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하림, 설 명절 맞아 더미식 고기양념 3종 출시

2026-02-11 16:32:13

하림, 설 명절 맞아 더미식 고기양념 3종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요리양념 라인업을 확장하며 고기 요리에 특화된 더미식 고기양념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갈비찜, 매콤갈비찜, 소불고기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하림은 기존에 선보인 국·탕·찌개 및 메인 요리용 양념 13종에 이번 고기양념을 추가해 총 16종의 요리양념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제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갈비찜과 소불고기는 사골육수를 기반으로 간장, 마늘, 양파 등을 넣었으며 배와 파인애플 퓌레를 사용해 단맛을 냈다. 특히 갈비찜은 장시간 조리에 적합한 진간장을 사용해 연육 작용을 돕도록 설계했고, 소불고기는 짧은 조리 시간에도 풍미가 살아나는 양조간장을 적용했다.

매콤갈비찜은 돈골육수에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배합해 매운맛을 구현했으며, 배와 사과 퓌레를 더해 감칠맛을 살렸다. 해당 제품들은 3~4인분 기준의 상온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어 보관과 조리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하림은 이번 신제품이 재료 손질과 양념 배합의 번거로움을 줄여 명절 상차림 준비 부담을 낮추고, 가정이나 야외에서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하림 관계자는 "요리 초보자도 전문점 수준의 고기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