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는 11월 21일, 25일, 26일 3일간 남부청사에서 진행되며, 도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콘퍼런스는 주제별로 운영된다. 21일에는 ‘지역을 품고 유치원을 잇다’를 주제로 ▲2025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시범기관 운영 사례 ▲권역별 네트워크 수업 공개 및 수업 나눔 사례 ▲2025 경기형 한울타리유치원 모델별 운영 사례를 공유한다.
25일에는 ‘연구로 넓히고, 실천으로 잇다’를 주제로 ▲자율장학 활성화 방안 정책실행연구회 ▲생태전환교육 정책실행연구회가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실천 사례를 공유한다.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교육섹터 간 확장으로 성장하며 함께 잇다’를 주제로 ▲경기도교육연구원 정책연구(유·초 이음교육 실행 양상 및 개선방안) 결과 발표 ▲학교급 간 교육과정(성장이음과정) 운영에 따른 교육공동체 성장 사례 ▲남부·북부 유아체험교육원의 지역교육 협력 확장 사례 등이 소개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교육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경기미래유아교육 정책의 현장 이해도를 높이며 교원의 유아 대상 교육력을 제고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