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코도모, 아이의 올바른 양치 습관 형성 위해 베베쿡과 협력 外
라이온코리아의 어린이 구강 전문 브랜드 ‘코도모’가 아이의 올바른 양치 습관 형성을 위해 영유아 식품 전문 기업 ‘베베쿡’과 함께 ‘치카치카 캠페인’을 연말까지 지속한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작년 5월 코도모와 베베쿡이 함께 시작한 ‘치카치카 캠페인’은 이유식 시작 시기에 맞춰 본격적인 구강 건강관리를 하는 영유아 부모들에게 적합한 제품 선택 및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이를 통해 대중에게 브랜드의 기능성과 전문성을 명확히 인식시키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코도모는 치카치카 캠페인을 통해 베베쿡에서 이유식을 처음 주문하는 고객과 매월 100명을 추첨해 증정하는 ‘베베쿡
-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워킹온더클라우드’ RMR 파스타 출시 外
세븐일레븐은 여의도 63빌딩 59층에 위치한 고급 레스토랑 ‘워킹온더클라우드(Walking On The Cloud)’와 연계한 프리미엄 파스타 RMR 상품 3종을 ‘세븐셀렉트(7-SELECT)’ 상품으로 출시한다. 세븐셀렉트는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세븐일레븐의 대표적인 PB브랜드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워킹온더클라우드’는 지중해풍의 건강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유러피안 레스토랑으로 MZ 젊은 연인들에게는 유럽 정원풍의 분위기에 초고층에서 서울도심과 한강을 조망할 수 있어 ‘야경 맛집’, ‘프로포즈 성지’ 등으로 유명하다"라며 "뿐만 아니라 드라이에이징, 수비드, 차코르 그릴링 등 차별화 조리법을 적용한 트렌드한 메뉴들로 유명하다
-
[항공단신] 대한항공, 중국 정저우 화물기 신규 취항
대한항공이 중국 중서부 화물 시장 개척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25일부터 중국 정저우에 화물기를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대한항공에 따르면 정저우 노선은 주 2회(목·토) 오전 12시 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중국 시안을 경유해 중국 정저우로 이동한 후 다시 인천으로 돌아온다. 인천~정저우 노선에는 연료 효율성이 높은 B777 화물기가 투입된다.대한항공은 현재 중국 지역에 상해, 천진, 광저우, 시안, 홍콩까지 5개 도시에 화물기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정저우 노선 추가로 향후 중국 중서부 시장 개발과 함께 항공 물류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정저우 노선 화물기 신규 취항은
-
[생활경제 이슈] G마켓, 경상북도와 소상공인 지원 협약 外
G마켓이 24일 경상북도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마켓 관계자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G마켓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G마켓 이택천 영업본부장을 비롯해 경상북도 이달희 경제부지사 등이 참석했다"라며 "양측은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G마켓은 단독 프로모션 기획관인 ‘경북관’을 신설해 올 하반기 동안 경상북도 소재지의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다음달 19일부터 6개월 동안 상설 운영하며, 광고, 할인쿠폰 등 다양한 판촉 지원을 이어간
-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PB ‘요리하다 젓갈 3종’ 신규 출시 外
롯데마트가 '집밥열풍'에 힘입어 밑반찬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는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장기화와 고물가의 영향으로 외식보다는 내식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가정간편식과 반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와 더불어 맞벌이와 핵가족화 등으로 반찬을 직접 만들기 보다는 만들어진 반찬을 구매하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롯데마트 냉장반찬 매출은 5월 누계 기준 전년대비 10% 신장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젓갈류는 전년대비 20% 신장을 보이고있다.이에 롯데마트는 지난 18일(목) PB(자체브랜드) '요리하다 젓갈류 3종(오징어젓/낙지젓/명란젓)'을 신규 출시해 밑반찬 구색을 확대하고 내식 수요를 공략
-
[생활경제 이슈] CU, 고려대, 연세대 축제에 빵 후원 外
CU가 이달 열리는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축제에 CU 차별화 디저트 상품인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를 후원했다.CU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유행에 민감한 Z세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편의점 디저트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 시식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상품에 대한 고객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CU는 지난 22일부터 고려대학교와 연세대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연세우유 말차생크림빵, 고대1905 사과잼페스츄리, 연세우유 티라미수생크림컵 등 현재까지 출시된 10여 종의 인기 상품을 전달했다.상품을 나눠주는 부스는 열리자마자 긴 줄이 만
