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인천시, ‘2025 클래식 에센스Ⅵ : 프랑스 환상’ 공연 개최
한여름 밤, 낭만과 환상이 어우러진 음악 세계가 인천에서 펼쳐진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오는 6월 13일(금),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에서 “2025 클래식 에센스Ⅵ : 프랑스 환상”을 개최해, 프랑스 음악의 다채로운 색채와 감각적 아름다움을 집중 조명한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여자경이 객원 지휘를 맡고, 피아니스트 박종해가 협연자로 무대에 올라 라벨과 베를리오즈의 대표작을 통해 몽환적인 프랑스 음악으로 관객을 이끈다. ◇ 피아노의 속삭임과 오케스트라의 열정이 교차하는 시간공연의 문을 여는 곡은 모리스 라벨(Maurice Ravel, 1875–1937)의 <피아노 협주곡 G장조>다. 미국 방문 당시
-
국토안전관리원, ‘비계 안전 길잡이’ 발간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 수도권지역본부는 30일, 건설현장 안전관리 및 사고예방을 위한 근로자 교육자료 ‘비계 안전 길잡이’를 제작해 관리원 누리집과 건설공사 안전관리 종합정보망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관리원이 종합정보망에 신고 접수된 최근 3년간의 건설사망사고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비계, 굴착기, 이동식 크레인, 신호수, 트럭 등 5가지 유형이 사고 발생 빈도와 강도가 특히 높았다. 그 가운데 비계 작업 시 발생한 사고 건수가 가장 많았다. 이에 관리원은 반복되는 사고 예방과 현장 안전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 2월 ‘건설안전 신호수’ 편에 이어 이번에 ‘비계 안전 길잡이’를 발간했다. ‘비계 안전 길잡
-
김성원 국회의원 "양주 검준산단…뿌리산업특화단지로 뽑혔다"
국민의힘 3선 중진 김성원 (동두천·양주·연천을) 국회의원은 30일 양주 남면에 위치한 검준산업단지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뿌리산업 특화단지 (염색가공 분야) 사업에 뽑혔다고 밝혔다. ‘뿌리산업 특화단지’는 뿌리산업 진흥을 위해 뿌리기업과 그 지원시설 등이 집적화된 산업단지 등의 지역을 선정해 기업 간 공동 활용시설 구축·공동 혁신 활동을 지원해 뿌리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정부의 산업 핵심 정책 중 하나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를 역임한 김성원 의원은 검준산단의 선정을 위해 산업부·양주시 등 유관기관과 함께 사업 여건 분석을 시작으로 지정 단계까지 꾸준히 긴밀하게
-
인천시, 2025 인천관광기업 상품체험전 체험단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인천 관광기업들의 판로 확대와 마케팅 지원을 위한 ‘2025 인천관광기업 상품체험전(이하 체험전)’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단은 인천 관광에 관심이 있고,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꾸준히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소통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인천의 다양한 관광상품을 직접 체험한 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후기를 공유해 홍보 활동에 동참하게 된다. 체험은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20개 인천 관광기업의 23개 프로그램으로, ▲숙박·시설형 ▲체험 콘텐츠형 ▲투어형 ▲기타형 등 총
-
인천시, 안전한 수돗물 공급 위한 시설물 집중점검 실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상수도사업본부는 여름철 기온상승에 따른 수돗물 사용량 증가에 대비해, 시민들에게 안정적으로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주요 수도시설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수도사업본부는 도·송수관로 총 814km 구간에 대해 제수밸브 작동 여부, 지반침하 위험 요소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운영·유지 관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한,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수운영센터에서는 배수지와 가압장 등 주요 상수도 시설물을 상시 모니터링하며, 원격 감시·제어 시스템도 함께 운영 중이다. 수질 유지와 수돗물 오염 방지를 위한 환경정비도 강화하고 있다. 여름철 고온
-
LG생활건강 VDL, 쿠션·블러셔 신제품 올리브영 ‘선런칭’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여름 쿠션과 ‘썸머 핑크’ 색상의 블러셔를 신규로 출시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와 함께 올리브영 세일 기간에 런칭 기획세트를 출시하는 등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에 돌입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VDL은 여름에도 무너지지 않고 메이크업 효과가 지속되는 ‘커버스테인 하이 커버 쿠션’을 선보였다"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무덥고 습한 환경에서도 피부온도가 5.5℃ 떨어지고, 얼룩이나 끼임없이 48시간 지속되는 메이크업 효과를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부드럽게 펴 바를 수 있는 오일 제형에 고농도로 압축한 파우더가 특징으로 적은 터치만으로도 잡티, 모공 등을 가릴 수 있다.여기
