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한국투자증권, 이탈리아 밀라노 부동산공모펀드 단독 모집

기사입력 : 2019.02.19 16:41
+-
article box
한투가 모집하는 이탈리아 밀라노 부동산공모펀드 안내 이미지. 사진=한국투자증권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이탈리아 경제, 금융, 패션의 중심지 밀라노에 위치한 오피스빌딩에 투자하는 부동산공모 펀드 ‘한국 투자 밀라노부동산투자신탁1호(파생형)’을 21일까지 단독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한투에 따르면 국내에서 펀드로 모집되는 약 550억원과 펀드 운용사가 이탈리아 현지 차입을 통해 조달하는 자금을 포함해 총 1240억원을 오피스건물에 투자하게 된다. 현재 글로벌 프리미엄 타이어 기업 피렐리 타이어(Pirelli Tyre) 글로벌 R&D센터가 투자 부동산의 100%를 임차 중이다. 임대차 기간은 2032년 12월까지로, 잔여 임차기간이 약 14년 남아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투자밀라노부동산투자신탁1호(파생형)’ 투자기간은 5년이나 보유기간 동안 최적 매각 시점을 확보해 3년 경과시점에 자산매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펀드 수익 배당은 연2회 실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투자원금 100%, 배당금 80% 수준 환헤지를 통해 환율 변동 리스크를 최소화해 펀드 운용의 안정성을 높였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펀드운용은 지난 해 벨기에 투자 부동산 공모펀드로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글로벌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투자 등 대체투자 상품개발을 통해 투자자에게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는 이 펀드의 최소 가입금액은 5백만원이며, 유동성 확보를 위해 설정 후 90일 이내 한국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고객센터 및 전국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