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태평양-동천, 독거노인 무료 법률상담 및 배식봉사

기사입력 : 2019.04.15 23:44
+-
article box
독거어르신을 위한 무료법률상당 및 배식봉사.(사진제공=재단법인 동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법인(유한) 태평양과 재단법인 동천은 4월 13일 전국천사무료급식소 종로지부에서 독거어르신에게 무료법률상담 및 배식봉사 그리고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봉사에 참여한 태평양과 동천 구성원 23명은 이 날 급식소를 방문한 330여 명의 독거어르신에게 점심식사와 간식을 대접하고, 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 20여 명에게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했다.

독거어르신들이 겪고 있는 법률문제들은 금전문제, 호적관계, 폭행사건, 국가배상, 상속과 관련한 문제 등 매우 다양했다.


이번 봉사활동 현장에 참여한 태평양 임소희 대리는 “친할머니, 친할아버지 같은 어르신들께 따뜻한 점심을 대접해 드리고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정말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분들을 도울 기회가 있다면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설립 10주년을 맞이한 재단법인 동천은 법무법인(유한) 태평양과 함께 우리 사회 소외계층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공익법률지원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