-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후원
오리온은 6월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창원시립테니스장에서 열리는 ‘2025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를 창원특례시와 공동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2025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ITF 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중 유일한 M25 등급 대회(총상금 30,000달러)"라며 "국제테니스연맹과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경남테니스협회, 창원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하며, 오리온이 국내 민간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5회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는 대한민국 테니스 국가대표 권순우, 남지성, 정윤성을 비롯해 미국, 일본, 호주 등
-
골프존문화재단, '2025 장애인 골프 대축제' 실시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28, 29일 양일간 진행된 ‘2025 장애인 골프 대축제’를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체력증진을 도모하고 나아가 미래의 장애인 골프선수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부터 장애인 스크린골프대회, 2017년부터 장애인 필드골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회는 참가 선수들의 다양성과 형평성을 고려해 △지체 및 뇌병변 장애부(GS1, GW/GS2/GS3, GS4) △시각장애부 △지적장애부로 3개 부문에서 스포츠 등급에 따른 5개 세부종목으로 나눠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28일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장애인 스크린골프대회가 열리며 대회 일정이 시작됐
-
대상㈜ 청정원 ‘그레인보우’, 오프라인 브랜드 이벤트 진행
대상㈜ 청정원의 저당 곡물 식단 ‘그레인보우’가 첫 오프라인 브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폼나게 달리는 사람들의 그레인보우’를 주제로 한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며 브랜드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라며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러닝 등 웰니스 행사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이 모이는 자리로, 균형 잡힌 식습관을 제안하는 그레인보우의 지향점과 맞닿아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그레인보우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열리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 참여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디어스킨 에어쿨링' 출시 한 달 만에 ‘1위’ 차지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페미닌 케어 브랜드 디어스킨이 6월 올리브영 세일(5/31~6/6)을 맞아 쿨링 생리대 ‘디어스킨 에어쿨링’에 출시 이후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디어스킨 할인 행사는 더워질수록 높아지는 ‘쿨링 생리대’에 대한 수요에 맞춰, 더 많은 고객이 직접 디어스킨 에어쿨링의 착용감을 경험하고 제품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깨끗한나라는 행사 기간 동안 '디어스킨 에어쿨링' 구매 시 원플러스원(1+1) 제품을 증정하며, 최대 3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또한 부드러운 저자극 생리대 ‘디어스킨 리얼모달’ 라인도 함께 할인 행사에 선보여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
-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이비데 미니’ 선보여
유한킴벌리가 신용카드보다 작은 ‘크리넥스 마이비데 클린케어 미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2013년 첫 선을 보인 ‘크리넥스 마이비데’는 화장실용 물티슈를 생활필수품으로 정착시킨 주인공이다. 뒤처리 시 화장지와 비데만으로는 충분히 만족감을 느끼지 못한다는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출시된 이후 해당 시장에서 줄곧 1위를 지속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한킴벌리 소비자 조사에 의하면, 뒤처리 시 화장실용 물티슈를 사용하는 비중이 꾸준히 늘어나 2024년 조사에선 45%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라며 "이는 2021년 조사 대비 10%나 늘어난 수치다"라고 말했다. 마이비데는 위생적인 뒤처리를 필요로
-
코어닥스, 에셋체인·나래전자 핵심 인사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
