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백년가게와 협업한 상생 제품 2종 출시

2026-02-09 09:35:45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백년가게와 협업한 상생 제품 2종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이 백년가게와 협업하여 형제송정 떡갈비와 신야치킨 닭강정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3월 체결된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 지원을 위한 상생 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대기업과 소상공인의 협력을 통해 백년가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식사이론 X 백년가게 형제송정 떡갈비는 광주 송정리에서 30년간 운영된 맛집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고단백 제품으로, 이중 숙성 양조간장과 직화 공법을 적용해 육즙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식사이론 X 백년가게 신야치킨 닭강정은 인천 신포국제시장의 백년가게인 신야치킨의 노하우를 담았다. 닭다리살을 국산 양파와 마늘로 염지했으며, 이중 후라이 공법을 통해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도 튀김옷의 식감이 유지되도록 설계했다.

신제품 2종은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등 주요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백년가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30년 이상 운영된 우수 점포를 공식 인증하는 제도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백년소상공인이 쌓아온 전통과 맛이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