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동국제약, 지식재산처와 위조품 방지 협의 간담회 개최

2026-02-11 17:42:40

동국제약, 지식재산처와 위조품 방지 협의 간담회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국제약이 지식재산처와 함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위조품 유통 방지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간담회는 지난 9일 동국제약 청담동 본사에서 열렸다. 양측은 국내 온라인과 해외 채널에서 확산되는 위조품 유통 실태를 공유하고, 단속 및 유통 차단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소비자 안전과 브랜드 신뢰도에 미치는 위조품 문제의 심각성에 공감하며 지속적 협력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동국제약 송준호 대표이사는 "지식재산처의 협조로 최근 집중 단속 기간 중 온라인 위조품이 대다수 사라지는 등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앞으로의 지속적 협조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용선 지식재산처 처장은 "K-뷰티는 지식재산권 보호가 경쟁력 핵심"이라며 "우수한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제도적·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마데카 크림'과 '멜라캡처 앰플' 등 인기 제품의 위조품이 유통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공식 채널을 통해 정품과 가품 구별법을 소비자에게 안내하며, 반드시 공식 인증 판매처에서 구매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