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G마켓, 경상북도와 소상공인 지원 협약 外

2023-05-25 09:46:50

[생활경제 이슈] G마켓, 경상북도와 소상공인 지원 협약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G마켓이 24일 경상북도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마켓 관계자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G마켓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G마켓 이택천 영업본부장을 비롯해 경상북도 이달희 경제부지사 등이 참석했다"라며 "양측은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G마켓은 단독 프로모션 기획관인 ‘경북관’을 신설해 올 하반기 동안 경상북도 소재지의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다음달 19일부터 6개월 동안 상설 운영하며, 광고, 할인쿠폰 등 다양한 판촉 지원을 이어간다. 또한, 식품 카테고리 판매자 중 연간 거래액 1억 미만의 영세소상공인에게는 판매 수수료 인하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해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경상북도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통해 온라인으로의 판로 확대를 돕는다. 판매 활성화를 위해 재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최대 20% 할인쿠폰 등 홍보 마케팅 비용으로 총 10억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G마켓 ‘경북관’ 프로모션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 조건에 따라 내부 검토를 거친 뒤 경상북도와 G마켓의 판촉지원을 받을 수 있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경쟁력 높은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다양한 고객층에 적극 알리고, 경상북도 소재 소상공인에게는 실질적인 사업 지원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생명보험재단, 플레이라이프 6월 워크숍 ‘나의 일상을 건강하게 만드는 읽는 생활’ 참여자 모집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PLAYLIFE의 6월 워크숍 ‘나의 일상을 건강하게 만드는 읽는 생활’ 참여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마음 성장 플랫폼 플레이라이프에서 진행되는 ‘나의 읽는 생활’ 워크숍은 나에게 맞는 독서 습관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사고 확장 및 정서적 안정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세 번의 온라인 모임을 통해 꾸준한 독서를 하고 싶으나 무엇부터 읽기 시작해야 할지,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막막한 이들에게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그 과정에서 청년들이 어지러운 일상과 마음을 정돈하며 마음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워크숍은 ▲읽는 생활 기획하기 ▲읽는 생활 실행하기 ▲읽는 생활 완성하기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된 책을 탐색하고, 내 삶에 바로 반영할 수 있는 독서 기록 방법을 익히고, ‘나만의 읽는 생활 기획안’을 완성하며 자신만의 읽는 습관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본다.

◆전북 구름 많고 낮 최고 27도…미세먼지 '보통'

기상청은 "목요일인 25일 전북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전주 16.9도, 군산 15.4도, 익산 15.8도, 남원 15.5도, 무주 14.0도, 장수 13.3도 등이다.

낮 기온은 24∼27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