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풀무원푸드앤컬처, 식물성 브랜드 플랜튜드에 신메뉴 3종 추가

2026-02-09 13:39:11

풀무원푸드앤컬처, 식물성 브랜드 플랜튜드에 신메뉴 3종 추가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식물성 외식 브랜드 '플랜튜드'에서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메뉴는 지난해 풀무원이 주최한 '지속가능식생활 식단 경진대회'의 수상작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신메뉴로는 순두부와 채소를 활용한 '몽글 순두부 쌈밥', 제철 채소가 들어간 '삿포로식 스프 카레', 팥앙금을 주재료로 한 '단팥 모찌렐라' 디저트가 포함된다.

메뉴는 코엑스점, 용산점, 고덕점에서 2월 중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출시 기념으로 신메뉴 주문 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식물성 디저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랜튜드는 2022년 첫 매장을 열어 현재 3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지난 1월 기준 누적 방문객은 약 48만 명, 메뉴 판매량은 약 60만 개를 기록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관계자는 "고객이 일상에서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외식 메뉴를 다양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