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극딜데이’ 공영라방 진행 外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동행축제’ 기간을 맞아 공영라방 ‘극딜데이’ 특집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이 15일 오전 10시부터 8시간 동안 ‘극딜데이’ 특집을 선보인다"라며 "‘극딜데이’는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기 위해 극한의 혜택을 모아 한꺼번에 선보이는 공영라방만의 특집전이다"라고 전했다. 지난달 첫 방송에서 일일매출 1억 7천만원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모았다.이번 ‘극딜데이’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촉진 행사인 동행축제를 맞아 인기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한복선의 대복 포기김치’, ‘세벽네시반 1등급
-
[IT이슈] 잡코리아 조사, MZ직장인 54.8% ‘임원 승진 생각 없다’ 外
MZ세대 직장인 절반 이상은 회사생활을 하며 임원 승진에 생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이유는 ‘책임져야 하는 위치에 대한 부담감’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업무량과 재직기간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에서도 남들만큼 일하고, 남들만큼 다니는 것으로 충분하다는 답변이 많아 눈길을 끌었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MZ세대 직장인 1,114명을 대상으로 '회사생활 목표'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우선 ‘회사생활을 하며 임원까지 승진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45.2%가 ‘그렇다’라고 답했으며, 절반 이상인 54.8%는 ‘임원까지 승진할 생각이 없다’라고 응답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들을 대상으로 임
-
[생활경제 이슈]삼성웰스토리, 못난이 엽채류 공급 확대 外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못난이 농산물 유통 플랫폼 예스어스와 손잡고 일반 상품 대비 5~10% 저렴한 실속형 엽채류 상품 12종을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가 공급하는 실속형 엽채류는 잎의 크기가 일부 균일하지 않거나 경미한 상처가 있는 일명 못난이 농산물로 조리와 섭취에 문제가 없는 상품들이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실속형 엽채류 공급을 통해 식재료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급식과 외식 고객사에 가격 경쟁력 높은 상품 공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라며 "실제로 지난 3월 최초 공급 이후 외식, 캐터링 고객사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현재 1,300여 개 고객사에 실속형 엽채류가 납품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삼
-
[생활경제 이슈] 아영FBC, 샴페인 ‘레어(Rare)’ 2013 빈티지 오는 13일 한정수량 공개 外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이 독점 수입하는 샴페인 ‘레어’가 2013 빈티지 샴페인 (750ml) 을 오는 13일 국내 한정수량 출시한다고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금번 선보이는 ‘레어’ 2013 빈티지 샴페인은 베르사유 궁전에서 1976 빈티지 샴페인을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단 13개 빈티지 만을 빈티지 샴페인으로 선정해 매우 희귀하다"라며 "샴페인 하우스의 설립자 루이 하이직(Florens Louis Heidsieck)이 마리 앙투아네트 여왕을 만나 ‘여왕에게 걸맞는 샴페인을 만들고 싶다!’라는 글귀로부터 레어 샴페인이 시작되었다"라고 전했다. 레어 샴페인을 마신 뒤 왕관처럼 쓸 수 있는 황금색의 티아라 레이블은 아르튀스 베르트랑(Arthus Bert
-
[IT이슈] 주정차 단속 알림앱 '휘슬', 강원도 춘천시 서비스 시작 外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Whistle)’이 강원도 춘천시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로써 전국 46개 지역에서 휘슬을 이용할 수 있어 운전자 편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휘슬 관계자는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을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앱이다. 기존 각 시∙군∙구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지역을 이동해도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단속 알림 문자를 받을 수 있다. 최근 구글플레이스토어 내 자동차 부문에서 무료 앱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는 등 운전자 필수 앱으로 자리잡았다"라고 전했다. 춘천시는 2015년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도입하며 불법 주정차 문제 해
-
[생활경제 이슈] 정관장 ‘에브리타임밸런스 전하는진심 에디션’&‘활기력 슈퍼히어로박스’ 출시 外
정관장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소중한 분께 감사한 마음을 간편하게 전할 수 있는 ‘에브리타임밸런스 전하는진심 에디션’과 ‘활기력 슈퍼히어로박스’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정관장 관계자는 "‘에브리타임밸런스 전하는진심 에디션’은 5월 15일 스승의 날이 우리 민족의 참스승인 세종대왕의 탄신일에서 비롯되었다는 데 착안하여, 왕의 서재를 패키지 디자인으로 담아낸 고품격 에디션이다"라고 전했다. ‘전하는진심 에디션’은 ‘진심을 전하다’와 왕을 의미하는 ‘전하’를 동시에 뜻하는 중의어로, 은사, 멘토 등 귀한 분께 진심을 전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선물하기에 좋은 제품이다.‘에브리타임밸런
