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증평군 '재평골 마을만들기 종합개발사업 준공식' 개최

2025-11-26 22:51:29

증평군, 재평골 마을만들기 종합개발사업 준공식이미지 확대보기
증평군, 재평골 마을만들기 종합개발사업 준공식
[로이슈 진주하 기자] 충북 증평군은 ‘재평골 마을만들기 종합개발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한 조윤성 군의장, 재평골 마을만들기 추진위원회(위원장 김남수) 및 주민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경과보고와 기념사, 축사, 감사패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주민들은 이재영 군수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며, 살기 좋은 재평골 마을 조성을 위해 힘써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재평골 마을만들기 종합개발사업은 마을이 필요로 하는 기반과 생활편의 시설을 조성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9억 5000만원을 투입해 마을광장 조성, 담장 정비, 마을안길 정비, 경로당 리모델링 등 정주환경 개선을 종합적으로 추진했다.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게 된 가장 큰 요인으로는 미암3리 주민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이 꼽힌다.

추진위원회는 주민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마을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시설과 개선 방향을 직접 제시하며 사업 전 과정을 이끌었다.

진주하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