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인천교육청, ‘2025 장애학생 예술인재 성과공유회’ 개최

2025-11-20 14:41:52

‘2025 장애학생 예술인재 성과공유회-예술로, 잇다’ / 인천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2025 장애학생 예술인재 성과공유회-예술로, 잇다’ / 인천시교육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9일 청라 블루노바홀에서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장애학생 예술인재 성과공유회-예술로, 잇다’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학생 예술인재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고, 학생들의 예술적 성장을 공유하며 교육공동체가 예술을 매개로 하나로 연결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성과공유회 무대에는 예술인재 오케스트라 A·B팀, 혜광앙상블, 예술인재 댄스팀, 강화 예술인재 플루트 앙상블, 예술인재 합창단 등이 참여해 1년간 갈고닦은 연주·노래·댄스를 선보였다. 관람객들은 장애학생 예술교육의 가능성과 성과를 직접 체감했다.

식전 공연으로는 인천시립 장애인예술단이 무대에 올라 행사의 분위기를 더했으며, 행사장 외부에서는 학생들의 미술 작품 전시를 통해 창의성과 개성을 직접 살펴볼 수 있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예술은 다양성을 존중하고 마음을 잇는 따뜻한 배움의 언어”라며 “무대에 선 학생 모두가 인천의 소중한 미래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예술을 통해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포용적 예술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