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샘표 고추장이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2025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인증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과 기업에 부여하는 것으로, 샘표 고추장은 해외 시장에서 ‘맛있는 매운맛’으로 인기를 얻으며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
샘표는 2010년부터 우리 고유의 발효식품 ‘장’을 세계에 알리는 장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를 토대로 개발한 ‘유기농 고추장’은 비건과 글루텐 프리 등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현지인 입맛에 맞는 제품이다.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등 주요 해외 국가의 대형 유통망에서 판매가 늘면서 K-푸드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조선고추장’이 주목받고 있다. 10년간 연구해 조선 시대 왕실 비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잘 발효된 메주와 쌀발효조청을 사용해 깊고 깔끔한 맛을 낸다.
샘표 관계자는 “간장과 연두에 이어 고추장까지 콩 발효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우리 맛’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K-소스 제품을 선보여 세계인의 입맛을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샘표는 2010년부터 우리 고유의 발효식품 ‘장’을 세계에 알리는 장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를 토대로 개발한 ‘유기농 고추장’은 비건과 글루텐 프리 등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현지인 입맛에 맞는 제품이다.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등 주요 해외 국가의 대형 유통망에서 판매가 늘면서 K-푸드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조선고추장’이 주목받고 있다. 10년간 연구해 조선 시대 왕실 비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잘 발효된 메주와 쌀발효조청을 사용해 깊고 깔끔한 맛을 낸다.
샘표 관계자는 “간장과 연두에 이어 고추장까지 콩 발효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우리 맛’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K-소스 제품을 선보여 세계인의 입맛을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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