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몰테일, 역직구 서비스 '글로벌 쇼핑' 성장세 발표

2026-02-10 14:56:56

몰테일, 역직구 서비스 '글로벌 쇼핑' 성장세 발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몰테일이 자사 역직구 판매 서비스 '글로벌 쇼핑'의 운영 성과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서비스를 시작한 후 올해 1월 매출은 오픈 첫 달 대비 5.9배 증가했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도 같은 기간 4.4배 늘었다.

전체 주문 중 K-POP 굿즈가 약 5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패션, 유아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도 해외로 판매됐다.

호주, 홍콩, 미국 등에서 침구류와 배드민턴 선수 사인 유니폼 등이 판매된 사례가 보고됐다. 아랍권에서는 화장품 수요가 확인됐으며, 한국 거주 외국인의 구매도 다수 발생했다.

현재 약 6500개의 국내 상점이 서비스에 참여 중이다. 판매자 측에서는 해외 유입 고객의 구매 전환률이 높아지는 효과가 보고되고 있다.

글로벌 쇼핑은 해외 고객이 국내 쇼핑몰 상품을 주문하면 주문부터 배송까지 전 과정을 대행하는 서비스다. 판매자는 별도 글로벌몰 구축 없이 무료로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다.

몰테일 관계자는 "해외 고객의 구매 장벽을 해소해 유입을 실제 구매로 전환시키고 있다"며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