-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는 주류 스펙트럼 확대 중 外
고객들의 근거리 주류 창고 역할을 하고 있는 이마트24가 새로운 상품을 도입하며 주류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26일(금)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손잡고 웹드라마 '좋좋소'를 통해 탄생한 빡치주/개빡치주 2종을 출시한다.빡치주/개빡치주는 각 25도, 40도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의 주인공 ‘조충범’의 대사를 통해 탄생한 주류다.지난 해 온라인 한정판매(3만병) 완판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던 상품을 오프라인 근거리 주류 창고인 이마트24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빡치주/개빡치주는 대한민국 직장인의 빡침을 위로하는 술, 빡칠 때 찾는 술이라는 위트를 담은
-
[생활경제 이슈] 롯데온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 진행 外
롯데온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 수요 잡기에 나선다. 롯데온이 오는 28일까지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휴가 준비를 위해 필요한 물놀이 및 캠핑 용품과 패션, 식품 등 바캉스 관련 다양한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롯데온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실내 마스크가 해제되고, 해외여행이 가능해지면서 휴가 및 바캉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했다"라며 "실제로 '네이버 데이터랩'이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 검색어 트렌드를 살펴보면 2022년 6~7월에 래쉬가드, 아쿠아슈즈, 텐트, 타프, 파라솔 등에 바캉스 용품에 대한 검색량이 가파르게 늘었으며, 코로나 이전인 2019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
-
[생활경제 이슈] 에이피알, 김희선 출연 ‘에이지알’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 外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대표 모델 김희선이 등장하는 두 편의 TV 광고 캠페인을 새롭게 공개하며 시장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에 나섰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지난 17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해당 광고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부스터힐러’를 주제로 제작된 한 편과, 3월 새롭게 출시된 ‘아이샷’ 주제 한 편 등 총 2편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부스터힐러 편의 경우, ‘모두가 사랑하는 부스터힐러’를 주제로 김희선과 일반인 모델들이 등장한다. 부스터힐러를 들고 밝게 빛나는 김희선을 중심으로, 다른 많은 일반인
-
[생활경제 이슈] 아영FBC, 독일 밀맥주 ‘에딩거’ 광고모델로 하석진 발탁 外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독점수입하는 독일 밀맥주 ‘에딩거(ERDINGER)’ 의 광고 모델로 배우 하석진을 발탁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5일 알렸다. 광고 영상은 TV, 유튜브 등 각종 미디어를 통해 공개된다. 아영FBC 관계자는 "광고 영상은 ‘맥주 좋아하세요?’ 라는 하석진의 질문과 함께 ‘평범한건 별로라거? 이제 에딩거!’를 카피로 에딩거 맥주의 핵심인 ‘세계최대 밀맥주 양조장’,’최상의 밀,홉,효모 사용’, ’세계최대 밀맥주 생산량’을 비주얼을 통해 직관적으로 보여준다"라며 "다음달 1일부터는 강남역, 홍대입구 등 인근의 디지털 옥외광고로도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독일 맥주 에딩거는 제조 시 밀 맥아 함량을
-
[산업 이슈] 효성 임직원, ‘사랑의 헌혈’로 생명 나눔 동참 外
효성이 23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사랑의 헌혈’ 활동을 진행했다. 효성 관계자는 "2008년부터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사랑의 헌혈’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이번 ‘사랑의 헌혈’에는 51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매년 팀원들과 회사에서 진행하는 헌혈에 함께 참여해왔다고 밝힌 한 직원은 “헌혈을 통해 생명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어 회사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헌혈을 기다리게 된다”고 밝혔다.한편, 효성은 사랑의 헌혈 외에도 매년 사랑의 쌀 전달, 사랑의 생필품 후원, 사랑의 김장김치 전
-
[산업 이슈] 한화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 열려…구직자 5,000명 운집 外
한화그룹은 2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상남도, IBK기업은행, 한국 폴리텍대학과 공동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비롯 ㈜한화, ㈜한화/건설, 한화솔루션㈜, 한화시스템㈜, 한화정밀기계가 참여하는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경남 소재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지역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다"라며 "경남의 주력 산업인 항공우주·방위산업·조선해양 플랜트 관련 기업인 이엠코리아㈜, ㈜한국화이바, ㈜동화엔텍 등 70여개가 참여하여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총 286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이날 구직자 5,000여명이