코어닥스는 최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에셋체인의 김성룡 의장과 ㈜나래전자의 김동휘 대표이사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코어닥스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기업 거버넌스의 전문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려는 움직임으로 해석된다"라고 전했다. 에셋체인은 증권사 시스템 구축 및 자산 유동화에 특화된 기술 기반 기업으로, 김성룡 의장은 과거 KB증권의 실물자산 유동화 사업, 그리고 갤럭시아머니트리와의 토큰증권 협업 사례를 주도한 경력이 있다. 그는 블록체인 기반 자본시장 혁신과 관련해 업계에서 손꼽히는 실무형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김 의장의 이사회 합류는 코어닥스가 준비 중인 디지털 금융 인프라 확장과
-
아웃백, ‘구의이스트폴점’ 열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30일, 서울 광진구 복합시설 이스트폴에 ‘구의이스트폴점’을 신규 오픈한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서울 동부의 교통 요충지인 구의역 도보권에 위치해 송파와 잠실, 강변역 등 주요 상권과도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나다"라며 "상업시설과 오피스,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인접해 있어 점심시간 직장인은 물론, 저녁 시간 가족이나 친구 모임 등 다양한 니즈를 고루 충족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총 152석, 33개 테이블 규모의 이번 매장은 아웃백 고유의 감성을 일상에서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라며 "입구는 호주 와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가정의 달 맞아 아동복지시설 봉사활동 진행 外
농심켈로그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복지시설 ‘신생보육원’을 찾아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농심켈로그가 초록우산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하트 앤 소울 플레이(Heart & Soul Play)’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신체적 성장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보육원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함께 미니 운동회를 진행하며 직접 교감하는 시간을 보냈다.운동회는 돼지 저금통 굴리기, 쪽지 뽑기 달리기, 줄다리기, 판 뒤집기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놀이들로 다채롭게 구성되었으며, 아이들의 큰 웃음과 좋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보육원 환
-
[생활경제 이슈] 태평염전, 요리 소금 ‘더 퍼스트솔트’ 출시 外
태평염전이 요리 전용 소금 ‘더 퍼스트솔트(The First Salt)’ 5종을 새롭게 선보였다.더 퍼스트솔트의 ‘퍼스트(first)’라는 단어가 의미하는 "먼저, 제일, 처음"과 같이 최고라는 뜻을 담았다.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보고 싶은 최상급 서비스, 일등석을 의미하는 ‘퍼스트 클래스’를 연상시켜 한 번쯤 맛보고 싶은 최상의 맛, 최고의 소금을 표현한 것이다. 태평염전의 7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요리 용도별 최적의 입자 크기와 풍미를 구현한 토판천일염, 숙성천일염, 구운소금, 크리스탈소금, 함초소금으로 구성되어 있다.토판천일염은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신안 갯벌에서 70년 전통 생산방식으로 생산한 세계 최고의 토판천일염
-
에스알, 세계금연의 날 맞아 ‘금연·절주캠페인’ 열어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30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SRT 이용객,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과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절주캠페인에 나섰다.이번 캠페인은 강남구보건소와 협력해 SRT 수서역에서 임직원 및 고객들에게 최근 흡연과 음주의 폐해에 대한 인식을 높여 건강증진과 안전한 사업장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실질적인 행동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금연, 절주, 건강, 영양 네 가지를 주제로 한 통합 건강증진 부스 운영 △흡연계도 및 금연클리닉 안내 △담배꽁초 수거활동 등에 나섰다.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금연·절주 캠페인은 직원 스스로 변화와 실천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X 나폴리 맛피아 신메뉴 ‘나폴리 투움바’ 품절 기록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으로 선보인 '나폴리 투움바'가 출시 2주째 품귀 현상이 지속되며 치킨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지난 19일 선보인 신메뉴 ‘나폴리 투움바’는 출시 첫날 부터 목표 판매량의 200%를 달성했고, 출시 일주일 만에 대표메뉴인 ‘고추마요’의 동기간 판매량을 앞지르며 소비자 관심도가 폭증하고 있다. 특히 ‘나폴리 투움바’에 사용된 이탈리아산 뇨끼, 슈레드 파마산 치즈, 투움바 소스 등 메뉴의 퀄리티를 높인 신메뉴 출시에 메뉴를 접해본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며 연일 전국적인 일시품절 현상이 되고 있다.이처럼 출시 초반부터 뜨거운 인기로 인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