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 평택고덕 경기행복주택 예비입주자 129명 추가 모집

2025-11-20 15:07:38

평택 고덕 조감도 / 경기도청이미지 확대보기
평택 고덕 조감도 / 경기도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평택고덕 경기행복주택 입주를 희망하는 청년 및 자립준비청년 예비입주자 129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행복주택’은 청년·대학생·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과 고령자·주거급여수급자 등 주거 취약계층에게 주변 시세 대비 60~80%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및 자립준비청년(아동복지시설 또는 가정위탁 보호 종료 청년)이다.

특히 자립준비청년은 ‘경기도 자립준비청년 주거비 지원사업’에 따라 표준 임대 보증금 전액을 예산 범위 내에서 입주일 순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 대상은 보호 종료일로부터 5년 이내이다.

예비입주자 청약 신청은 12월 2일부터 4일까지 GH주택청약센터 공식 누리집(https://apply.gh.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1588-0466으로 하면 된다.

김태수 경기도 주택정책과장은 “예비입주자 모집을 통해 청년과 자립준비청년의 주거 안정에 기여하겠다”며,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공공주택 공급과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주거복지센터는 자립지원전담기관과 협력해 자립준비청년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한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