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카카오모빌리티, 에픽카-렌터카연합회와 MOU 체결
카카오모빌리티(대표이사 류긍선)가 ‘한국렌터카사업조합연합회(이하 렌터카연합회)’ 및 차량 정비 대체부품 스타트업 ‘에픽카’와 함께 ‘렌터카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날 오전 서울 광진구 렌터카공제회관에서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 부문 부사장, 최윤철 렌터카연합회 회장, 박상균 에픽카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주관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과제의 긴밀한 협업 추진을 위한 후속 대응 차원에서 3자 간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현재
-
카카오, 외국인 관광객 위한 ‘카카오 트래블 팩’ 기획
카카오가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카카오 트래블 팩(Kakao Travel P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글로벌 흥행과 APEC 정상회의 개최 등으로 급격히 늘어날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 트래블 팩(이하 트래블 팩)은 여행에서 활용도가 높은 카카오 서비스 3종(카카오톡, 카카오맵, 케이라이드)이 포함됐다.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은 트래블 팩을 통해 여행에 필수적인 서비스에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카카오맵’을 통해서는 내 주변 가장 인기있는 맛집이나 장소에 대
-
카카오 VX ‘퀀텀 9X 한가위 달빛 챌린지’ 개최
카카오 VX가 자체 기술력으로 실제 골프장 필드를 실감하도록 구현한 스크린골프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이 추석 명절을 맞아 ‘퀀텀 9X 한가위 달빛 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열리는 ‘퀀텀 9X 한가위 달빛 챌린지’ 대회는 예년보다 긴 추석 연휴와 골프 성수기인 10월을 맞아 스크린골프장에서 지인들과 편하게 라운드를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대회 명칭은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의 출렁이는 필드를 9개 축으로 3D 입체 언듈레이션(undulation)을 구현해 필드의 즐거움을 실내 스크린에서 느끼도록 돕는 스윙플레이트에서 따왔다. 골프 애호
-
[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한정판 주얼리 세트 증정 ‘글로우 프로모션’ 진행 外
한국허벌라이프가 내년 창립 30주년을 앞두고, 사전 감사 이벤트 ‘글로우 프로모션(GLOW Promotio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글로우 프로모션은 ‘허벌 알로에 겔’ 30병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귀걸이·목걸이·팔찌로 구성된 한정판 주얼리 세트를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다. 이번 주얼리 세트는 허벌라이프의 상징인 '트라이 리프(Tri-Leaf)' 로고를 형상화해 미학적으로 구현한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철학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프로모션을 넘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오랜 기간 제품을 이용해 온 애호층과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 신제품 마스크 3종 선보여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마몽드가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에서 로즈 PHA 성분을 중심으로 한 마스크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해당 라인의 기존 대표 제품인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는 일명 '화잘먹' 아이템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지속적으로 매출 성장하고 있는 인기에 힘입어 스페셜 케어 카테고리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하이드로겔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볼 마스크' 3종이며, 수분 결광 관리에 특화된 제품들로 피부 컨디션과 선호 제형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의 핵심 성분이자 차세대 필링 성분인 PHA가 공
-
삼양식품, MEP 브랜드 글로벌 앰배서더로 엔하이픈 발탁
삼양식품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을 MEP 브랜드의 첫번째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글로벌 MZ 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엔하이픈은 빌리프랩 소속 7인조 보이그룹으로, 데뷔 후 최단기간(K팝 보이그룹 기준) 코첼라 입성, 일본 3개 도시 돔 투어 진행 등 기록을 세우고 있다"라며 "또한, 지난 6월 미니 6집 <DESIRE : UNLEASH>로 데뷔 후 두 번째 더블 밀리언셀러 작품을 추가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향후 엔하이픈과 함께 주요 해외 시장을 겨냥한 캠페인을 펼치며, MEP 브랜드의 글로벌 위상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
