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전력거래소,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2년연속 최고등급 획득

2025-11-28 16:39:27

2025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수여식. (사진=전력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2025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수여식. (사진=전력거래소)
[로이슈 김영삼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직무대행 김홍근)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5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2년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한 기업 및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다. 전력거래소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역사회공헌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올해 전력거래소는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KPX」라는 사회공헌 추진 목표 아래 △스마트 온도제어 시스템 도입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지역사회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행복동행키트 봉사’, △20여 개 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고도화’ 등 다양한 ESG 사업을 추진했다.

김홍근 전력거래소 이사장 직무대행은“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S등급)을 획득한 것은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해 온 다양한 활동들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같은 날(11/27) 열린 광주사회적경제센터 주관 ‘2025 사회적가치 매칭데이 성과공유회’에서 나비채, 숲에그린협동조합 등과 매칭된 의제의 추진 성과를 공공기관 대표로 발표하며 ESG 활동의 확장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이행 중요성 등을 참여 기관과 공유하고 확산하는 데 뜻을 모았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