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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극딜데이’ 공영라방 진행 外

2023-05-12 15:58:26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극딜데이’ 공영라방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동행축제’ 기간을 맞아 공영라방 ‘극딜데이’ 특집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이 15일 오전 10시부터 8시간 동안 ‘극딜데이’ 특집을 선보인다"라며 "‘극딜데이’는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기 위해 극한의 혜택을 모아 한꺼번에 선보이는 공영라방만의 특집전이다"라고 전했다.
지난달 첫 방송에서 일일매출 1억 7천만원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모았다.

이번 ‘극딜데이’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촉진 행사인 동행축제를 맞아 인기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한복선의 대복 포기김치’, ‘세벽네시반 1등급 한우 차돌박이’, ‘한돈 꽃삼겹’ 등 먹거리를 비롯해 우리 중소기업의 기술력으로 만든 ‘에어리브 TV’를 소개한다.

‘극딜데이’인 만큼 극한의 혜택도 마련했다. 특집전 상품 대상으로는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10% 쿠폰을 적용할 경우 ‘에어리브 32인치 TV’는 8만9,100원, ‘한돈 냉장 포뜬 돼지생갈비 600g’은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특집전 상품을 구매하면 최종 결제금액의 10%는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방송 중 실시간 채팅을 통해 구매번호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상품을 1세트 더 제공하는 구매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5월 1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동행축제에 동참, 800여개의 우리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6일부터 28일까지는 TV방송 상품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구매시 5%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모바일상품팀 강필선 팀장은 “공영홈쇼핑은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동행축제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진작과 지역경제활성화가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8시간 릴레이 극딜데이 공영라방 특집전에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디자이너 브랜드, 온초(on cho) 23SS 시즌 마케팅 본격화

퓨처리즘 컨셉을 기반으로 한 가방 브랜드 '온초(on cho)'에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으로 상품 다각화와 함께 힘 있는 도약을 시작한다.

작년 2022 SS 시즌 첫 론칭을 시작으로 ‘온초(on cho)’는 고객이 선택한 제품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ego’를 표현할 수 있다는 신념의 브랜드로, 짜투리가죽등을 사입하여 재가공 후 업사이클레더, 리사이클장식 등을 활용해 퓨처리스틱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여왔다.

이번 23SS 시즌 컬렉션은 남녀 구분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젠더리스한 컨셉은 물론, MZ세대들을 타겟한 뉴트로한 무드의 이모코어 디자인 아이템들이 출시되었다.

◆부산시, 어린이집 영유아 급·간식비 추가 지원
부산시는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급·간식비를 1인당 하루 400원씩 추가로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정부가 지원하는 보육료에 시비와 구·군 예산을 보태 질 높은 급식과 간식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어린이집에 다니는 영아(0∼2세)의 하루 급·간식비는 2천300원이 되고, 유아(3∼5세)는 2천900원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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