-
갤러리아百, 추석 연휴 할인행사·팝업스토어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다채로운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독일 디자인 소품 브랜드 ‘필리피(Philippi)’ 팝업을 12일까지 운영한다"라며 필리피는 1992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실내 장식, 생활 소품, 테이블웨어, 사무 용품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선보인다"라며 "주로 금속 또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품을 제작하며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다수의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라고 밀헸다. 프랑스 가구&조명 브랜드 ‘쁘띠 프리튀르’ 팝업과 분청사기를 재해석한 도자 식기 브랜드 ‘가미크래프트’ 팝업도 3일부터 26일까지 선보인다
-
노랑풍선, ‘옐로LIVE’ 통해 '방콕&파타야' 패키지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1일 오후 2시 자사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방콕&파타야’ 패키지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방콕과 파타야는 이국적인 해변 휴양과 다채로운 액티비티, 풍부한 미식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태국 대표 여행지로, 이번에 옐로LIVE를 통해 선보이는 '방콕&파타야 5일' 상품은 최저가 199,000원부터 준비돼 있으며 ▲태국 전통 마사지(2시간/성인한정) ▲야시장 투어(땡모반 1잔 포함) ▲코끼리 트래킹 ▲파타야 최고 인기 공연 '알카자쇼' 등 인기 옵션 4종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천에서뿐만 아니라 대구 출발이 가능해 지방 고객의 편의성을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나의 인생 면요리 에세이 공모전’ 개최 外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면 전문 웹진 ‘누들플래닛’을 통해 제2회 ‘나의 인생 면요리 에세이 공모전: 겨울면 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차가운 바람이 부는 계절,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면 한 그릇은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마음을 녹이는 온기가 된다. 면사랑은 이러한 일상의 순간을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성료한 제1회 ‘나의 인생 면요리: 여름면 편’ 에세이 공모전의 성원에 힘입어 기획됐다. 1회 나의 인생 면요리 에세이 공모전은 여름면을 주제로 한 개인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형식으로, 참여자들의 특별한 사연을 담은 진솔한 에세이가 접수됐다. 이번
-
BBQ 신메뉴 ‘뿜치킹’, 카카오쇼핑라이브 이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일 카쇼라를 통해 세트 교환권 3종을 특별가로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할인 세트는 지난 주 출시된 프리미엄 시즈닝 치킨 ‘뿜치킹’을 비롯한 BBQ의 인기 메뉴들로 구성됐다"라며 "할인 구매가 가능한 세트 교환권은 ▲뿜치킹+콜라 1.25L ▲황금올리브 핫크리스피+콜라 1.25L ▲반반(콤보)+콜라 1.25L 세트로 총 3종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카쇼라 방송은 오는 2일 오후 7시부터 8시 20분까지 총 80분간 진행된다. 방송시간 내 해당 세트를 구매하고 이를 인증한 고객 50명을 랜덤으로 추첨해 ‘BBQ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이번에
-
SPC 파스쿠찌, 가을 시즌 음료 4종 선보여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가을 시즌 음료 4종을 선보인다.SPC그룹 관계자는 "신제품은 ‘어텀 딜라이트 라떼(Autumn Delight Latte, 가을 풍미를 담은 라떼)’ 콘셉트로 견과류•고구마•과일티 등 가을과 어울리는 원료의 깊고 진한 풍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월넛 라떼’는 고소한 호두 베이스 라떼 위에 휘핑크림과 피칸정과를 올려 견과류의 풍미와 식감을 풍부하게 살린 음료다"라며 "파스쿠찌의 대표 커피 블렌드 ‘골든삭(Golden Sack)’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 보다 깊은 맛의 ‘월넛 라떼 샷’으로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꿀고구마와 우유가 어우러진 부드러운 ‘허니
-
오뚜기, 추석 앞두고 협력사 하도급대금 145억원 조기 지급
㈜오뚜기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145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78곳이며, 전월 하도급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라며 "정상 지급일보다 어음 기준 평균 60여일 앞당겨 지급된다"라고 전했다. 오뚜기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여러 노력을 하고 있다. ESG 추진팀을 중심으로 관련 부서 임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심의위원회를 통해 동반성장과 관련된 주요한 사안을 논의하여 개선하고 있다. 또한, 2015년부터 동반성장펀드를 마련하여 협력사와 대리점들이 시중 금리보다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아 경영활동을