-
[IT이슈] 위메이드 나일(NILE), T2E 라이프 디앱 ‘탱글드’에서 B.I.G 글로벌 팬미팅 개최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 이 론칭한 T2E(Talk to Earn) 라이프 디앱(Life DApp) ‘탱글드(Tangled)’가 인기 보이그룹 ‘B.I.G(비아이지)’의 글로벌 단독 팬미팅을 진행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팬미팅은 GH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B.I.G와 탱글드가 만나 T2E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아티스트와 팬덤 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컬래버레이션이다"라고 전했다. B.I.G는 ‘희도’, ‘제이훈’, ‘진석’, ‘건민’ 등 네 명의 멤버로 구성된 보이그룹이다. 특히 중동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아이돌 최초로 요르단에서 단독 공연을 펼치고, 한국-아랍
-
[생활경제 이슈] 롯데피플네트웍스, Family Healing Tour 진행 外
롯데피플네트웍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2023 Family Healing Tour’를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진행하였다. 롯데피플네트웍스 관계자는 "전국에서 업무 마인드와 활동력이 가장 우수한 판촉사원 16명과 그 가족을 포함하여 총 50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롯데월드타워와 서울 스카이 전망대를 관람한 뒤 충남 부여로 이동하여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롯데 부여 리조트에서 숙박하는 1박 2일 코스로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유통 매장 내에서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 전 제품의 통합판촉관리를 수행하고 있는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임직원의 98%가 여성 판촉사원으로 이루어진 여성친화기업이다. 이에 따라 출산휴
-
[IT이슈] 아프리카TV-UMB(세계캐롬연맹)-파이브앤식스, 3쿠션 세계화에 상호 협력 약속 外
아프리카TV는 호치민에서 열린 3쿠션 세계 월드컵에서 UMB(세계캐롬연맹) 파룩 바로키 회장과 만나 3쿠션 세계화를 위한 방안들에 대해 논의하고, 당구 종목 발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지난 1959년에 출범한 UMB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인정하는 유일한 국제 캐롬당구 연맹으로, 3쿠션을 포함한 모든 캐롬 당구 경기를 총괄하는 글로벌 최상위 기관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는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 UMB 바로키 회장, FNS 오성규 대표가 참여했다. 3자는 UMB 발전을 위한 변화의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며 UMB 대회 권위 격상을 통한 콘텐츠적 가치 확보, UMB IP 활용 공격적
-
[생활경제 이슈] bhc그룹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으로 다문화 가족 참여 행사 후원 外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사회공헌활동인 ‘러브백 캠페인’을 통해 꾸준한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bhc그룹 관계자는 "아웃백 천호점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광나루 한강공원 축구장에서 강동구 가족센터 주최로 열린 ‘제11회 다 하나의 가족축제, 돌아온! 가족명랑운동회(이하 가족명랑운동회)’에 아웃백 시그니처 제품인 ‘부시맨 브레드’를 지원했다"라고 전했다. ‘가족명랑운동회’는 지역사회 내 가족들과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행사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가족들이 참여해 각종 스포츠 게임, 세계여행 체험, 어린
-
바인그룹 김영철 회장,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바인그룹은 김영철 회장이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교육경영 부문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바인그룹에 따르면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기업과 기관의 최고경영자 가운데 탁월한 리더십과 진취적인 혁신으로 경영을 수행해 국가 경제 발전과 인재양성, 새로운 기업문화에 기여한 대표 경영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TV조선에서 주관한다.바인그룹 김영철 회장은 1995년 코칭교육 전문기업을 창업 후 2017년 그룹으로 출범했다. 현재까지 교육·코칭, 학원, 플랫폼서비스, 무역·유통, 자산운용, 호텔, 외식·연수원, 해외법인 등 10여 개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다각화를 통해 100년 기업을 목표로 한다.리더십, 코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