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에코마일리지는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자발적으로 전기, 수도, 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감축률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시민참여 실천 프로그램이다. 개인 회원 기준으로 가입 후 다음 달부터 6개월 단위로 이전 2년간의 동기간 평균 사용량과 비교해 절감률이 5% 이상일 경우 1만~5만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온누리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신청이나 지방세, 가스비, 관리비 납부 등에 쓸 수 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자치구 평가는 회원가입실적, 회원정비실적, 홍보실적, 건물신고등급제 등 네 가지 항목으로 진행됐다. 성북구는 모든 항목에서 고른 성적을 거뒀고, 특히 구민 참여형 탄소중립 실천사업과 연계해 에코마일리지 가입률 향상 및 활성화를 위한 여러 노력을 추진해왔다.
성북구는 매년 ‘에코마일리지 동경진대회’를 개최해 20개 동주민센터와 협력하고 있다. 올해는 회원가입 실적뿐 아니라 홍보실적도 평가항목에 포함되면서 홈페이지, 동게시판, 각종 주민단체 회의자료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가입 홍보를 적극 펼쳤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