-
CJ푸드빌 빕스, ‘김포현대아울렛점’ 열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9월 30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 김포현대아울렛점’은 아울렛 내 핵심 공간인 이스트존에 자리했다"라며 "명품, 패션 브랜드 매장은 물론, 분수광장과 회전목마 등 키즈 체험시설이 밀집한 공간으로, 가족 단위 외식뿐 아니라 쇼핑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들어섰다"라고 전했다. 서울 및 경기 서부 전역에서 차량 30분 내 접근 가능한 뛰어난 교통 편의성도 강점이다. 김포공항과 인접해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성지로 자리 잡은 아울렛 특성상,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유입까지 기대할 수 있다.신규 매장에는 빕스의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남도 바다 주제로 한 다섯 번째 마스터 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의 K-푸드 영셰프 발굴 및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Cuisine. K)’가 다섯 번째 ‘마스터 클래스’를 마쳤다고 1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마스터 클래스’는 명인과 함께 한국의 전통 식재료와 한식의 본질을 연구하는 퀴진케이 대표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마스터 클래스에는 29명의 영셰프들이 참여했으며, 지난 9월 28일부터 1박 2일동안 전남 일대에서 △식초 명인 강연 △궁중한식 강의 △남도 식재료 투어 △쿡 오프(요리 챌린지) 등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첫째 날에는 전남 해남의 신활력플러스 혁신파크에서 남도 해산물을 활용한 궁중한식 강의가 진행됐다. 영셰프들은 지역 대표 식재료를 활용한 전통 조리법을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후레쉬’, 신규 용량 3종 한정 판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대표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 후레쉬’의 신규 용량을 한정판 에디션으로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350mL 캔 △490mL 캔 △1.9L 페트 등 3종으로 소비자들이 상황에 따라 알맞은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 구성을 세분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운 용량의 제품은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고물가 상황 속에서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다변화되는 소비 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더 나아가 강화된 가격 경쟁력으로 합리적인 음주 문화를 추구하는 소비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신규 에디션은 전국 대형마트를 비롯한 가정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구입할 수 있
-
김준수 잡코리아 CHRO, HR 전략과 실행 인사이트 공유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지난달 26일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제19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행사에서 학계와 HR 업계 리더 및 실무자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인적자원(HR) 분야 행사로 올해 19회째를 맞았다"라며 "컨퍼런스는 최대 7,000여 명 이상의 국내·외 HR 전문가들이 방문해 인사·채용·조직문화 등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총 3가지 트랙(HRD, HRM, HR-Tip) 강연과 전시 등 프로그램이 열린다"라고 전했다. 김준수 잡코리아 CHRO는 국내·외 HR 실무자 약 4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의 성장을 함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데이데이비쥬, 추석 맞아 ‘SNS 소원 이벤트’ 진행 外
모나리자의 유아 전문 브랜드 데이데이비쥬가 추석을 맞아 ‘SNS 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데이데이비쥬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 소원과 함께 추석 명절에 받고 싶은 데이데이비쥬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는 오는 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3일 데이데이비쥬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당첨자들에게는 데이데이비쥬의 대표 제품들이 증정될 예정이다. 경품으로는 ▲라이트모션 팬츠 1박스(1명) ▲리얼코튼 물티슈 1박스(1명) ▲티니핑 물티슈 1박스(1명) ▲아쿠아퍼플 물티슈 1박스(1명) ▲아쿠아코랄 휴대용 물티슈 1박스(1명) ▲포켓 비데 물티슈 4팩(1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