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이상헌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16억 확보

울산 북구 방범용 CCTV 설치 7억 등 총 16억 확보

2019-09-10 09:39:58

이상헌 국회의원.(사진=이상헌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이상헌 국회의원.(사진=이상헌의원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울산 북구)이 지역의 재난 안전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6억 원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상헌 의원에 따르면,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별교부세는 진득천 일원 하천정비 4억, 겨울철 재난안전 CCTV 설치 1억, 방범용 CCTV 설치 7억, 굼바우항지구 파제벽 설치 4억이다.
특별교부세는 해당 지역의 노후화된 시설로 인한 교통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재해 발생 시 조치 및 취약지역의 주민 안전, 월파로 인한 사고 발생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안부 특교는 울산시청 및 북구청 지역 현안사업으로 행안부에 요구해줄 것을 이상헌 의원실에 요청한 사업이며 이를 이상헌 의원이 수용해 행안부를 상대로 조속한 특별교부세 반영을 요구한 끝에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헌 의원은 “민족 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울산 지역민들께 지역의 재난방지를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라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특별교부세뿐만 아니라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울산 북구를 위해서도 계속 노력하겠다” 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