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경기도자페어는 국내 유일의 도자 전문 전시회로, 감각적이고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이며 도자 예술의 대중화와 고급화를 선도해왔다. 이번 행사는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와 함께 열려, 도자 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한 자리에서 소개하는 종합 축제로 진행된다.
이번 페어는 ‘일상도자(DAILY LIFE CERAMICS)’를 주제로, ▲전시‧판매관 ▲기획전시관 ▲홍보관 ▲강연 및 체험 행사 ▲온라인 쇼핑라이브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전시‧판매관: 100여 개 경기도 요장이 참여해 생활도자, 작품도자, 인테리어 오브제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관람객은 현장에서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구매 가능하다.
기획전시관: 참가 요장의 특별전 ‘일상도자’를 통해 테이블웨어 중심의 대표 상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홍보관: 경기도자페어 안내와 함께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공예의 언덕’, ‘경기도자 스마트혁신관’, ‘2025 경기도공예품대전 수상작 전시관’ 등을 운영, 경기도 도자 산업의 변화와 혁신을 소개한다.
강연·체험 행사: 최유정 강사의 ‘동양의 미를 가미한 테이블 스타일링’ 강연(18~21일)과 도자 및 오브제 만들기 체험이 마련됐다.
재단은 12월 18~20일 온라인 쇼핑 라이브를 진행하며, 경기도자의 판로 확대와 판매를 지원한다. 방송별 선착순 구매 고객 10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 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구매왕 이벤트’, 채팅 참여자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소통왕 이벤트’, 구매 영수증·SNS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박성훈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지난 10년간 도자산업의 흐름을 선도해 온 경기도자페어가 앞으로도 작가와 대중을 잇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하길 바란다”며, “10주년을 맞은 올해 행사에서 도자 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더욱 많은 분이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람 및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kocef.org)과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