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쿠첸, 인천공항 대한항공 라운지에 밥솥 설치… 프리미엄 미식 경험 제공

2026-02-09 12:54:53

쿠첸, 인천공항 대한항공 라운지에 밥솥 설치… 프리미엄 미식 경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 대한항공 라운지에 자사 '그레인 밥솥'을 설치한다고 9일 밝혔다.

설치 장소는 대한항공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 라운지 등 총 5곳이다. 올해 4월 오픈 예정인 프레스티지 라운지 서편에도 추가로 도입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라운지 방문객에게 갓 지은 밥맛을 제공하기 위한 프리미엄 미식 체험 마케팅의 확장이다. 쿠첸은 지난해 글래드 여의도, 대구 메리어트 호텔 등 주요 호텔 다이닝에 밥솥을 도입한 데 이어 공항 라운지로 접점을 넓혔다.

라운지에 설치된 '그레인 밥솥'은 카무트, 병아리콩 등 다양한 잡곡을 별도 불림 없이 조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주요 쌀 품종에 맞춘 전용 알고리즘으로 취향에 맞는 밥맛을 구현한다.

쿠첸은 공항 라운지를 통해 외국인 이용객에게 한국 밥솥의 우수성을 알리는 글로벌 홍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쿠첸 관계자는 "여행객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고자 라운지에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품격 있는 공간에서 쿠첸의 밥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접점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