-
[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3’ 참여 外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3'의 맥주 브랜드 단독 후원사로 참여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는 봄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로 14년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과 88호수 수변무대에서 10CM, 데이브레이크, 멜로망스, 적재 등 유명 가수와 밴드가 출연해 봄 소풍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축제에 빠질 수 없는 시원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즐길 수 있는 맥주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 신선한 맛과 청량감의 ‘클라우드 생 드래
-
[IT이슈] 빗썸 '신규 회원 대상 이벤트' 진행 外
빗썸(대표 이재원)이 5월을 맞아 회원 혜택 강화에 나섰다. 빗썸 관계자는 "먼저 5월 31일까지 빗썸 최초 회원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5월 중 빗썸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이 NH농협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연결된 계좌에서 빗썸으로 1원 이상을 입금하면 2만 원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SMS 수신에 동의한 고객은 별도의 절차 없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지급 일정은 다음 달 9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빗썸카페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또한, 참여형 리워드 서비스인 '마일리지 드롭스'도 새롭게 선보이며 '빗썸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한다. 빗썸 마일리지란 매주 거래 수수료 금액의 3%를 '마일리지' 형태
-
[생활경제 이슈] 아토맘코리아 ‘AI(인공지능) 피부건강측정서비스’ 개발 성공, 정식 오픈 外
아토피 유소아 및 청소년을 위한 헬스케어 플랫폼 ‘아토맘’(ATOMOM)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아토맘코리아’(대표 권태완)가 스마트폰 카메라와 앱으로 간편하게 이용하는 ‘AI(인공지능) 피부건강측정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아토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피부건강측정서비스는 AI(인공지능) 아토피 피부진단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피부 상태를 분석하여 맞춤형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웰니스 서비스다. 국내 10여개의 대학병원에서 수집한 피부질환 임상데이터 10만여건 이상의 데이터를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아토피 외 피부질환 40여종과 중증도 단계로 구별할 수 있다는 게 솔루션의 핵심이다.아토맘 관계자는 "아토맘
-
[생활경제 이슈] 홈앤쇼핑,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판로개척 길라잡이 역할 外
홈앤쇼핑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를 지원하고 해외 홈쇼핑 수출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는 물론 일본 등 추가적인 수출처 확보를 위해 노력중이다. 홈앤쇼핑(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중소기업 TV방송 이후 해외판로에 애를 먹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해외수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라라츄 헤어쿠션▲보스티나 컬러시스템 ▲쟈스 콜라겐 멀티밤이 대만 등의 해외에서 10억 매출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라라츄 헤어쿠션’은 코튼 파우더 제형으로 가루날림이 적고 두피와 모발의 보습력을 유지시켜 주며 빈모와
-
[생활경제 이슈] 11번가, ‘2023 플레이엑스포’ 참가 外
11번가가 국내 대표적인 게임 박람회 ‘2023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해 오프라인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11번가 관계자는 "지난 11일부터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시작한 ‘2023 플레이엑스포’(11~14일)에 참여해 ‘게이밍 기어존’ 내 전시 부스를 열고 11번가가 판매 중인 인기 게이밍 기어를 실물로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11번가 전시 부스에는 ▲델(데스크탑·게이밍 모니터) ▲터틀비치(무선 헤드셋·컨트롤러) ▲로캣(게이밍 키보드·마우스) ▲글로리어스(게이밍 키보드·마우스) ▲파이온PC(조립PC) 등 국내 게이머 사이에서 인지도 높은 5개 브랜드에서 엄선한 주요 상품들이 전시됐으며 부스 방문객들은 자
-
[분양단신] 동문건설, 초혁신도시 생활권 ‘원주 동문 디 이스트’ 6월 공급
