·고효율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냉난방공조 기업’으로 거듭나는 로드맵을 알릴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17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이하 하프코2024)’은 9월 25일부터 사흘간 ‘HVAC&냉난방공조 기술융합 미래의 큰 길’이라는 주제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약 230개 기업이 참가하는 대규모 전시회로, 국내외 업계 전문가와 바이어가 방문한다"라며 "경동나비엔은 전시 부스를 ‘에어케어존’과 ‘
-
[생활경제 이슈] 폰타나, ‘스파이시 베이컨&머쉬룸 크림 파스타소스’ 출시 外
폰타나가 크림 파스타소스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카르니아 베이컨&머쉬룸 크림’에 크러쉬드 레드 페퍼와 블랙 페퍼로 매콤한 맛을 더한 ‘카르니아 베이컨&머쉬룸 스파이시 크림 파스타소스’를 출시했다. 폰타나는 차별화된 원재료와 유럽 정통 레시피를 바탕으로 본고장 특색이 담긴 깊고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해왔다. 특히 ‘카르니아 베이컨&머쉬룸 크림 파스타소스’는 고소한 알프레도 크림 소스에 쫄깃한 버섯과 베이컨을 듬뿍 넣어 요리하는 이탈리아 카르니아(Carnia) 레시피를 재현, 진한 감칠맛과 풍성한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베이컨&머쉬룸 크림 파스타도 매콤하게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
-
야놀자 플랫폼, 2024 추석 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2024 추석 연휴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올해 추석 연휴 기간(9월 14일~22일, 총 9일) 야놀자 플랫폼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9월 28일~10월 9일, 총 12일) 보다 짧은 연휴임에도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해외 항공 및 숙소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각각 157%, 140% 상승했다. 해외 항공 기준 인기 국가는 전년과 동일하게 일본(41%), 베트남(22%), 태국(8%) 순으로 근거리 여행지가 지속 강세를 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트남 항공권 이용 비중이 전년 대비 14%p 상승한 반면, 일본은 32%p 감소해 여행지 선호도에 변화가 있음이 나타났다"라고
-
11번가-서울시, 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서울시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 셀러들의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관 ‘e서울사랑샵#’을 연말까지 운영하며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11번가 관계자는 "‘e서울사랑샵#’은 서울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입점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서울시가 주요 e커머스 사업자와 함께 운영하는 온라인 전용관으로, 서울시 소재의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판매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현재 11번가 ‘e서울사랑샵#’에는 서울시 소재 200여 소상공인 판매자가 참여해 식품, 리빙,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기획전에서 사용 가능한 7% 할인 쿠폰(최대 5,000원 할인)을 발급, 소비자들이 우수한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라크 정수 필터 텀블러 출시 外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라크 정수 필터 텀블러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브리타가 최초로 선보이는 텀블러로, 미국 프리미엄 스마트 텀블러 브랜드 ‘라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브리타는 올해 라크 전격 인수 및 '라크 by 브리타' 브랜드 론칭을 발표하며 개인별 음용 습관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브리타의 정수 필터 텀블러는 한국에서 아시아 최초로 출시된다.라크 정수 필터 텀블러 패키지는 일반 음용용 트위스트캡과 정수 필터가 탑재된 필터캡 듀얼 번들로 구성됐다. 라크 고유의 정수 기술이 적용된 필터는 염소와 미세입자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상쾌한 물맛을 제공하며,
-
원할머니 보쌈족발, 향수 이벤트 진행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지난 20일부터 구매 영수증 인증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증정한 한정판 향수 ‘오 드 뽀싸므 넘버원(Eau De Peau, Ça me No.1)’이 예상보다 높은 관심과 인기를 끌며 출시 5일 만에 준비한 수량 1,000개가 모두 소진됐다고 25일 밝혔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관계자는 "‘오 드 뽀싸므 넘버원(Eau De Peau, Ça me No.1)’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49년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담아낸 한정판 향수다"라며 "보쌈의 핵심 재료인 진저(생강)의 향긋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우디 노트와 함께 섬세하게 표현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향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재미
-
GS리테일, 10번째 ‘유어스데이’ 개최
GS리테일이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마련한 소통의 장, ‘유어스(YOU US)데이’가 올해로 10번째를 맞이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유어스(YOU US)’는 GS리테일이 선보인 통합 PB브랜드로 고객을 생각하는 GS리테일의 마음, GS리테일을 믿는 고객의 선택이 하나되어 큰 행복을 이루고, 비로소 우리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또 다른 고객인 파트너사와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강화하며,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긴밀한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2012년부터 화합의 장인 ‘유어스데이’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올해도 9월 24일, GS25와 GS더프레시에 상품을 공급하는 파트너사 임직원과 함께 10번째 ‘유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