동문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 일원에 조성하는 ‘원주 동문 디 이스트’를 6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개동, 전용면적 80~115㎡, 총 8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0㎡ 144가구 △84㎡ 642가구 △115㎡ 87가구 등이다.동문건설에 따르면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원주 도심권과 원주 혁신도시와 가까워 이들 지역에 자리한 대형쇼핑몰, 병원, 공원, 학교 등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더블 생활권을 갖췄다.여기에 단지가 들어서는 관설동을 포함한 남원주권역은 원주의 신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다. 원주 원도심 무실동과 신도시인 원주 혁신도시를 연결하는 지점에 위치해 있어 주거 중
-
[생활경제 이슈]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 5월호 발행 外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 5월호를 발행했다. 버즈니가 매월 초 발행하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는 국내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를 한곳에 모은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담고 있다. 리포트는 전 월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 정보를 담은 ‘모아차트 100’과, 홈쇼핑사별 모바일 시청률 순위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담은 ‘월간 종합 리포트’로 구성되어 있다.먼저 지난달 홈쇼핑모아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으로는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 ‘캘빈클라인 퍼포먼스 UNI 썸머쉘 멀티셋업’,
-
[항공단신] 대한항공, 스카이트랙스 ‘5성 항공사’ 2회 연속 선정
대한항공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항공사 컨설팅 및 평가 업체인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의 ‘스카이트랙스 에어라인 레이팅(Skytrax Airline Ratings)’에서 지난 2020년에 이어 올해도 최고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021년과 2022년에는 평가를 하지 않았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번 인증은 스카이트랙스의 전문 심사위원이 대한항공 항공편에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 형식으로 직접 탑승해 약 2주간 탑승수속, 라운지, 환승절차 등 공항내 서비스부터 기내식, 기내용품, 객실서비스 등 기내 서비스까지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대한항공은 이번 평
-
[산업단신] KCC, 세계 최대 규모 전자전시회 ‘PCIM Europe 2023’ 참가
글로벌 응용소재 화학기업 KCC(대표 정몽진)가 전력반도체의 본고장 독일에서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력 반도체 관련 전시회 ‘PCIM Europe 2023(Power Conversion Intelligent Motion)’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KCC는 미래 핵심산업인 전기차 구동 부품 및 배터리용 첨단 소재인 유/무기소재, EV용 화재확산 방지 소재, 글로벌 실리콘 기업인 모멘티브 실리콘 소재까지 함께 선보이며, 전력반도체 시장에서 유·무기/실리콘 토탈 솔루션을 내놓았다.KCC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대표적인 무기소재 제품은 기계적 강도와 내열성이 뛰어난 AMB(Active Metal Brazing) 세라믹 기판이다. AMB는 구리회로와 세라믹 사이에
-
[생활경제 이슈] CJ올리브영, ‘W케어’ 브랜드와 나눔 실천 ‘맞손’ 外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 11일 오후 ‘2023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 전달식’을 열고,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에 ‘핑크박스’ 1천 개를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은 올리브영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각종 여성용품과 생필품을 ‘핑크박스’에 넣어 무상 지원하는 활동이다"라며 "올리브영은 일명 ‘깔창 생리대’가 사회 문제로 떠오른 지난 2016년부터 이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에는 올리브영 ‘W케어’ 주요 브랜드와 고객들이 참여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W케어’는 올리브영이 ‘우
-
[산업단신] 기아-카카오모빌리티, 헤일링 전용 ‘PBV 및 연계 플랫폼 서비스 개발’ 협력
기아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카헤일링(Car Hailing, 차량 호출)에 최적화된 전용 PBV(Purpose Built Vehicle) 및 연계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한다. 기아는 지난 11일 양재동 본사에서 기아 송호성 사장,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eLCV비즈니스사업부장 김상대 전무,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총괄 안규진 부사장, 미래이동연구소장 장성욱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카카오모빌리티와 ‘헤일링 전용 PBV 및 연계 플랫폼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기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의 목표는 다양한 유형의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이동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국내 모빌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